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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12년 만에 일본 시장 재진출에 나선 현대차가 일본 MK택시에 전기차 '아이오닉 5' 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 일본 전기차 시장 공략의 첫발을 내디뎠다.

앞서 현대차는 일본 시장에 친환경차인 아이오닉 5와 넥쏘 등 2개 차종을 투입하는 등 친환경차를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차는 총 50대의 아이오닉 5를 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하고, MK택시는 교토에서 운행 중인 700여대의 택시 중 50대를 아이오닉 5로 교체하게 된다. 

일본 시장에 투입되는 아이오닉5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하며, 72.6kW급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1회 충전 주행거리 618km를 실현(WLTC 기준)했다. 또 차량의 전원을 전기제품에 공급하는 V2L 시스템을 갖춰, 가정에서도 전략을 공급할 수 있는 등 뛰어난 편의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E-GMP 기반의 아이오닉 5는 넓은 실내 공간,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드 시트, 2열 시트 하단의 실내 V2L 등을 통해 택시에 탑승하는 승객에게 움직이는 휴게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아이오닉 5는 1회 충전 시 최대 618km(72.6kWh 배터리, 일본 WLTC 기준 자사 측정치)를 주행할 수 있고, 전기차 특성상 소음과 진동이 적어 택시 기사의 피로도를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기사와 승객 등 탑승자가 아이오닉 5의 우수한 품질과 높은 상품성을 체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현대차는 MK택시 교토 정비공장과 기술지원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주행기록장비, 택시 요금미터기 등 택시 장비 장착을 지원해 아이오닉 5 택시의 효율적인 영업을 돕는다.

MK택시는 전기 택시를 운행하기 위해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와 충전 시간, 고객이 탑승하는 공간의 크기와 쾌적함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해당 조건에 적합한 차량인 '아이오닉 5'의 도입을 결정했다.

MK택시는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EV 택시 도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며, 2025년까지 보유 차량의 30%를, 2030년까지 전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는 긴 주행 가능 거리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 적은 소음과 진동 및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춘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차"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오닉 5가 교토의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교토 대표 EV 택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월 12년 만에 일본 승용차 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이어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전시장 ‘현대 하우스 하라주쿠’를 5월 말까지 운영해 방문 고객에게 아이오닉 5와 수소전기차 ‘넥쏘’의 전시·시승·체험·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4월에는 오사카와 나고야에서 시승 및 전시회를 진행했으며 6월부터 8월까지 일본의 경제·금융 중심지인 도쿄 마루노우치에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 체험공간인 ‘현대모빌리티 라운지 마루노우치’를 운영한다. 이번 달 말에는 요코하마에 오프라인 거점이자 일본 첫 직영 고객센터인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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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기아가 도시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소형 SUV '더 뉴 셀토스'를 출시한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출시된 셀토스의 첫 번째 상품성 개선 모델로, 더 세련된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성능,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함과 동시에,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을 대거 적용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9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30mm다.

전면부는 웅장한 느낌의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을 새롭게 적용하고,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와이드한 형상의 LED 프로젝션을 통해 혁신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특히 전면부 LED 주간주행등의 세로 조형과 수직으로 연계된 포그 램프는 더 뉴 셀토스의 차별화된 존재감을 보여주며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룬 심플한 스키드플레이트는 깔끔한 인상을 준다.

측면부는 균형 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으며, 18인치 전면 가공 타입 휠을 탑재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가로로 길게 적용, 동일한 콘셉트의 백업 램프와 리어 리플렉터를 적용해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기아는 고급스럽고 다크한 디자인 요소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차별화 모델 '그래비티'도 함께 운영한다.

그래비티 모델은 다크 메탈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어퍼 및 로워 가니쉬, 헤드램프 어퍼 가니쉬, 프론트 및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를 비롯,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블랙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통해 강인한 SUV 이미지를 구현했다. 그래비티는 시그니처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실내는 수평적인 이미지에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담았다.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시인성을 높였으며, 통합형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가로 지향적인 고유의 조형적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동시에 모던하고 볼드한 느낌의 센터 가니쉬를 대시 보드에 적용했다.

