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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현대차그룹의 7개 차종이 미국 J.D. Power가 발표한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서 7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J.D. Power의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 구매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의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내·외관 스타일과 주행 성능, 인포테인먼트 편의성, 경제성, 안전성 등 여러 항목이 평가에 반영되며,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877점을 획득한 팰리세이드가 중대형 SUV 차급, 844점의 싼타크루즈가 중형 픽업 차급에서 1위에 올랐다. 기아는 카니발이 857점을 획득해 미니밴 차급 1위를 차지했고, EV6가 890점으로 소형 SUV 차급, 877점의 K5가 중형 차급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제네시스는 G80(878점)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GV70(890점)이 소형 프리미엄 SUV 차급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7개 차종을 차급별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으며, 글로벌 자동차 그룹 중 가장 많은 최우수 차종을 배출했다. 현대차그룹에 이어 BMW그룹과 스텔란티스, 닛산이 각각 3차 종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미국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한 중대형 SUV 및 미니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가 각각 1위에 선정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팰리세이드가 1위를 차지한 중대형 SUV 차급에서는 기아 텔루라이드가 2위에, 소형 SUV 차급에서는 EV6에 이어 아이오닉 5가 2위에 오르는 등 주요 차급에서 현대차·기아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브랜드별 종합 결과에서는 제네시스가 지난해 대비 7점 향상된 886점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2위를 유지하며 최상위권의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 평균인 872점 대비 14점이나 앞섰다.

앞서 제네시스는 제이디파워사가 올해 2월과 6월 발표한 내구품질조사와 신차품질조사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대한민국 럭셔리 브랜드의 높은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기아는 총점 849점으로 지난해 대비 한 계단 상승한 일반브랜드 5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차는 846점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7위를 기록했다. 참고로 일반브랜드 평균 점수는 841점이다.

현대차그룹은 "총 7개 차종이 1위에 오른 것은 상품개발 초기부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성과 품질 등 차량 전반에 걸쳐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이디파워사의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33개 브랜드 189개 모델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총 8만4165명의 고객이 설문에 응답했다.

J.D파워 조사 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기준으로 이용될 뿐 아니라 업체별 품질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활용되는 만큼, 이번 결과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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