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New Car]

MC20 GT2

이탈리아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2023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마세라티는 이번 챔피언십에 강력 트랙 머신 'MC20 GT2'로 출전한다. MC20는 마세라티가 초기 개발 단계부터 트랙 복귀를 고려해 전략적으로 디자인한 모델로, MC20 GT2의 베이스가 된다. 

MC20 GT2는 동급 최강의 사양을 이어받았으며, 일반도로 주행 버전을 기반으로 재설계됐다.

새로운 마세라티 MTC(Maserati Twin Combustion)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네튜노 엔진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며, 여기에 세미 버추얼 스티어링 축을 갖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탄소섬유 모노코크 등도 새롭게 적용됐다.

마세라티의 GT 경기 복귀는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와 2004년부터 2010년까지 FIA GT 챔피언십에서 수많은 승리를 이끈 MC12의 정신을 이어받은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관련해 마세라티 CEO 다비데 그라소는 "모터스포츠에서 오랜 역사를 통해 우수성을 증명해온 마세라티는 MC20로 새로운 경쟁을 시작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레이싱은 항상 마세라티의 주 무대였으며, 파나텍 GT2 유러피언 시리즈 챔피언십과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마세라티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C20은 마세라티의 하이-퍼포먼스 슈퍼 스포츠카로, 이름 속 'MC'는 마세라티 코르세(Maserati Corse)의 약자로 레이싱을 뜻하며, 숫자 '20'는 브랜드의 새 시대를 시작한 2020년을 상징한다.

MC20은 쿠페형 모델과 컨버터블 모델(MC20 첼로) 등으로 구성되며,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성능을 겸비해 '2021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공개 이후 글로벌 호평을 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