외장 컬러는 플루톤 블루, 발레 그린 등 신규 컬러와 루프에 퓨전 블랙 색상을 적용한 투톤 컬러 3종 등을 포함해 총 9종, 내장 컬러는 블랙, 캐러멜, 그래비티 전용 컬러인 미드나잇 그린 등 총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차내에는 한층 우수한 성능을 갖춘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8km/ℓ로 효율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를 신규 장착해 고속 주행시 정숙성 및 변속 응답성이 향상됐다. 

2.0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f·m, 복합연비 12.9km/ℓ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며, 무단 변속기를 탑재해 부드러운 변속과 정숙한 주행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전면 유리창에 차음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높임으로써 한층 더 안락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술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더 뉴 셀토스는 동급 최초로 적용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를 비롯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다. 이와 함께 운전석 메모리 시트, 애프터 블로우,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 빌트인 캠, C타입 USB 충전 단자 등 운전자와 탑승객을 배려하는 신규 사양들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더 뉴 셀토스의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 트렌디 2160만 원, 프레스티지 2459만 원, 시그니처 2651만 원, 그래비티 2685만 원이고, 2.0가솔린 트렌디 2062만 원, 프레스티지 2361만 원, 시그니처 2552만 원, 그래비티 2587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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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올 뉴 디펜더 130

영국 오프로더 명가 랜드로버가 8인승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30'를 한국 시장에 새롭게 투입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넓은 3열 좌석으로 성인 8명까지 탑승 가능한 '올 뉴 디펜더 130'의 사전계약을 개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극한의 오프로드 모험에 특화된 올 뉴 디펜더 130의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 진행된다.

올 뉴 디펜더 130은 압도적 전지형 주행 능력과 견고함을 정의해온 디펜더의 광범위한 성능을 궁극적으로 보여주는 모델이다. 특히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21세기 모험을 재정의하는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대형 오프로더 시장에 새로운 기준과 가치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뉴 디펜더 130은 디펜더만의 아이코닉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익스테리어와 실용성과 내구성이 강조된 인테리어, 2+3+3 스타디움 시트를 적용했다. 또한 선구적인 전지형 주행 성능,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모든 여정의 순간을 편리하게 하는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 등을 갖췄다. 

한국 시장에는 강력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디펜더 130 P400 X Dynamic HSE'와 효율적인 MHEV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 X Dynamic HSE' 등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올 뉴 디펜더 130은 디펜더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독특한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들을 더해 차별화했다. 강인한 실루엣을 완성하는 높은 차체, 전후방의 짧은 오버행은 탁월한 접근각 및 이탈각을 구현하며 어떠한 노면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세련되게 다듬어진 표면과 굵은 수평선을 강조한 디자인 및 강인한 숄더 라인, 사각형의 휠 아치는 올 뉴 디펜더의 강인함과 견고함을 보여준다. 

외장 컬러에 경우 올 뉴 디펜더 130 모델 전용 '세도나 레드' 컬러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바디 테일게이트에 장착된 스페어 휠 커버에는 바디 컬러와 동일한 색상이 적용된다. 

또 나빅 블랙 색

상의 바디 하부 클래딩, 콘트라스트 루프, 루프레일이 기본 적용돼 강렬한 디펜더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익스플로러, 어드벤처, 컨트리, 어반 등 4가지의 액세서리 팩을 선택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하고 차량의 실용성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130은 올 뉴 디펜더 110 대비 리어 오버행을 340mm 확장해 성인 3명도 여유 있게 앉을 수 있는 3열 시트를 적용했다. 3열 시트의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인 1,200mm의 폭과 804mm의 레그룸을 갖췄으며, 3열을 원 위치 둔 상태에서도 최대 389 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열 시트는 40:20:40 분할 폴딩이 가능해 다양한 목적에 맞춰 좌석을 구성할 수 있으며,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경우 최대 2,291 리터의 확장된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130은 운전석에서부터 3열 좌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에 최고 수준의 편의 및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3열에도 열선 시트, 암레스트, 세심하게 설계된 수납공간 그리고 USB-C 포트 옵션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각 열마다 설치된 환기구와 4존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통해 모든 탑승객들은 어떤 날씨에도 쾌적한 실내 온도를 경험할 수 있다.

