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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토레스

쌍용차가 4년 만에 내놓은 신차 토레스가 5만 대를 육박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13일 사전계약을 개시한 토레스는 쌍용차의 연간 판매량 수준의 높은 계약 기록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토레스의 성패 여부는 안정적인 차량 생산과 공급에 달렸다. 이달 초 쌍용차는 평택 공장에서 토레스 양산 1호차 기념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쌍용차는 토레스 출고 확대를 위해 여름휴가를 반납하는 등 총력 생산에 나선다. 쌍용차는 여름휴가 기간(7월 30일-8월 7일) 중 주말 특근(7월 30일, 8월 6일, 7일)을 실시, 토레스의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해 추가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연간 한 번뿐인 여름휴가를 반납하면서까지 고객 출고 대기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특근을 단행하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이다. 

쌍용차는 지난 7월 11일부터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을 통한 생산능력 확충을 통해 계약 물량 5만 대에 이르는 신차 토레스에 대한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한 바 있으며, 토레스가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계약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교대 전환 및 생산 물량 증대를 통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갈 계획이다.

또 쌍용차는 토레스의 생산물량 확대에도 불구, 단기간 내 계약물량이 폭주하면서 부품 공급의 한계로 옵션 사양 선택에 따라 계약 순서대로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아 출고 혼선 등의 고객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안내문을 통해 양해를 구하고 계약 일자별 생산 가능한 일정을 수시로 공지할 계획이며, 8월부터는 부품 공급 문제 해소 등 생산량을 점진적으로 증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토레스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있는 12.3인치 인포콘 AVN의 내비게이션 맵사이즈를 오는 10월 상품성 개선을 통해 풀사이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며, 쌍용차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해 쌍용차 관계자는 "5만대에 이르는 토레스 계약 물량을 조금이라도 빨리 고객에게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여름 휴가 기간에 특근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그 동안 쌍용자동차를 믿고 기다리며 성원해 주신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을 다해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차 토레스는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신차로, '우리 모두가 열망하던 코란도, 무쏘의 부활'이란 기대와 열망으로 탄생했다.

특히 토레스는 진정한 SUV의 귀환을 기다린 모두의 열망을 담아 브랜드 슬로건을 '모험을 위한·모험을 즐기는(Adventurous)'로 정했으며, 세분화된 SUV 시장에서 준중형과 중형 SUV를 넘나드는 차급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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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스펙터

2030년 전-전동화를 선언한 롤스로이스가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Spectre)'의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실주행 테스트를 실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스펙터 출시를 앞두고 프랑스 남부 코트다쥐르에서 두 번째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일상적인 주행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두 번째 테스트는 전문 주행 시험장과 프랑스 공도에서 총 2단계에 걸쳐 62만 5,000km를 주행하게 된다. 테스트가 진행되는 코트다쥐르 지역은 기술적 주행을 요하는 해안 도로에서부터 내륙 고속도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도로가 혼합돼 있어 여유로운 대륙 횡단 여행에 초점을 맞춘 럭셔리 순수 전기차를 테스트하기에 최적화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롤스로이스는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미라마스 주행시험장에서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검사한다. 미라마스 주행시험장은 4,848제곱미터의 부지 내에 60km가 넘는 폐쇄 루트와 20개의 테스트 트랙을 갖춘 최첨단 시험개발 시설이다.

스펙터는 물이 고여 있는 관개 수로, 좁은 코너로 구성된 핸들링 서킷, 악조건을 갖춘 캠버 구간, 급격하게 기울어진 5km 길이의 3차선 고속 주행장 등에서 다양한 시험을 거치게 된다. 

2 단계 주행 테스트는 미라마스 주행시험장 인근 프로방스 외곽 일대에서 진행된다. 롤스로이스 고객들이 즐겨 찾는 이곳에서 전체 테스트의 55%가량이 진행되는데, 실제 도로에서 스펙터의 움직임과 성능을 시험한다. 오는 2023년 4분기에 스펙터를 처음 인도받는 고객들 또한 이곳에서 첫 주행을 경험하게될 예정이다.

스펙터는 향후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100만 km 이상 주행 테스트를 진행, 완벽한 성능을 위한 검증 작업에 돌입한다. 스펙터 개발은 약 40% 완료된 상태이며, 테스트 프로그램이 마무리되면 2023년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된다. 

