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ID.익스트림

독일 폭스바겐이 험지 주행용 전기 모델인 'ID.익스트림(ID.Xtreme)'을 공개했다. 

스위스 로카르노에서 공개된 ID.익스트림은 전기 크로스오버 'ID.4'의 오프로드 버전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콘셉트 모델이다. 

ID.익스트림은 고성능 전기 모델인 'ID.4 GTX'를 기반으로 하며, 4륜 구동 시스템과 향상된 출력을 바탕으로 한 강화된 오프로드 능력을 특징으로 한다.  

외관은 자갈이나 수로, 모래 등의 험로를 문제없이 돌파할 수 있도록 새롭게 꾸며졌다.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가 끼워진 18인치 휠과 프론트 범퍼, 차고를 높이기 위한 개선된 서스펜션, 3D 프린터로 재설계한 확장된 휠 아치, 배터리 보호를 위한 알루미늄 언더바디, LED 라이트바가 추가된 루프캐리어 등이 적용됐다. 

이 외에도 화려한 오렌지 악센트를 통해 한층 강렬한 외관을 완성시켰고, 실내는 알칸타라 소재와 재설계된 시트를 장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외관뿐 아니라 성능 변화도 이뤄졌다. 제어 장치에 대한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최고출력을 382마력(285kW)까지 끌어올렸다. 또 탑재된 배터리 용량은 82kWh다. 

폭스바겐이 ID.익스트림의 시장 반응을 조사하고, 향후 전기 모델을 위한 오프로드 전용 외관 패키지를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