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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내비게이터 원

미국 고급차 브랜드 링컨이 초호화 럭셔리 SUV '내비게이터 원(Navigator One)'을 공개했다. 

내비게이터 원은 링컨이 중국 시장을 겨냥해 제작한 한정판 모델로, 내비게이터 L 롱휠베이스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링컨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플래그십 SUV '내비게이터'를 기념하기 위해 해당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비게이터 원은 2+2 시트 배열의 2열 독립 시트를 적용해 다리를 꼬아도 넉넉할 정도의 뒷자리 공간을 확보했다. 

2열 시트는 다리 받침대와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어 편안한 승차감을 느껴볼 수 있고, 퀼팅 투톤 가죽 마감으로 고급감을 더했다.

또 2열 중앙에 마련된 태블릿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위해 마련된 대형 스크린 TV와 사운드바도 탑재됐다.

루프 라이너에는 차량의 실내 분위기를 우아하게 만들어줄 LED 실내조명도 마련됐다. 

외관은 은색과 보라색의 투톤 외장 컬러를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으며, 22인치 크기의 거대한 휠도 장착됐다. 

 

차내에는 3.5리터 V6 트윈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440마력과 최대토크 70.5 kg.m(691Nm)에 달하는 힘을 네 바퀴로 전달한다. 

내비게이터 원은 중국 시장에 30대 한정으로 독점 제공되며,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한정 수량 30대가 이미 완판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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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JEEP

지프(JEEP)가 8일 열린 '지프 4xe 데이'에서 세계 최고의 전기 SUV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지속 가능 혁신의 일환으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지프 어벤저'를 공개하고 전동화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지프의 장기 전략인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로, 지프는 오는 2025년 말까지 북미와 유럽에 4종의 순수 전기 SUV를 선보일 예정이며, 2030년까지 미국 내 지프 판매량의 절반을, 유럽 판매 전량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할 방침이다.

지프 레콘

이날 지프는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차로 선보일 2종 '올 뉴 지프 레콘'과 '올 뉴 지프 왜고니어'의 첫번째 이미지를 공개하고, 내년 초 유럽을 시작으로 선보일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지프 '어벤저'를 파리 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 SUV '올 뉴 레콘'은 북미서 출시할 신형 전기 SUV 중 하나로, 고요 속에서 극한의 모험을 탐험하기 좋아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다. 

레콘은 지프 4X4와 배터리 전기차의 조합으로 지프 셀렉-터레인, e-locker 액슬, 차체 하부 보호, 견인 후크 및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해 진정한 트레일 등급 전기 SUV를 실현한다. 

또한 원터치 파워톱과 탈착식 도어 및 윈도우로 자유로운 오픈 에어링 환경을 제공하며, 최신 세대의 유커넥트 시스템을 탑재한다. 레콘은 내년 공개 예정이며, 2024년부터 북미에서 생산을 시작하여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프 왜고니어 S

지프는 왜고니어를 완전히 새로운 SUV로 포지셔닝한다고 발표했다. 코드네임 '왜고니어 S'로 명명된 신형 순수 전기차는 매끈한 디자인과 고성능, 탁월한 4X4 기능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고효율 전기 SUV로 세그먼트 프리미엄 입지를 구축한다. 1회 충전으로 400마일 이상을 주행하며, 최고 600마력, 시속 60마일까지는 3.5초만에 도달한다. 왜고니어 S는 내년 시장에 소개되며, 2024년부터 북미 판매에 돌입한다.

지프는 독일과 프랑스 중심으로 한정되어 있던 전동화 전략 지역을 전 유럽으로 확대하고, 2025년까지 순수 전기차 4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프 어벤저

2030년에는 모든 지프 판매의 100%를 전기차로 전환한다. 첫 번째 모델은 소형 전기 SUV '올 뉴 지프 어벤저'다. 지프 어벤저는 레니게이드 보다 하위의 세그먼트로 분리되며, 폴란드 타이키 공장에서 생산한다. 1회 충전시 목표 주행거리는 400km이다. 

현대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인테리어뿐 아니라 사람과 적재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17일 파리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최초 공개하며, 당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2023년 초 유럽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 등 전략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한국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지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인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의 성공을 바탕으로 브랜드 역량을 높이기 위해 PHEV를 확장한다.

2025년 말까지 4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포함해 전체 지프 라인업에 전동화를 적용한다. 또한 2030년까지 배터리 전기차를 전면 출시해 차량 라인업, 세그먼트별 전기차 비중, 판매 대수 등에서 SUV 업계 선두를 지킨다는 전략이다. 미국 내 지프 판매의 절반은 순수 전기차로 이뤄질 전망이다.