스펙터는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기존의 롤스로이스 모델과 차별화된 강력한 연산 성능과 첨단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적용한 브랜드 첫 전기차다. 스펙터는 역대 최고의 커넥티드 성능을 갖췄으며, 각각의 부품 역시 과거의 그 어떤 롤스로이스 부품보다 지능적이다.

특히 총 141,200가지에 달하는 송수신 관계, 1,000가지 기능과 25,000가지 하부 기능을 갖춰 기대감을 사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롤스로이스와 비교했을 때 3배가 넘는 수치에 해당한다.

또한 탈 중심화 인공지능을 통해 더욱 빠르고 정교한 반응을 자랑한다. 탈 중심화 인공지능은 스펙터를 위해 롤스로이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이 개발한 기술로 단일 중앙 처리 장치가 아닌 데이터 원천 인근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스펙터의 많은 기능들이 중앙 집중 처리 시스템 없이 직접 세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의 숙련된 엔지니어들은 이번 코트다쥐르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날씨, 주행 습관, 차량 상태 그리고 도로 환경 등 다양한 조건에서의 반응을 결합한 25,000가지가 넘는 스펙터 전용 제어 장치를 제작할 계획이다. 

엔지니어들은 스펙터의 새로운 처리 성능을 활용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디테일, 정교함, 수월함은 물론, 전통적인 내연 기관 롤스로이스 특유의 경험을 동시에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롤스로이스 전문가들은 이를 ‘선명하게 경험하는 롤스로이스’라 표현했다. 

또 스펙터에는 수개월간의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신형 서스펜션 기술이 탑재된다. 신형 서스펜션 기술은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를 실현하며, 현재 프랑스 코트다쥐르에서 더욱 높은 완성도를 위해 다듬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정교한 전자 롤 안정화 시스템은 신형 하드웨어 부품과 스펙터의 고속 처리 능력을 통해 플래그베어러 기술의 전방 도로 표면 데이터 및 미리 코너를 예측하고 알려주는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활용한다.

롤스로이스는 스펙터에 새로운 디자인의 환희의 여신상을 적용한다. 롤스로이스 공기역학 전문가들은 이 새로운 환희의 여신상이 자동차의 항력 계수를 0.26까지 낮출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로 스펙터는 엄격한 윈드 터널 테스트 및 디지털 모델링, 그리고 미라마스에서의 고속 주행 테스트에서 롤스로이스 전용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와의 조합을 통해 공기 항력 계수 0.25를 기록했다.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9월부터 스펙터의 테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북극권에서 55km 떨어져 있는 스웨덴 아르예플로그에 위치한 비스포크 테스트 시설에서 50만km 이상을 달리며 혹한기 테스트를 완료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스펙터는 총 250만 km에 달하는 거리를 달리며 400년이 넘는 분량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축적할 계획이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최고의 슈퍼 럭셔리 내연기관 자동차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전기화와 관련된 깊은 역사를 갖고 있다. 브랜드 창립자 헨리 로이스는 전기공학자로 일을 시작했으며, 그의 경력의 대부분을 전기차의 특징인 정숙함, 즉각적인 토크, 그리고 무단 단일 기어의 감각을 내연 기관 엔진에 담는 데 헌신했다.

롤스로이스는 미래 전동화 전략에 따라 2020년대에 전기화 전환을 시작하고 2030년에는 완전한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날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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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이 미국의 글로벌 학술정보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가 선정하는 '2022 글로벌 100대 혁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미쉐린은 2050년 100% 지속가능한 소재 전환 등을 향한 미쉐린 R&D 연구팀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클래리베이트는 혁신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자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 기업들의 전반적인 혁신 우수성을 측정해 100대 혁신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혁신기업 선정을 위해 자체적인 정보공학 기법을 개발해 활용하고 있으며, 분석에 활용되는 기준만 수천가지에 달할 정도로 방대한 작업을 거친다. 올해 100대 혁신기업 선정을 위해 비교대상에 오른 혁신 아이디어만 5천만가지에 달하며, 최종 분석에 이르기까지 수십억 차례의 분석과정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쉐린은 클래리베이트의 고도화된 측정 모델을 바탕으로 혁신 기업에 선정됐다. 미쉐린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11,62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247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미쉐린에는 6,000 명의 R&D 직원이 근무 중이며, 2030년까지 타이어 중심 분야(With Tires), 타이어 연관 분야(Around Tires), 타이어 외 분야(Beyond Tires)에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앞서 미쉐린은 오는 2050년까지 생산하는 모든 타이어를 100% 지속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구체적인 목표 설정으로는 타이어 중심 분야에서 전기차 시장을 염두에 두는 기술 개발과 지속 가능한 소재 100% 사용 목표 달성을 위한 소재 혁신, 타이어 연관 분야에서 커넥티드 모빌리티 부문 선도, 타이어 외 분야에서 의료, 수소, 금속 3D 프린팅, 첨단 재료 및 새로운 활용방법 연구 등이 있다. 

