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업데이트된 '폴스타 2'

스웨덴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디자인과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이뤄낸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차량 출고를 본격 개시한다.

폴스타는 지난 4월 말 주문을 받기 시작한 '업데이트 폴스타 2(Updated Polestar 2)'의 고객 인도를 3분기 내에 시작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성장이 기대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외장 색상은 새로 추가된 '스페이스(Space)'와 '주피터(Jupiter)'를 포함한 6가지로 구성됐다. 폴스타는 색상 선택에 따른 추가 비용을 고객에게 부담하지 않는 것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하고, 듀얼모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20인치 알로이 휠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통풍 시트 및 나파 가죽 옵션의 색상은 화이트 톤의 '징크(Zinc)'로 변경되며, 이와 조화를 이루는 라이트 애쉬 데코를 새롭게 추가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다. 편의 사양의 변화로는 플러스 패키지에 ‘에어 퀄리티 시스템’이 추가되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선쉐이드가 액세서리로 추가되어 별도 구매 가능하다.

디자인과 편의 사양 외 차량 생산공정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를 이뤄냈다. 재생 및 재활용 가능한 비건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친환경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모든 가죽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폴스타는 생산공정에서 배터리 케이스를 운반하는 알루미늄 트레이 공급업체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해 차량 당 750kg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었고, 재생에너지로 생산되는 저탄소 알루미늄 휠을 탑재해 차량 당 600kg의 온실가스를 줄여 총 1,350kg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관련해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대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요인과 불확실한 상황들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며, 3분기 내 차량 인도를 시작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올 초 국내 론칭한 폴스타 2는 지난 3월 환경부 주최의 ‘EV 어워즈 2022’에서 ‘올해의 전기 세단’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4월과 7월에는 수입 전기차 판매 모델 1위(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를 기록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오프로더의 명가 지프(Jeep)가 본격적인 아웃도어의 계절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으로 무장한 '지프 어드벤처 데이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프 어드벤처 데이즈는 지프의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DNA와 가장 부합하는 여름철에 지프 오너가 되고 싶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구매 혜택과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프는 높은 불쾌지수만큼 상승한 금리로 인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77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최대 1,099만 원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또 차종에 따라 최대 144만 원 상당의 오토 사이드 스텝 및 8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골프백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으며,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하는 내방객에게는 캠핑 의자를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이 모든 혜택은 대기 기간 없는 '즉시 출고'로 이뤄져 구매를 원하는 지퍼들은 올여름 당장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단, 체로키는 제외된다.

더불어 지난 8일 예상치 못한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수도권 지역 고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침수 또는 수해로 인해 차량이 파손된 고객들이 지프·푸조·DS 차종 구매 시 차량 가격의 7%를 현금 지원하며, 기존 스텔란티스 고객도 브랜드에 상관없이 지프·푸조·DS 차종을 재구매하는 경우라면 최대 7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관련해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활력 넘치는 지프와 가장 닮은 여름철을 맞아 고객들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지프의 오너가 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기다릴 필요 없는 ‘즉시 출고’를 통해 지프와 함께 이 여름을 한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차종별 혜택은 지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20개 지프 전용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가 레이싱 비디오 게임 '아스팔트 9: 레전드'에 공식 데뷔한다. 

아스팔트 9: 레전드는 10억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아스팔트 시리즈의 최신 게임으로, 람보르기니의 테르조 밀레니오,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에센자 SCV12를 포함한 세계적인 슈퍼카들이 출연해 인기 대표 레이싱게임으로 거듭났다.

아스팔트 9: 레전드 유저들은 이 게임을 통해 람보르기니의 가장 강력한 공도용 슈퍼카인 '쿤타치 LPI 800-4'를 가상으로 운전할 기회를 얻게 됐다. 또 게임 개발사 게임로프트는 '쿤타치 LPI 800-4'의 비디오 게임 데뷔를 기념해 해당 모델만을 위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아스팔트 9: 레전드'에 새롭게 데뷔하는 쿤타치 LPI 800-4는 1971년에 최초로 공개된 쿤타치를 기념하는 람보르기니의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쿤타치라는 차명은 놀라움과 경이로움을 표현하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의 방언에서 명명됐으며, 이는 람보르기니의 전통적인 작명법인 황소와 연결되지 않은 람보르기니 모델 이름 중 하나로 꼽힌다. 

