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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2023 크라이슬러 300C

2,200대 한정의 2023년형 크라이슬러 300C가 예약 개시 12시간 만에 완판됐다. 

크라이슬러는 미국 대표 럭셔리 세단인 300 시리즈의 생산 종료 계획을 발표하고, 마지막을 장식할 한정 모델인 '2023년형 300C'의 예약을 13일 오후 6시(현지 시간)부터 받기 시작했다. 

그 결과, 준비된 수량이 12시간 만에 모두 매진될 정도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구매 사이트는 대기 리스트가 새롭게 마련돼 여전히 작동 중이다. 

2,200대 가운데 2,000대는 미국, 나머지 200대는 캐나다 고객에 인도될 예정이다. 

2023년형 300C는 강력한 파워를 내뿜는 6.4L 헤미(Hemi) V8 엔진을 탑재돼 더욱 주목을 받았다. 

해당 대배기량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맞물리며, 최고출력 485마력(hp), 최대토크 65.7kg.m(475lb-ft)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60mph(97km/h) 가속까지는 4.3초가 소요되며, 쿼터마일(1/4마일, 402미터)은 12.4초 만에 돌파한다. 

외관은 블랙 크롬으로 포인트를 준 전면부 디자인과 블랙 베젤이 들어간 헤드라이트·테일라이트, 라운드 배기 팁, 20인치 휠 등으로 세련미를 강조했고, 전면 그릴에는 3색의 새로운 300C 로고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외장 컬러는 글로스 블랙, 벨벳 레드, 브라이트 화이트 등 3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블랙 라구나(Laguna) 가죽을 덮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고, 대시보드와 도어 등 실내 곳곳에는 실버 스티칭으로 디테일한 매력을 더했다. 또한 헤드레스트 양각 '300C' 로고, 19-스피커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고성능 레드 브렘보 브레이크와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션(imited-slip differential), 어댑티브 댐퍼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5만 6,595달러(한화 7,890만 원)이다.

크라이슬러는 오는 2028년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할 뜻을 밝혔으며, 전동화 모델로 제품 포트폴리오 완전 변경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대형 세단 300은 브랜드 전동화 전략에 따라오는 2026년 전기차로 탈바꿈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크라이슬러 300은 한국 시장에서 1,2세대(상위 트림 300C 포함)가 모두 판매되기도 했으며, 디젤과 가솔린, 고성능 SRT-8 모델까지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갖춰 큰 인기를 끌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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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랜드로버가 정통 오프로더 디펜더(Defender) 탄생 75주년을 기념하는 새로운 스페셜 한정판 모델을 선보였다. 

지난 1948년 암스테르담 모터쇼에서 '시리즈1(Series I)'으로 처음 데뷔한 디펜더는 농업용 차로 쓰이다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영국 군용차로 채택, '시리즈2','시리즈3'으로 개량됐다. 

이후 1990년, 민간용으로 출시되면서 '디펜더'란 차명을 처음 도입했고, 2022년 올해 랜드로버는 디펜더 기원에 경의를 표하는 특별 에디션으로 75주년을 축하하기로 했다.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Defender 75th Limited Edition)은 2도어 및 4도어 모델로 구성됐고, 군용 차량을 연상시키는 '그래스미어 그린(Grassmere Green)' 외장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컬러는 디펜더 라인업에 처음 선보이는 컬러로, 20인치 알로이 휠과 실내에도 고스란히 반영해 인상적인 컬러 통일감을 구현해냈다. 

또한 세레스 실버(Ceres Silver) 컬러의 프론트 범퍼와 75주년 기념 배지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고, 실내의 센터 콘솔 등에는 매우 견고한 패브릭 소재인 '로버스텍(Robustec)'으로 마감했다. 

이 외에도 3D 서라운드 카메라와 지형 반응 시스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11.4인치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이 기본 탑재된다. 

또 접이식 캔버스와 슬라이딩 파노라마 썬루프, 메모리 기능을 포함한 열선 내장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파워트레인 구성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부터 가솔린 및 디젤 등 폭넓은 선택폭을 갖췄다. 단, 국가별 도입되는 모델 차이에 따라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선택이 제한될 수 있다. 