관련해 클래리베이트 혁신 부문 수석 분석가 에드 화이트는 "2022년 글로벌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된 미쉐린은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가치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그들의 능력과 일관성, 창의성을 증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미쉐린 연구 개발 이사 에릭 비네스는 "앞으로의 다양한 도전은 곧 새로운 영역에 대한 기회라 생각하며, 이러한 도전과제에는 자동차 산업의 전동화, 미쉐린이 목표로 하고 있는 2050년까지 100% 지속가능한 소재 사용, 타이어 외 분야 활동에 따른 혁신이 있다"며, "이러한 도전 정신은 미쉐린 그룹 R&D팀 모두가 공유하는 문화다.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보여준 전 세계 미쉐린 팀이 이번 수상의 주역"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쉐린 그룹은 2021년 6억 8천2백만 유로를 투자하며 2050년까지 100% 지속 가능한 소재 전환을 목표로 하는 '미쉐린 인 모션(Michelin in Motion)'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미쉐린은 창사 이래 일상생활을 변화시키고 모빌리티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현재까지 ‘분리 가능한 최초 자전거 타이어’, ‘래디얼 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미쉐린 XDR3 건설용 타이어’, ‘트윌 타이어’, 최근 출시한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 올시즌 타이어’ 등을 개발했으며, 전기차용 타이어와 에어리스 타이어 개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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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모터스가 기후변화와 교통체증, 도로안전 등 전 세계 고객과 지역사회의 요구에 맞춰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해나갈 전망이다. 

실판 아민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28일 미국 미시간에서 진행된 'US 드라이브 프로그램'에서 "GM은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탄소중립, 자율주행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보급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GM의 탄소배출 제로, 전-전동화 비전은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GM은 여느 때보다 빠르게 전 세계 고객에게 GM의 신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GM은 워렌 테크니컬 센터를 캐딜락의 플래그십 전기차 모델인 셀레스틱 생산에 활용할 것을 확인했으며, 캐딜락 리릭의 예약 판매를 미국에서 개시했다. 미국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민 사장은 최근 쉐보레 블레이저 EV의 역동적인 디자인이 공개되었고, 벌써 73,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GMC 허머 EV 사전 예약을 완료했다"라고 밝히며, "GM은 쉐보레 볼트 EV와 EUV 생산을 늘리고 있으며, 올해와 내년까지 볼트 EV와 EUV의 판매 실적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크루즈는 미국 주요 도시에서 상업용 무인 승차 서비스를 운영하는 최초의 자율주행 회사이며, GM에서 인큐베이팅한 스타트업 브라이트드롭은 물류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순수 전기차 제품과 소프트웨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 설립된 지 1여년 만에 배송 및 물류 회사들이 차량을 관리하던 기존 방식을 변화시켰다"고 전했다.

