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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BYD

BYD가 BYD 승용차의 판매를 담당할 딜러 파트너 6개사 선정을 마치고 국내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딜러로 선정된 6개사(DT네트웍스, 삼천리이브이, 하모니오토모빌, 비전모빌리티, 지엔비모빌리티, 에스에스모터스)는 내년 초 BYD 승용차 브랜드 출범 후 국내에서 BYD 승용차에 대한 판매 및 AS 서비스, 고객 관계 등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BYD는 현재까지 진출한 전세계 99개 국가와 지역에서 모두 딜러 체제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전기차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 대면 방식을 통해 전기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정확한 이해를 돕고, 전기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객 체험의 질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관련해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 사업부문 대표는 “한국 고객분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었는가를 우선 가치로 두고 6개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는 딜러 선정이 완료된 단계로, 권역별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개소 등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안내해 드릴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BYD코리아는 BYD의 한국법인이다. 2016년 10월 설립된 이래, 교통 혼잡과 대기 오염 문제를 기술적 혁신으로 해소하겠다는 사회적 책임감과 의지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전기 지게차, 전기 버스, 전기 트럭 등 상용차 차량 중심의 제품과 부품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2024년 11월 BYD 승용차 브랜드에 대한 국내 사업성 검토를 마치고 2025년 1월을 목표로 BYD 브랜드의 국내 공식 출범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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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미니 컨트리맨

미니 컨트리맨이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이번 '유로 NCAP'의 네 가지 평가 항목인 성인 탑승객 보호, 어린이 탑승객 보호, 교통 약자(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등) 보호, 안전 보조 장치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유로 NCAP은 뉴 미니 컨트리맨의 어린이 탑승객 보호 능력에 대해 가장 뛰어난 평가를 내렸다. 특히 뒷좌석에 탑승한 어린이의 전방 및 측면 충돌 시 안전성 테스트에서 모두 만점(24점)을 기록했으며, 유아용 카시트 장착 성능에 대해서도 만점(12점)을 받았다.

기본 탑재된 다양한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 역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며 컨트리맨의 별 5개 획득에 기여했다. 정면 충돌 경고 시스템은 방향을 전환할 때마다 다가오는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와 모터사이클 및 자전거 탑승자까지 지속적으로 감지해 충돌을 방지하고, 비상시 자동 제동 시스템을 가동하는 점에서 훌륭한 평가를 받았다. 차선 이탈 방지 및 유지 시스템 역시 만점(3점)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입증했다.

아울러 뉴 미니 컨트리맨은 앞뒤 좌석 헤드레스트의 경추 보호 기능과 앞좌석 사이에 장착된 헤드 에어백의 두부 보호 기능에 대해서도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기본으로 장착되는 헤드 에어백은 승객 간 머리 충돌을 매우 효과적으로 방지해 탑승객을 치명상으로부터 훌륭히 보호한다.

보행자 충돌을 감지하는 즉시 위치를 높여 엔진룸 내 단단한 부품과의 직접 충돌을 방지하는 능동형 보닛 기능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넓은 범위의 속도 영역에서 신뢰감 있게 작동하고, 보행자 등이 보닛 위로 낙상할 때 효과적으로 충격을 흡수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관련해 유로 NCAP은 "뉴 미니 컨트리맨에 설계된 모든 유형의 어린이 안전 장치는 적절히 설치 및 작동되고 있다"라며, "비상 제동 시스템은 차량이 다가올 때 특히 뛰어난 반응을 보였으며, 대부분의 시험 상황에서 충돌을 회피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6월 국내에 공식 출시한 3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은 뛰어난 안전성과 패밀리 SUV에 어울리는 여유로운 공간, 획기적인 디지털 경험,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 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며 MINI 컨트리맨 라인업이 올해 프리미엄 소형 SUV 판매 1위 자리를 이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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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에미라 리미티드

영국 로터스(LOTUS)가 자사의 미드십 스포츠카인 '에미라 리미티드'를 공개했다. 