대형 창문과 3열 위쪽의 두 번째 선루프는 모든 탑승객에게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며, 2열과 3열 좌석은 랜드로버 고유의 스타디움 시트로 구성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가족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최대 5개의 유아용 시트를 장착할 수 있는 ISOfix를 갖췄다.

올 뉴 디펜더 130 모델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지형 주행 성능을 가지고 있다. 더 길어진 전장에도 최고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 제공하기 위해 리어 오버행을 솟아오르는 형태로 디자인해 37.5°의 접근각 및 28.5°의 이탈각을 제공한다.

특히 D7x 아키텍처는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를 바탕으로 최대 25,000Nm/°의 높은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이는 기존 디펜더의 차체 구조보다 약 3배 더 높아진 수치다. 

D7x 아키텍처는 어떤 지형에서도 운전자가 자신감 있게 주행할 수 있는 기반이 되며, 개별 테스트 4만5,000회, 6만2,000번 이상의 엔지니어링 테스트를 거쳐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갖췄다. 

또 전 모델에 적용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오프로드에서 추가로 전륜은 71.5mm, 후륜은 73.5mm까지 높일 수 있으며, 최대 900mm 도강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 차체의 반응을 예측하고 롤링과 피칭을 제어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지형 및 노면 상태에 따라 주행 조건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빙판이나 모래 같은 노면이나 오프로드 주행, 고속 코너링 등 까다로운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트랙션과 험로 탈출 성능을 발휘하는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등 최신 오프로드 기술이 적용돼 어떤 상황에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또한 최신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은 접지력과 운전자의 반응을 초당 100회 모니터링하며, 프론트 및 리어 액슬 간 토크를 정밀하게 분배하여 최적의 트랙션을 만들어내고 드래그 손실 및 CO2 배출량을 줄인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완성했다.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된 6기통 인제니움 엔진은 올 뉴 디펜더 130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해 오프로드 및 온로드 모두에서 최고의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올 뉴 디펜더 130 P400 X Dynamic HSE 모델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및 48V 슈퍼차저, 저마찰 설계 등이 적용된 신형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6초만에 도달한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 X Dynamic HSE'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제로백 가속시간은 7.5초다.

올 뉴 디펜더 130의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 더욱 커진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스크린의 선명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여기에 적용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는 간단한 구조를 통해 단 2번의 터치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으며, SOTA 기능을 사용해 차량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피비 프로에는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내장돼 있으며,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올 뉴 디펜더 130에는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를 기본 탑재했다. 과학적으로 효과를 입증받은 나노이 X 기술과 결합해 코로나19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알러지 유발 물질, 병원균, 악취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 CO2 모니터링 시스템 및 PM2.5 실내 공기 필터 기능을 탑재해 실내외 공기를 모니터링하고 조정해 항상 최상의 공기 질을 제공한다. 퍼지  기능을 사용하면 출발 전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작동할 수 있다.

관련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올 뉴 디펜더는 전통 4륜구동 오프로더 차량의 역사를 만들어 온 오리지널 디펜더의 DNA를 계승하면서도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21세기 모험을 재정의하는 한계 없는 오프로더로 또 한 번 진화했다"라며, "더욱 넓어지고 여유로운 공간으로 가족 모두에게 편안한 여행의 동반자가 되어줄 올 뉴 디펜더 130을 통해 랜드로버만이 선사할 수 있는 특별한 모험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올 뉴 디펜더 130은 2가지 트림으로 출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400 X Dynamic HSE 모델 1억 4천만 원 대, D300 X Dynamic HSE 모델 1억 3천만 원 대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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