가격은 2도어 디펜더 90이 91,880달러(1억 2,800만 원), 4도어 디펜더 110가 94,380달러(1억 3,100만 원)부터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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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Honda

대기오염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전기 이동 수단'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순수 전기차(BEV)는 일찍이 차세대 이동성으로 떠올랐고, 오토바이에도 전동화 물결이 밀려오고 있는 추세다. 

이에따라 세계 최대의 오토바이 제조사 혼다(Honda)는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전동화 전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혼다는 오는 2025년까지 10종 이상의 전기 오토바이를 새롭게 선보이고, 향후 5년 내 연간 전동화 모델 판매량을 100만대까지 확대할 계획을 발표했다. 또 2030년까지 전기 오토바이 35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다. 

전동화 계획과 함께 공개된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11종 신모델의 실루엣이 담겼으며, 소형 오토바이와 스쿠터, 풀 사이즈 전기 바이크 등이 대거 포함돼 눈길을 끈다. 

구체적으로는 중국·아시아·유럽·일본 시장에 2024년까지 5종의 새로운 전기 스쿠터를 출시하고, 아시아·유럽·일본 시장에 2024-2025년 2종의 전기 스쿠터를 새롭게 투입한다. 또 2024년-2025년에는 일본·미국·유럽 시장에 풀사이즈 전기 바이크 3종과 1종의 어린이용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혼다는 이들 전동화 모델을 앞세워 동남아시아와 인도, 중국,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혼다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고출력 전기 바이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혼다는 현재 개발중인 '펀 EV(FUN EV)' 플랫폼 기반의 풀사이즈 전기 바이크 모델 3종을 2024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혼다는 오토바이를 타는 경험과 라이딩의 즐거움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해당 모델들을 출시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나아가 혼다는 오는 2040년부터 출시하는 전 모델에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이륜차의 전기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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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e데일리 수소전기차

현대차가 세계 최대 상용차 박람회 'IAA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 2022)서 이베코그룹과 함께 개발한 수소 대형 밴을 세계 최초 공개했다.
 
현대차와 이베코그룹은 지난 3월 탄소중립을 앞당기겠다는 공동의 목표 아래 '공동 기술 및 상호 공급 기회 탐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친환경차 관련 협업 가능 분야를 적극 검토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박람회에서 최초로 공개한 e데일리 수소전기차(eDAILY FCEV)는 현대자동차와 이베코그룹이 함께한 두 번째 협업의 결과물로, 7월 양사는 이베코그룹의 버스에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장착하겠다는 협업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7톤급 수소 대형 밴 'e데일리 수소전기차(eDAILY FCEV)'은 이베코그룹의 대표 밴인 '데일리(DAILY)'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이베코그룹 산하 FPT 인더스트리얼의 최고 출력 140kW급 전기모터와 현대자동차의 90kW급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1회 충전 시 최대 35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충전 시간은 15분 내외, 최대 적재량은 3톤이다.

차내 탑재된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의 경우 여러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상용차 분야에서는 해당 시스템이 장착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이 스위스 전역에서 450만km 이상의 누적 거리를 달성하는 등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현대차와 이베코그룹은 수소를 연료로 사용해 긴 주행거리와 높은 적재량을 갖춘 'e데일리 수소전기차'가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 중 특히 장거리 부문에 도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해 마틴 자일링어 현대차 상용 개발 담당 부사장은 "이베코그룹과의 수소버스 관련 프로젝트 발표에 이어 양사 협업의 두 번째 결과물인 e데일리 수소전기차를 공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이베코그룹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탄소중립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마르코 리카르도 이베코그룹 기술 및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CT&DO)는 "세계 최초로 공개한 e데일리 수소전기차는 양사의 파트너십이 성공적임을 증명하는 가시적인 성과로 볼 수 있다"라며, "이베코그룹과 현대차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 있는 기술들을 모아 단시간에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게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현대차와 이베코그룹은 제품 교차 판매, 전동화 시스템을 포함한 기술·부품·시스템 등의 교차 사용, 자율주행 및 커넥티비티 기술 공동 개발 및 공유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업이 가능한 부분을 살펴볼 예정이며, 차세대 파워트레인 교차 사용을 통한 효율성 제고 방안도 타진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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