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기아 EV6 (사진 : 트위터 Lucy D'Orsi)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6가 영국 경찰의 교통순찰차로 활약한다. 

영국 교통경찰청(British Transport Police Authority)의 수석 경찰관 루시 도르시(Lucy D'Orsi)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교통 순찰차로 새롭게 배정된 EV6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 트위터 Lucy D'Orsi)

또 해당 사진에 따르면 EV6 외에도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3'도 영국의 교통 순찰차로 채택됐다.

EV6와 모델 3 등 영국의 교통 경찰의 순찰차로 전기차가 채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주목을 받는다. 

이번 전기차 채택은 배기가스 감축 및 전동화 전환을 목표로 하는 영국의 'Road to Zero' 전략의 일환으로, 영국 정부는 영국을 무공해 차량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오는 2040년까지 판매되는 모든 신차 및 밴의 배기가스 배출을 제로화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교통순찰차로 꾸며진 EV6는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형광 컬러가 입혀졌고, 보닛에는 폴리스(POLICE) 문구가 크게 새겨졌다. 또 순찰 활동에 필요한 사이렌 기능과 조명 등도 적용됐다. 

(사진 : 트위터 Lucy D'Orsi)

이에따라 기아 EV6는 교통 순찰차로 영국 도로를 누비게 될 전망이며, 이번 채택이 기아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로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기아 EV6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전기차다. 내연기관차 플랫폼을 사용했던 기존의 전기차와 달리,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주행거리, 공간 활용성, 효율성이 크게 뛰어나다.

특히 EV6는 지난 2월 한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2022 유럽 올해의 차'로 뽑히며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다. 또 지난 1월에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로 선정되는 등 높은 완성도와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