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알칸타라가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의 인테리어 소재로 채택됐다. 

지난 11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성공적인 트랙 데뷔를 마친 우라칸 테크니카는 알칸타라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 람보르기니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인체공학적 시트를 감싼 알칸타라는 색상 대비와 더불어 람보르기니를 상징하는 육각형 패턴을 레이저로 각인해 시각적 효과를 연출했다.

알칸타라와 함께 사용된 카본, 다크 크롬 등 소재는 우라칸 테크니카의 주행 성능 향상과 경량화에 일조했다. 람보르기니 고유의 경량화 기술에 힘입어 공차중량이 1,379kg에 불과, 출력 대 중량비가 2.15kg/h에 이른다.

상단에 노치(notch)가 자리한 전통적인 형태의 레이스카 스티어링 휠에도 알칸타라가 사용됐다. 

여기에 람보르기니만을 위한 알칸타라 색상인 네로 아데, 지알로 타우러스, 블루 델피누스 옵션 등을 통해 차량 외부를 연상시키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람보르기니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광범위한 색상 옵션과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포함한 실내 디자인, 다이내믹 설정, 운전 피드백 등 공도와 트랙 주행에서 운전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옵션으로는 경량 도어 디자인, 경량 티타늄 리어 아치 및 휠 볼트, 정기적으로 서킷을 이용하는 운전자 전용 안전벨트 등이 있다.

또한 8가지 표준 외부 색상 외에도 애드 퍼스넘 프로그램을 통해 200가지 이상의 추가 페인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우라칸 테크니카를 위해 특별 제작된 알칸타라의 새로운 인테리어 트림, 스티칭 디자인 및 색상, 테크니카 무늬로 수놓은 헤드 시트 등의 옵션도 마련됐다. 

차내에는 우라칸 STO와 동일한 자연흡기 V10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640마력, 최대 토크 57.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향상된 출력은 높은 엔진 회전 속도에서 더 강력한 엔진 사운드를 발생시키며, 운전석 내부에서는 우라칸 테크니카만의 향상된 음향적 편안함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2초, 200km/h까지는 9.1초가 걸리며, 100km/h에서 정지 상태까지 제동거리는 31.5m밖에 되지 않는다. 최고 속도는 시속 325km 이상이다. 

특히 향상된 동력제어 시스템, 테크니카 전용 서스펜션 설정을 포함한 드라이빙 모드, 후륜 조향 시스템, 혁신적 브레이크 냉각 시스템 등을 탑재해 운전자가 매 순간 완벽한 우라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알칸타라는 메이드 인 이탈리아 소재로 차별화된 기술적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자랑한다. 경량 소재로서 탄소 섬유와 만나 더욱 뛰어난 가벼움으로 차량 성능에 기여하며, 특유의 그립감과 통기성은 최상의 스포츠카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