제너럴모터스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일관된 규정 및 관련 공공정책을 포함한 핵심 요소들을 바탕으로 전동화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정부와 파트너, 전 세계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끝으로 아민 사장은 "우리의 해외시장은 GM의 성장 투자를 세계적 규모로 키울 수 있을만큼 잠재적 가치가 충분하며, 이를 통해 지구와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GM의 고객들은 우리 전기차 구매를 고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EV 포트폴리오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있다. GM은 전 세계의 잠재되어 있는 기회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인력과 투자, 탄탄한 자금력과 경제적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너럴모터스의 성장전략은 GM이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플랫폼 혁신 기업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한다. 그리고 이는 GM의 EV 포트폴리오의 확대뿐 아니라 벤처기업, 파트너십, 고객 관리 및 AS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방식을 확장시켜, 전 세계의 고객과 공급업체, 파트너를 GM의 목표에 참여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제너럴모터스는 한국을 비롯해 중동과 남미 등 대규모 해외시장에서 중단기적인 EV 출시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규모의 경제 측면에서 타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GM은 선제적으로 한국시장에 2025년까지 전기차 10종 출시, 중동시장에 볼트EUV, GMC 허머EV, 캐딜락 리릭 포함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13종 출시, 남미 시장에 볼트EUV, 블레이저EV, 이쿼녹스EV 출시 등 북미 및 중국 시장 이외의 글로벌 시장을 위한 전기차 출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더불어, GM은 유럽과 일본, 호주 및 뉴질랜드, 이스라엘 등 글로벌 시장에 추가적으로 전기차 출시를 검토 중이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GM 한국사업장은 GM의 전-전동화 비전에 발맞춰, 2025년까지 한국시장에 총 10종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미 고객인도가 진행 중인 볼트 EV와 EUV를 시작으로 GM은 한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목적과 가격대의 전기차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라며 "GM의 전-전동화 비전은 한국의 높은 판매량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의 EV 엔지니어링 역량을 토대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제너럴모터스는 유럽 지역에서 새로운 인재를 확보하고 팀을 정비하는 등 미래를 위한 계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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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달 탐사 모빌리티 개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현대차그룹은 항공·우주 역량을 보유한 국내 6개 정부 출연 연구기관들과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 협의체를 구성한다. 

협의체는 달 탐사 모빌리티에 요구되는 기술을 개발과 함께 모빌리티를 달에서 운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며, 이 과정에서 현대차그룹은 각 회사의 우수한 미래 기술 역량을 하나로 모아 협의체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은 로봇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로보틱스랩을 포함해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설계 분야, 우주 환경 대응 분야, 탐사 임무 수행을 위한 특수장비 분야 등 핵심 인력들로 협의체 조직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르면 8월, 협의체 소속 연구 기관들과의 공동 연구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 우주 기술 발전을 위해 정부 출연 연구기관과 기업이 보유한 역량을 총동원하고, 나아가 관련 분야의 기술을 융합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달 표면 탐사 모빌리티의 임무 수행을 위해서는 모빌리티 동체 개발뿐만 아니라 모빌리티에 탑재되는 과학 탐사 장비, 소프트웨어, 우주 통신 기능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복합적으로 요구되기 때문이다.

특히 달 표면은 지구와 달리 운석이나 혜성 및 소행성과 충돌해 생긴 수백만 개의 크고 작은 분화구가 존재할 뿐 아니라 대기가 없어 우주의 방사선에 그대로 노출되며, 영상 130℃에서 영하 170℃를 오가는 날씨와 날카로운 먼지 등 지구보다 훨씬 열악한 환경이며, 달 탐사 임무는 이러한 여러 장애 요소를 극복해야 하는 고도의 수행 능력을 필요로 한다. 

협의체는 극한 환경에서 운용이 가능한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현재 보유한 기술의 내구성과 완성도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한 연구개발 과정에서 모빌리티 비전을 지구 밖 영역에서 실현할 가능성을 높이고, 모빌리티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미래 원천기술을 선도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해 현대차그룹은 "그동안 고객들에게 제시해왔던 로보틱스와 메타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첫걸음을 내디딘 셈"이라며, "언젠가 우리에게 다가올 필연적인 미래를 선제적으로 대비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우주 시대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쓰고 나아가 인류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해 인류의 진보에 이바지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무인 모빌리티 타이거(TIGER)가 달 표면을 이동하는 상상도를 공개하며 달탐사의 꿈을 드러낸 바 있다. 

또 올해 1월 현대차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인간의 이동 경험을 혁신적으로 확장해 주는 '메타모빌리티' 비전을 발표하고 스마트 모빌리티에 탑승한 사용자가 우주에 있는 로봇 개 ‘스팟(SPOT)’의 경험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영상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올해 2월에는 현대차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운영하는 미래 모빌리티 개발 조직인 ‘뉴 호라이즌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무인 탐사 로봇 ‘파라클레트’의 우주 탐사 비전을 담은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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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가 전동화 시대의 미래 비전이 담긴 새로운 콘셉트카 '에이스맨(Aceman)'을 공개했다. 