로터스 브랜드의 전설적인 레이싱 헤리티지를 형상화한 이번 한정판 모델은 총 5종류로 구성, 로터스만의 레이싱 DNA를 도로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전설적인 포뮬러1 드라이버인 아일톤 세나(Ayrton Senna)의 로터스 시절 첫 번호였던 '12'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에미라 리미티드는 종류별로 단 12대씩만 생산되며, 판매도 유럽 12개국에만 진행된다.

로터스 모터스포츠 역사를 기리는 것은 물론, 에미라 리미티드는 오는 2025년에 본격적으로 소개될 브랜드의 개인화 프로그램인 ‘채프먼 비스포크’의 시작점으로도 그 의미가 있다. 한정판 모델을 통해 앞으로 로터스가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제공할 개인화에 대한 단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각 종류별로 구성된 외장 색상은 각각의 전설적인 로터스 F1 차량들로부터 가져왔으며, 이 중 일부는 아일톤 세나의 번호였던 12번이 새겨져 그의 발자취를 다시 한번 따라가 볼 수 있다. 적용된 5가지의 외장 디자인은 전부 영국 헤델에 위치한 공장에서 진행됐다.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과 검정 로터스 로고와 함께, B필러와 실내 대시보드에 마련된 ‘에미라 리미티드 1/12’ 배지는 한정판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에미라 리미티드에는 총 5대의 로터스 포뮬러1 차량들이 녹아 있으며, 영감을 준 모델들은 다음과 같다.

차량에 영감을 준 '타입 99T(Type 99T)'는 강렬한 노란색 바탕에 파란색 액선트가 가미된 타입 99T는 1987시즌 로터스가 아일톤 세나와 함께 모나코와 디트로이트 그랑프리 우승이라는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한 레이스카다. F1 차량 중 최초로 액티브 서스펜션이 적용된 이 차량은 해당 시즌에 8회 포디움 입성 및 로터스와 세나가 각각 컨스트럭터 및 드라이버 챔피언십 3위를 차지하는데 기여했다.

1985년 아일톤 세나가 첫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한 레이스카로도 잘 알려진 타입 97T는 검정과 금색 리버리로 명성을 날린 로터스 F1 역사를 상징하는 차량 중 하나다. 9회 포디움 입성을 통해 로터스와 세나를 각각 컨스트럭터 및 드라이버 챔피언십 3위를 차지하는데 기여했다.

타입 86(Type 86)에서도 영감을 받았다. 1980년 로터스는 포뮬러1 최초로 자사의 레이스카에 트윈 섀시를 적용하며 대회에 혁신을 가져왔다. 하나의 섀시는 라디에이터를 지지하며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보강하고, 다른 하나의 섀시는 엔진과 기어박스와 결합하여 드라이버와 서스펜션을 책임졌다. 해당 모델은 당해 로터스의 스폰서 색상에 맞춰 파란색 바탕에 빨간색과 은색 스트라이프가 적용됐다.

다음은 타입 78(Type 78)다. 언더플로어 윙 형상을 통한 공기역학을 바탕으로 차량을 바닥으로 붙이는 것은 로터스가 F1에 최초로 선보인 신기술 중 하나였다. 1977년부터 1978시즌 초창기까지 활약하며 7번의 그랑프리 우승과 11번의 포디움 입성을 이뤄낸 해당 차량은 전설적인 드라이버이자 최근 캐딜락 포뮬러 1팀의 디렉터로 합류한 마리오 안드레티가 탑승하기도 했다.

전 F1 역사를 통틀어도 로터스 타입 25만큼 중요한 머신을 찾기는 어렵다. 로터스 창업자 콜린 채프먼과 함께 초창기 F1 역사를 만들어낸 짐 클락(Jim Clark)이 탑승하기도 했던 타입 25는 1962년부터 1965년까지 총 14번의 그랑프리 우승과 18회 포디움 입성을 이뤄냈다. 당시 일반적이었던 튜블러 스페이스 프레임이 아닌 항공기 스타일 모노코크를 적용하며 당대 레이스카들 중 가장 얇고 안전한 모델이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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