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포르쉐 닮은 매끈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전기차 '아이오닉6'가 이달 28일 사전 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는 이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서 실제 모습을 최초 공개, 공개 직후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현대차 판매전시장 관계자는 "28일 아이오닉6의 사전 계약을 앞두고 일찍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빠른 출고를 희망하는 일부 고객들은 가계약금 10만원을 걸고 있으며, 이를 반영해 최대한 빠른 출고를 도와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한 출고 지연 및 글로벌 공급망 불안으로 인해 차량 대기 기간이 크게 늘고 있어 빠른 출고를 희망하는 고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른 차종에서 아이오닉 6로 갈아타려는 고객들도 함께 몰리면 출고난이 더욱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

아이오닉6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의 디자인에 공간성까지 고려한 현대차 최초의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모델이다.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삼아 실내공간의 시작점과 끝점을 양 끝으로 최대한 늘려 아이오닉 6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율과 함께 넉넉한 공간성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6는 긴 전장(4,855mm)와 높은 전고(1,495mm)로 공기를 가르며 미끄러지듯 달릴 듯한 강렬한 인상을 풍겨내며, 1,880mm의 넓은 전폭은 2,950mm의 긴 휠 베이스와 함께 실내 공간성을 극대화한다.

외장 컬러는 어비스 블랙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큐레이티드 실버 메탈릭, 그래비티 골드 매트, 녹턴 그레이 메탈릭, 녹턴 그레이 매트, 트랜스미션 블루 펄, 바이오 필릭 블루 펄, 디지털 그린 펄, 디지털 그린 매트, 바이트 블루,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총 12가지, 내장 컬러는 다크 그린, 그레이, 다크 브라운 블랙 등 총 4가지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아이오닉6는 77.4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와 53.0kWh 배터리가 탑재된 스탠다드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아이오닉 6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524km를 달성했다. 이는 18인치, 롱레인지 후륜구동 모델, 산업부 인증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유럽 인증 WLTP 기준 시 610km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아이오닉 6가 기록한 전비는 6.2km/kWh로 이는 현존하는 전용전기차 중 세계 최고 수치다.  후륜에 기본 탑재되는 모터는 최대 출력 168kW, 최대 토크 350Nm이며 트림에 따라 74kW 전륜 모터를 추가해 사륜구동 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 사륜 구동 방식을 선택하면 최대 239kW 출력과 605Nm 토크를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5.1초(롱레인지, 사륜구동 모델 기준)다.

또한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해주는 V2L 기능을 적용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력과 유사한 수준인 3.52kVA의 소비전력을 제공한다. 후석 시트 하단에 위치한 실내 V2L 포트 또는 충전구에 V2L 커넥터를 연결하기만 하면 차량 내∙외부에서 전자기기나 가전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가격을 5,500만 원대부터 6,5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 인기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