에이스맨은 크로스오버 형태의 전기 콘셉트카로, 미니가 앞으로 선보이게 될 차세대 디자인 언어와 기술 혁신이 담겼다.

디자인은 '카리스마틱 심플리시티(Charismatic Simplicity)'라 불리는 명확하면서도 절제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돼 과감하면서도 재치있는 미니만의 매력을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각진 차체 디자인에 미니만의 고유성을 계승하고 있으며, 테두리를 따라 불이 들어오는 막힌 그릴과 디지털 그래픽이 더해진 유니언잭 LED 테일램프 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특히 기존 육각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팔각으로 변경돼 더욱 정교하고 뚜렷한 인상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유니크한 'Icy Sunlow Green' 외장 컬러와 'X' 형상의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루프 등이 눈길을 끈다.  

아드라안 반 후이동크(Adrian van Hooydonk) BMW 디자인 총괄 책임자는 에이스맨을 '새로운 디자인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모델'이라 설명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005mm, 전폭 1,990mm, 전고 1,590mm로 미니 브랜드에서 기대할 수 있는 이상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이는 미니 4도어 쿠퍼와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는 포지셔닝이라 볼 수 있는 크기다.

실내는 단순한 구성으로 미래차 느낌을 물씬 풍긴다. 미니는 스티어링휠과 시트, 기어 레버 등 꼭 필요한 요소를 제외한 불필요한 것들을 모두 삭제하고 구성 요소의 수를 대폭 줄였다.

물리적인 버튼 구성도 최소화했으며,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도 크롬 장식 요소를 찾아볼 수 없다.  

이 외에도 넘치는 개방감을 위해 대형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가 탑재됐고, 미니의 상징적인 원형 OLED 디스플레이와 스포츠 버킷 시트, 최신 운영체제 등이 적용됐다.

미니 에이스맨은 내달 23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박람회 '2022 게임스콤(Gamescom)'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는 2030년 완전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할 계획을 밝혔으며, 전동화 파워트레인 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미니 에이스맨 디테일 컷 >

Aceman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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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Tuning]

에스컬레이드 튜닝카 (By.라르테 디자인)

에스컬레이드는 풀사이즈급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온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다. 

특히 에스컬레이드는 단일 모델로서의 존재감을 뛰어넘어 하나의 '아메리칸 럭셔리' 문화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진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러시아의 전문 튜너 라르테 디자인은 그런 에스컬레이드를 더욱 강력하게 꾸며줄 튜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라르테 디자인은 에스컬레이드를 위한 전용 바디킷을 개발, 강력하면서도 남성미 넘치는 분위기가 나도록 전후면 범퍼를 모두 교체했다. 

상단 후드는 카본 소재로 새롭게 제작됐으며, 효율적인 엔진 냉각을 위해 커다란 공기 배출구가 마련됐다. 

후면부는 날카롭게 재설계된 리어 디퓨저와 사각타입의 머플러팁, 거대한 스포일러를 특징으로 하며, 휠 아치와 프론트립, 사이드미러캡 등을 카본 소재로 새롭게 제작해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다.

휠은 멀티스포크 타입의 24인치 단조 휠이 장착됐다.

또 라르테 디자인은 해당 튜닝 솔루션의 존재감을 극대화해줄 추가적인 장식 요소로 LED 보조 조명을 마련했다.

선택 옵션으로 제공되는 해당 LED 조명은 전면 스플리터 또는 라디에이터 그릴, 후드 통풍구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라르테 디자인(Larte Design)은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튜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며, 지난달 말에는 파격적 핑크 컬러를 입힌 G바겐 튜닝카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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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자체 에너지 생산을 확대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마라넬로 제조 시설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한다. 

본 태양광 발전 시스템 건설은 페라리의 2030 탄소중립 달성 계획의 일환 중 하나다. 

지난 6월 페라리는 페라리 캐피탈 마켓 데이에서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고 공표한 바 있으며, 최근 마라넬로 공장 부지에 1MW 규모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이탈리아의 전력 및 신재생 에너지 회사인 '에넬엑스 그룹'과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마라넬로 공장 건물 옥상에 들어선 태양광 시스템은 최근 4개 섹션 중 첫 번째 섹션의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운영 단계에 들어섰다. 