관련해 지프 브랜드 글로벌 CEO인 크리스티앙 무니에르는 "우리는 오늘 앞으로 24개월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그리고 왜 4xe가 새로운, 신개념의 4x4라고 말하는 지에 대한 가시적인 증거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순수 전기 SUV 포트폴리오에 대해 간략하게 공유했다"고 말하며 "지프 디자인, 전설적인 4x4 기능 및 전동화의 강력한 조합은 SUV 시장을 재편성하여 더 많은 국가와 더 많은 세그먼트의 더 많은 고객들이 탄소 배출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북미와 유럽의 성장을 이끈 전동화 4xe 포트폴리오에 힘입어, 전세계를 선도하는 제로 에미션 SUV 브랜드로 도약하는 여정에서 우리는 가장 유능하고 지속 가능한 지프 SUV를 개발하고 있다"라며, "이것은 전세계 수백만명의 지프 팬들이 계속해서 탐험하고, 포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진보적인 전략이며, 전동화는 지프 브랜드를 더욱 유능하고, 흥미롭고, 지속 가능하며 재미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준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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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지프 어벤저

SUV 명가 지프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지프 어벤저(JEEP Avenger)'를 공개했다. 

어벤저의 공개와 더불어 지프는 세계 최고의 전기 SUV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전동화 제품 포트폴리오를 함께 발표했다.

지프는 브랜드 장기 전략인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 2025년 말까지 북미와 유럽에 4종의 순수 전기 SUV를 선보일 계획이며, 오는 2030년까지 미국 내 지프 판매량의 절반을, 유럽 판매 전량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내년 초 유럽을 시작으로 선보일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지프 '어벤저'를 파리 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30년 100%를 전동화 전환을 목표로 하는 지프의 첫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은 소형 전기 SUV 모델인 '올 뉴 지프 어벤저'다. 

지프 어벤저는 레니게이드 보다 하위의 세그먼트로 분리되며, 폴란드 타이키 공장에서 생산한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400km를 목표로 한다. 

현대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인테리어뿐 아니라 사람과 적재를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지프 어벤저는 오는 10월 17일 파리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공개 당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2023년 초 유럽을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 등 전략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한국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올 뉴 지프 레콘

이날 지프는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차로 선보일 2종 '올 뉴 지프 레콘'과 '올 뉴 지프 왜고니어'의 첫번째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올 뉴 지프 왜고니어

지프는 2030년까지 배터리 전기차를 전면 출시해 차량 라인업, 세그먼트별 전기차 비중, 판매 대수 등에서 SUV 업계 선두를 지킨다는 전략을 두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국 내 지프 판매의 절반은 순수 전기차로 이뤄질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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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마이 에이미 토닉

면허가 없는 청소년도 운전할 수 있어 주목을 받았던 초소형 전기차 '마이 에이미'의 새로운 특별판 모델이 공개됐다. 

마이 에이미 토닉(My Ami Tonic)이라 명명된 해당 모델은 카키, 옐로우로 구성되는 독특한 컬러 포인트와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새로운 장식용 루프 레일(화물 적재 불가), 선글라스에서 영감을 받은 헤드라이트 베젤, 토닉 모델 전용 휠 커버 등이 눈길을 끈다. 

차량의 도어에는 일렉트릭을 의미하는 '+'와 '-' 스티커를 부착했으며, 프랑스에 본사를 둔 스텔란티스 오토모티브 디자인 네트워크(Automotive Design Network)의 위치를 나타내는 GPS 좌표 스티커도 부착됐다. 

실내는 화려한 옐로우 마감과 대시보드의 카키 악센트 등이 적용됐고, 스마트폰 홀더와 도어 네트, 후크, 사계절 바닥 매트 등도 마련됐다. 

또한 앞서 공개됐던 마이 에이미 버기와는 달리, 측면부 도어와 윈도우도 장착돼 있어 활용도는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트레인은 마이 에이미 카고의 일반 모델과 동일하다. 차내에는 8마력급의 전기모터와 5.5kWh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돼 최대 7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45km/h로 제한된다. 또한 220V 가정용 콘센트로 3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다. 

영국 등 유럽의 일부 시장에 출시되는 마이 에이미 토닉의 가격은 8,990유로(한화 약 1,230만 원, 프랑스 기준)다. 

