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현대차 최초로 자동차 누적 판매 대수 7천 대를 달성한 판매거장이 탄생했다.

현대차는 경기도 평택 안중지점 이양균 영업이사가 지난달 29일 마감 기준으로 자동차 누적 판매 7천 대를 달성, '7천 대 판매거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양균 영업이사는 지난 1990년 현대차에 입사해 영업 현장에서 뛴 지 32년만에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현대차 '판매 거장'은 현대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적 판매 5천 대를 돌파한 우수 판매 직원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영예로, 이양균 영업이사는 이미 지난 2014년 5천 대 판매를 달성해 판매거장 칭호를 획득했다. 

관련해 이양균 영업이사는 "현대차 최초로 누적 판매 7천 대를 달성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저를 응원하고 격려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과 사랑하는 가족, 지점 동료·선후배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평소 입버릇처럼 은퇴 전 목표가 누적 판매 7천 대 달성이라고 했는데, 그 목표를 이룬 지금부터는 앞으로 이양균의 역사가 현대차의 역사라는 생각으로 고객과 함께 매순간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가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양균 영업이사는 '간절함'을 판매 비결로 꼽았다. 그는 운동선수에게는 승리에 대한 간절함이 우승의 비결인 것처럼, 간절함이 판매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또 각종 모임과 단체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인맥을 넓혀왔고, 한명 한명의 고객에게 더욱 집중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이양균 영업이사의 7,000번째 고객이 구매한 차량이 수소전기차 넥쏘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넥쏘는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로 불리며 수소전기차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차량이다. 현대차의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의 대표주자로, 내연기관차와 달리 배기구에서 물 이외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동시에 탁월한 공기 정화 효과를 자랑한다.

한편 현대차는 전국의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판매 명예 포상, 전국 판매왕, 더 클래스 어워즈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다. 

판매 명예 포상 제도는 누계 판매 2천 대 달성 시 '판매장인', 3천 대 달성 시 '판매명장', 4천 대 달성 시 '판매명인', 5천 대 달성 시 '판매거장'이란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또 7천 대 달성 시 명칭은 판매거장이지만 '7천 대 판매거장'으로 구분된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포상 제도를 운용해 영업 현장에 동기를 부여하고 임직원들의 건강한 경쟁을 유도할 방침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