디자인은 1980년대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쿤타치의 DNA를 그대로 계승해 쿤타치 모델의 후예임을 단번에 알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차내에는 세로 형태로 배치된 V12 엔진과 48V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총 814 마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55㎞/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불과 2.8초, 시속 200km까지는 8.6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모노코크 섀시와 모든 차체 패널은 탄소 섬유로 제작돼 최적의 경량 솔루션과 탁월한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쿤타치LPI 800-4의 건조 중량은 1,595kg이며, 건조 중량 대 출력 비율은 1,95kg/cv이다.

쿤타치 LPI 800-4는 람보르기니 쿤타치의 최초 개발 당시 사용된 'LP 112' 라는 내부 프로젝트명의 의미에 따라 112대로 한정 생산된다.

관련해 람보르기니의 마케팅 총괄 크리스티안 마스트로는 "쿤타치 LPI 800-4는 역사적인 슈퍼카 쿤타치를 계승한 혁명적인 모델로 람보르기니 헤리티지의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한다"라며 "아스팔트 9: 레전드를 통해 수 천 명의 팬들이 람보르기니의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경험할 수 있는 단 하나뿐인 특별한 기회를 만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XC60 6x6

스웨덴 볼보는 진중하면서도 절제된 고상한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 이와 정반대되는 이미지의 볼보 차량이 등장해 화제다. 

스웨덴 스톡홀름 크루징에서 열린 자동차 행사에 등장한 'XC60 6x6(6륜 구동)'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해당 행사에는 스웨덴, 독일, 미국 등 여러 국적의 차량들이 대거 등장해 시선을 끌었지만, 바퀴 6개 달린 XC60은 모든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히 파격적이었다.

해외 자동차 매체 Motor1에 따르면, 해당 차량은 스웨덴의 튜너 '달보 포르돈스테크닉(Dalbo Fordonsteknik)'이 제작했으며, '1세대 XC60R' 모델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XC60 6x6는 5개의 바퀴로 달리는 만큼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성능과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차량의 후륜에는 차축이 하나 추가돼 바퀴 6개가 차체를 이끌도록 재설계됐다. 

또한 LED 라이트 바와 프론트 브러시 가드 등이 추가 적용됐고, 더 이상 SUV가 아닌 화물칸이 마련된 픽업 트럭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제조사는 해당 차량을 만들기 위해 기존의 차체 패널을 모두 잘라내고 리어 윈도우의 형태를 변형시킨 뒤 리어 엔드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된 XC60 6x6의 구체적인 사양이나 가격 등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달보 포르돈스테크닉는 XC60 6x6 외에도 'XC70 4x4', 'XC90 6x6' 등 여러 볼보 튜닝카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Q60

인피니티가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의 단종을 확정했다.

이는 세단 및 스포츠 쿠페의 글로벌 수요 감소에 따라 크로스오버 및 SUV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차량의 생산은 연말까지 유지되고, 이후 단종 수순을 밟을 전망이다. 

Q60 쿠페는 지난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콘셉트카로 처음 데뷔, 1년 뒤 양산 버전이 공개됐다. 

Q60 쿠페는 날렵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스타일리시 디자인을 갖춰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다. 

특히 '강렬한 우아함(Powerful Elegance)'라는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든 디자인은 과감한 곡선과 깊은 윤곽이 만들어 낸 실루엣이 매혹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더블아치 그릴과 초승달 모양의 독특한 C필러를 적용했고,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헤드라이트로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넓고 낮은 저중심의 차체와 20인치 알로이 휠도 적용됐다. 

차내에는 2.0L 4기통 M274엔진 또는 2017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R30DDTT V6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2.0L 모델은 211마력, V6 3.0L 모델은 304마력 또는 405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한국 시장에 출시됐던 405마력의 레드 스포츠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405마력(6,400rpm)과 최대 토크 48.4kg·m(1,600-5,200 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으며, 복합 연비는 국내 인증 기준으로 9.6km/l(도심 8.3km/l, 고속도로 12.0km/l)다. 

인피니티는 Q60 쿠페 단종을 시작으로 크로스오버와 SUV 등 인기있는 볼륨 라인업에 집중할 계획이며, 이에따라 브랜드 라인업에도 큰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Q60은 지난 2018년 한국 시장에도 출시된 바 있다. 당시 인피니티는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글로벌 판매 모델 중 최상급 사양인 'Q60 레드 스포트 400 가솔린'을 한국에 출시했지만, 6,970만 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 책정 등의 이유로 많은 선택을 받지 못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