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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현대차그룹의 7개 차종이 미국 J.D. Power가 발표한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서 7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J.D. Power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 구매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의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내·외관 스타일과 주행 성능, 인포테인먼트 편의성, 경제성, 안전성 등 여러 항목이 평가에 반영되며,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877점을 획득한 팰리세이드가 중대형 SUV 차급, 844점의 싼타크루즈가 중형 픽업 차급에서 1위에 올랐다. 기아는 카니발이 857점을 획득해 미니밴 차급 1위를 차지했고, EV6가 890점으로 소형 SUV 차급, 877점의 K5가 중형 차급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제네시스는 G80(878점)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GV70(890점)이 소형 프리미엄 SUV 차급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7개 차종을 차급별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으며, 글로벌 자동차 그룹 중 가장 많은 최우수 차종을 배출했다. 현대차그룹에 이어 BMW그룹과 스텔란티스, 닛산이 각각 3차 종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미국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한 중대형 SUV 및 미니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가 각각 1위에 선정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팰리세이드가 1위를 차지한 중대형 SUV 차급에서는 기아 텔루라이드가 2위에, 소형 SUV 차급에서는 EV6에 이어 아이오닉 5가 2위에 오르는 등 주요 차급에서 현대차·기아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브랜드별 종합 결과에서는 제네시스가 지난해 대비 7점 향상된 886점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2위를 유지하며 최상위권의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 평균인 872점 대비 14점이나 앞섰다.

앞서 제네시스는 제이디파워사가 올해 2월과 6월 발표한 내구품질조사와 신차품질조사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대한민국 럭셔리 브랜드의 높은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기아는 총점 849점으로 지난해 대비 한 계단 상승한 일반브랜드 5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차는 846점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7위를 기록했다. 참고로 일반브랜드 평균 점수는 841점이다.

현대차그룹은 "총 7개 차종이 1위에 오른 것은 상품개발 초기부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성과 품질 등 차량 전반에 걸쳐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이디파워사의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33개 브랜드 189개 모델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총 8만4165명의 고객이 설문에 응답했다.

J.D파워 조사 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기준으로 이용될 뿐 아니라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되는 만큼, 이번 결과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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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의 미치 에반스가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뉴욕 E-프리에서 3위를 차지, 시즌 6번째로 포디움에 올랐다. 

샘 버드는 12라운드에서 무려 11계단 상승한 5위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총 25점을 확보했다.

미치 에반스는 레이스에서 강력한 어택 모드를 활용하는 전략으로 4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어택 모드는 레코드 라인을 벗어난 위치에 있는 액티베이션 존을 통과해 약간의 랩타임 손실을 감수하는 대신 35kW의 추가 출력을 얻는 시스템이다. 

경기 종료 18분이 남은 시점에서 미치 에반스는 추월을 시도하다가 트랙 가장자리의 움푹 패인 곳을 스쳤으나, 빠른 반응성으로 재규어 'I-TYPE 5'를 제어하는 기지를 보였다. 그 결과, 경기 종료 3분 전 극적으로 선두 그룹으로 다시 올라서는데 성공했고, 포디움을 차지했다. 

샘 버드는 브루클린의 레드 훅 거리에서 이번 시즌 최고의 드라이브를 선보였다. 샘 버드는 팀의 완벽한 전략과 더불어 인상적인 주행 능력을 선보이며 16위에서 11계단 상승한 5위에 올랐다. 

또 미치 에반스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12 라운드까지 진행된 현 시점에서 드라이버 종합 순위 1위와 16포인트 차로 3위에 올랐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팀 순위에서 4위를 기록 중이다. 

관련해 재규어 TCS 레이싱 팀 감독인 제임스 바클레이는 "뉴욕에서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두 선수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더블 포인트 피니시라는 쾌거를 이뤄냈다"라며,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의 홈에서 열리는 런던 경기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모멘텀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포인트와 포디움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2022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13라운드와 14라운드는 2022년 7월 30일과 31일 영국 런던 거리에서 개최된다. 

내달 13, 14일 이틀간 열리는 서울 경기는 이번 시즌 마지막 대회로 시즌8의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경주 코스는 잠실 주경기장에서 출발해 인근 도로를 주행해 다시 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총2,760m 길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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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2022 하계 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현대와 기아, 한국지엠,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5개사는 하계 휴가철 고객들의 안전운행을 도모하기 위해 '2022 하계 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수리 서비스 협력사인 블루핸즈(1317곳), 기아는 직영 서비스센터(18곳) 및  협력사 오토큐(779곳), 한국GM(9곳)과 르노코리아(7곳)는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쌍용차는 직영 서비스 센터(2곳)과 협력 서비스센터(43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현대차와 기아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현대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와 기아는 여름 휴가 시즌 장거리 운행에 앞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을 점검하고, 이를 통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무상 점검 서비스는 현대차 '마이현대, 제네시스 '마이제네시스, 기아 '마이기아' 등 각 사의 통합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 거점에 방문하면 된다. 