한편 시트로엥 마이 에이미는 일반 자동차 면허가 없이도 주행이 가능한 초소형 도심형 시티카로, 유럽에서는 면허가 없는 노인이나 청소년도 운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에서는 만 14세 이상이면 탈 수 있는 'VSP(Voiture Sans Permis)'로 분류되며,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평균 16세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다.

< 마이 에이미 토닉 디테일 컷 >

My Ami Tonic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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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아벤타도르

지난 2011년 등장해 긴 시간 람보르기니 플래그십의 지위를 지켜온 아벤타도르가 단종됨에 따라, 후속 모델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한껏 고조되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마지막 아벤타도르 에디션인 '아벤타도르 LP 780-4 울타매'를 끝으로 상징적인 내연기관인 V12 엔진과 작별을 고한 바 있다. 

아벤타도르의 뒤를 잇는 후속 모델은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 첫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유닛이 장착될 예정이다. 

최근 람보르기니는 '레부엘토(Revuelto)'라는 이름을 상표청에 제출했는데, 이 이름이 아벤타도르의 후속 모델의 차명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후속 모델은 V12 자연흡기 엔진과 전기모터가 탑재, 전동화 모델이지만 람보르기니 고유의 퍼포먼스를 동일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계승할 전망이다. 

후속 모델의 디자인과 핸들링, 성능, 주행감 등 모든 측면에 있어 기대감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독일 튜너 DMC는 아벤타도르 후속 모델의 예상도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독일의 전문 튜너 DMC는 벤틀리 벤테이가부터 롤스로이스 컬리넌, 마세라티 MC20 등 여러 슈퍼카들의 튜닝을 맡고 있는 만큼 꽤나 구체적인 예상 렌더링을 제시했다. 

전반적인 차량의 바디라인이나 실루엣은 위장막을 뒤집어쓴 채 세계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는 테스트카와 매우 흡사한 모습이다. 

특히 공기역학을 크게 고려한듯한 전면부 후드나 조명, 후면부 높게 배치한 4개의 배기 머플러와 날카롭게 설계된 리어 디퓨저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예상도에는 눈에 띄게 거대한 리어윙도 장착된 모습이지만, 양산형 모델에는 고정형 리어윙은 삭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후속 모델은 내년 3월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같은 해 하반기에는 한국 시장에도 출시될 전망이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2024년 말까지 모든 차량을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동화 차량으로 전환한다. 2025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50%를 감소하는 게 목표다. 첫 번째 순수 전기차는 2026년 출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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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챌린저·차저 스윙어 에디션

미국 자동차 브랜드 닷지가 챌린저와 차저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인 '스윙어 에디션(Swinger Edition)'을 새롭게 선보인다.

닷지는 브랜드 대표 모델인 챌린저와 차저의 단종을 선언, 이를 기념하는 7종의 '라스트 콜(Last Call)'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각각의 스윙어 에디션은 7종의 라스트 콜 중 3,4번째 에디션 모델에 해당한다.

닷지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윙어 에디션를 통해 강력한 V8 엔진을 품었던 상징적 모델인 '닷트 스윙어(Dart Swinger, 1970s)'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해당 에디션 모델은 2023년형 챌린저와 차저의 R/T 스캣팩 와이드바디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스페셜 외장 컬러인 'F8 그린(F8 Green)', '서브라임 그린(Sublime Green)'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진한 녹색빛의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대안으로 마련된 '화이트 너클(White Knuckle)'을 선택할 수 있다. 

차량의 그릴과 후드 에어인테이크, 뱃지 등에는 골드 악센트로 컬러 포인트를 줬으며, 이 외에도 새로운 20인치 골드 스쿨 휠과 블랙 캘리퍼를 포함한 6-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리어 휀더 그래픽 장식, 블랙 리어 스포일러 등이 적용됐다. 

실내는 닷지 롬비(Dodge Rhombi) 로고를 새긴 최고급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시트, 모드 그레인 우드 트림(인조), 그린 스티치 등이 눈길을 끌며, 대시보드에는 스윙어 에디션 배지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차내에는 6.4리터 고배기량 V8 헤미(HEM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492마력(hp), 최대토크 643Nm(65.5kg.m)의 강력한 힘을 낸다. 또 챌린저 모델의 경우,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닷지는 챌린저·차저 스윙어 에디션을 각각 1,000대 한정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가격 정보는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전동화 전환의 뜻을 밝힌 닷지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도입하고, 브랜드 대표 내연기관 머슬카 '챌린저'와 '차저'를 2023년 12월 생산 종료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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