4개 섹션 설치가 모두 완료될 경우 총 3,800개의 태양광 패널로 구성된 본 태양광 시스템은 최대 1,535kWp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또 모든 태양열 설비 시스템이 완전히 가동될 경우 페라리는 연간 1,626,802kWh의 에너지를 자체 생산할 수 있게 되며, 25년 동안 18,500톤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량(CO2e) 혹은 연간 740톤 이상을 절감할 수 있다.

새로운 태양광 시스템 건설을 통해 페라리는 기존 보유하고 있던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의 표면적을 약 200%까지 확장시킴으로써 마라넬로 공장의 에너지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작년 태양광 에너지 생산량은 약 3TJ였다.

이와 더불어 에넬엑스는 마라넬로 공장 내부에서 페라리 하이브리드 모델을 충전할 수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립형 에너지 생산 시스템을 특별 제작했다. 해당 충전소는 5.5kWp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통해서만 에너지를 생산하며 20kWh 배터리 저장 장치와 양면 태양광 발전 패널이 탑재돼 있다. 성능은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의해 모니터링되는데 이 시스템은 인프라에 내장된 LCD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달한다.

관련해 페라리 CEO 베네데토 비냐는 "페라리는 에넬엑스 및 다른 파트너들과 함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2030년까지 탄소중립 기업이 되고자 하는 도전은 페라리가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자극제가 될 것이며 사용 중인 자동차에서부터 공급망 및 생산활동에 이르기까지 온실가스 배출원에 대한 과학적이고 종합적인 접근 방식을 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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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911 GT3 RS

독일 포르쉐가 가장 강력한 성능을 겸비한 트랙 머신 '신형 911 GT3 RS'를 내달 세계 최초 공개한다.

포르쉐는 2023년형 911 GT3 RS의 공식 데뷔를 앞두고 외장 디자인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다. 

신형 911 GT3 RS는 고성능 레이싱카 '911 RSR'과 '911 GT3 R GT'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으며,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에서는 더욱 확장된 공기 흡입구와 후면부 장착된 거대한 리어윙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내에는 4.0리터 6기통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00마력(PS)에 달하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즉각적인 응답성에 초점을 맞춘 세팅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쾌한 운전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해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 포르쉐AG GT 라인 부사장은 "신형 911 GT3 RS는 이전 모델 대비 트랙에 더욱 최적화된 차량"이라며, "최고 출력 500마력(PS)에 달하는 고회전 4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은 트랙 데이와 클럽 스포츠 이벤트에 적합하다는 사실을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911 GT3 RS를 개발할 때 공기역학과 섀시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포르쉐는 프로토타입의 외관이 담긴 티저를 게시하는 것 외에는 기술적인 세부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다. 

신형 911 GT3 RS는 내달 17일 열리는 '포르쉐 911 GT3 RS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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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 극한의 트랙 전용 차량 프로젝트24, V6 네튜노 엔진 및 740마력 적용
- MC20 계승한 극한의 트랙 전용 모델...62대 한정 생산 예정

프로젝트24

이탈리아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브랜드의 성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트랙 전용 슈퍼 스포츠카 '프로젝트24'를 개발한다. 

극한의 트랙 전용 차량이 될 '프로젝트24'는 전 세계 단 62대 한정으로 생산된다.

프로젝트24는 마세라티 MC20를 계승하면서도 더욱 발전된 기술 사양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 V6 네튜노 엔진에 새로운 터보차저를 추가해 최고출력을 740마력까지 끌어올렸으며, 혁신적인 서스펜션과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레이싱용으로 튜닝된 타이어와 FIA 승인 안전 기능을 갖췄다.

또한 차체 경량화에 대한 마세라티의 집념을 바탕으로 목표 중량은 1,250kg 이하로 출력 대비 중량은 약 1.69kg/hp라는 놀라운 결과를 도출해냈다. 

센트로 스틸레 마세라티에서 디자인한 프로젝트24는 경주용 차량의 제약에서 벗어나 진정한 아름다움과 스포티함의 결합을 보여준다.

프로젝트24는 마세라티의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마세라티는 프로젝트 24 구매 오너를 대상으로 향후 트랙별 체험과 최첨단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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