무상 점검 쿠폰은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총3만장(현대차 1만 5천장, 기아 1만장, 제네시스 5천장)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후 현대차 고객은 1,317개 블루핸즈(직영 하이테크센터 제외), 기아 고객은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778개 오토큐를 방문해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 항목은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 및 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이며, 전기차는 EV 냉각수 및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점검을 추가로 제공한다. 

쉐보레는 휴가 기간 동안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쉐보레 종합 상황실을 운영해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는다. 

쉐보레는 차량 고장 또는 교통사고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하계 휴가철을 맞이한 고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쌍용차와 르노코리아차도 2022 하계 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에 참여한다.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 이용 시 엔진·에어컨,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정도,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을 점검 받을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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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CT-1

최근 복잡한 도심에서 근거리 이동에 유용한 초소형 '도심형 시티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시티카는 덩치가 작다 보니 주차 공간이 협소하고 교통정체가 심한 도심 주행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으며, 가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운데 혁신적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접이식 초소형 전기차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전기차 스타트업 시티 트랜스포머(City Transformer)가 개발한 도심형 시티카 'CT-1'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CT-1은 성인 2명이 탑승 가능한 4륜 구동 방식의 초소형 전기차로, 특허받은 차폭 조정 기술이 적용돼 실시간으로 섀시를 변형, 상황에 따라 차폭을 늘리고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행모드를 시티 모드 선택 시 차량 스스로가 펼쳐져 있던 4개의 바퀴를 접게 되며, 차폭이 1.4m에서 1m로 슬림하게 축소하게 된다. 

덕분에 좁은 골목길을 통과하거나 비좁은 공간에 주차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해당 기능은 정차하지 않고 주행 중 버튼을 눌러 차폭을 조정할 수 있다. 

차체 크기는 전장 2.5m, 휠베이스 1.8m, 2개의 전기 모터(7.5kW)로 구동한다. 차내에는 15kWh급 배터리가 탑재돼 최고속도 90km/h까지 낼 수 있으며, 완충 시 18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또 20마력급 성능으로 정지 상태에서 50km/h까지 5초가 소요, 도심 주행에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단, 차폭을 1m로 접게 되면 예상치 못한 롤-오버(차량 전복)에 대비해 최고 속도가 절반 수준인 45km/h로 제한된다. 

CT-1은 기존의 내연 기관차 대비 탑재되는 부품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차체 중량(배터리팩 포함)이 590kg에 불과하다.

덕분에 적은 배터리 용량으로도 비교적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을뿐 아니라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큰 이점이 있다. 

특히 주목해볼 부분은 주차 용이성이다. CT-1은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일반 차량 1대를 세워둘 있는 공간에 무려 4대의 CT-1을 주차할 수 있다.

이처럼 매우 비좁은 공간에도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차로 인한 불편이나 갈등을 겪을 확률이 일반 차량 대비 현저히 줄어든다.

CT-1은 본격적인 양산 및 시판을 목표로 구체적인 설계, 엔지니어링 및 기술 구현 단계에 돌입했으며, 2024년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CT-1은 옐로우, 블루, 레드, 화이트 등 4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약 1만 6,000유로부터 시작,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주문(예약금 150유로)을 받고 있다. 

<시티 트랜스포머 CT-1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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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GR 수프라 매트 화이트 에디션

토요타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정통 스포츠카 수프라의 한정판 모델 '매트 화이트 에디션(Matte White Edition)'을 선보였다. 해당 한정판 모델은 일본 내수용으로만 50대 독점 판매된다. 

GR 수프라 매트 화이트 에디션은 스페셜 외장 컬러인 '매트 애벌란시 화이트 메탈릭(Matte Avalanche White Metallic)'와 인기있는 브라운 시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플리터와 사이드 실, 디퓨저, 사이드 미러, A-필러 등에 블랙 컬러를 입혀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고, 프로즌 건메탈 그레이 컬러로 마감된 19인치 경량 휠로 포인트를 줬다. 또 레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배가했다. 

실내는 블랙-브라운 투톤 구성으로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시트와 도어, 스티어링휠, 센터 콘솔 등 실내 곳곳에 브라운 가죽 커버를 적용하고, 대시 보드에 'GR 수프라(GR Supra)', '매트 화이트 에디션(Matte White Edition)' 레터링을 새겨 한정판 모델만의 가치를 더했다. 또 카본 소재로 마감된 실내 장식을 통해 스포티한 매력을 실내에서도 느껴볼 수 있도록 꾸몄다. 

이 밖에도 무선 충전 기능과 USB 포트, 12-스피커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8.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등이 적용됐다.

차내에는 3.0리터 6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 최고출력 382마력(hp), 최대토크 369lb-ft(50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또한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daptive Variable Suspension), 파워 스티어링(Electric Power Steering), VSC(Vehicle Stability Control) 등을 통해 뛰어난 핸들링과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이번 한정판 모델의 가격은 789만 엔(한화 약 7,500만 원)부터 시작하며, 토요타는 추첨을 통해 50명의 구매자를 선정, 판매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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