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8월 1일부로 벤틀리 한국 지역의 새로운 책임자로 '크리스티안 슐릭' 총괄이사를 선임한다.

이번 인사로 크리스티안 슐릭(Christian Schlick)은 한국에서 벤틀리 브랜드의 전반적인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지난 2015년 벤틀리에 합류한 크리스티안 슐릭은 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자동차 시장 중 한 곳인 독일에서 지역 영업 관리직을 지냈다. 2018년 11월부터는 동유럽 국가 및 러시아에서 럭셔리 브랜드의 운영을 이끌어왔다.

관련해 틸 셰어 그룹사장은 "한국의 벤틀리 브랜드는 71%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 세계 6위 시장으로 올라섰고, 벤틀리 타워 서울이 지어져 최근에 문을 열었다"라며, "한국의 폭스바겐그룹 가족이 된 크리스티안 슐릭 신임 총괄이사를 환영하며, 그가 다양한 럭셔리 프리미엄 시장에서 쌓은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한국의 벤틀리 팀이 벤틀리 소유와 관련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 중 하나인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니코 쿨만 벤틀리모터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대표는 "한국은 벤틀리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이며, 최근 몇 년 동안의 성장은 대단했다. 벤틀리는 계속해서 럭셔리 시장에서 가장 개인화된 자동차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장인 정신과 혁신, 지속가능성의 놀라운 조화를 통해 고객들께 영감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에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벤틀리는 크리스티안 및 한국 팀과 함께 현대적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길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틀리 한국 지역의 새로운 책임자로 '크리스티안 슐릭'가 총괄이사를 선임됨에 따라 그간 한국에서 브랜드 성장을 이끈 워렌 클락은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본국인 영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한편 벤틀리 영국 본사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투자가 뒷받침된 덕분에, 벤틀리는 지난해 전 세계 시장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 증가한 14,659대를 인도했으며, 매출 28억 4,500만 유로, 영업이익 3억 8,900만 유로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플라잉스퍼, 콘티넨털 GT, 벤테이가의 견고한 인기로 506대를 판매,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올 해 5월까지의 상반기 누적 판매량 또한 이미 263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 전체로는 약 340여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