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르노 트래픽 스페이스 노마드

최근 자동차의 전력을 활용해 차박이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다.

오토캠핑 시 필수적인 기능으로는 차량의 전력을 외부로 공급할 수 있는 기능이 꼽힌다. 차량에 내장된 USB 포트나 파워 아울렛 등을 활용하면 외부에서도 노트북이나 소형 냉장고 등 여러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차량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시간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어 신경이 쓸일 수 밖에 없다.

이에 프랑스 르노는 레저용 배터리의 사용 시간을 연장해주는 솔라 루프 패널을 탑재한 캠핑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르노 캠핑카 '트래픽 스페이스 노마드(Trafic Spacenomad)'를 위해 마련된 해당 옵션은 냉장고, 워터펌프, 조명 등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보조 배터리를 충전해주며, 메인 배터리 동력을 보조해 기존 48시간이었던 배터리 사용 시간을 72시간까지 크게 늘려준다.

태양광 패널은 차량의 팝업식 루프에 설치되며,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통해 편리한 캠핑 라이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래픽 스페이스 노마드의 내부에는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주방은 물론, 테이블과 침대도 마련돼 있으며, 49리터 용량의 냉장고와 버너 등도 준비됐다. 또한 야외 서 활용도가 높은 LED 조명도 탑재됐다. 

차내에는 110마력(82kW)~170마력(127kW)의 엔진이 탑재되며, 150마력(112kW) 및 170마력(170hp) 모델에는 수동 변속기가 아닌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이 외에도 비상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기능 등의 운전자 보조 기능도 탑재됐다. 

태양광 패널이 추가된 트래픽 스페이스 노마드는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메이어스 맨스 2.0 일렉트릭

귀여운 외모로 1960년대 인기를 끌었던 듄 버기 '메이어스 맨스(Meyers Manx)'가 현대적 감성의 '메이어스 맨스 2.0 일렉트릭(Manx 2.0 Electric)'으로 돌아온다. 

右 : 오리지널 메이어스 맹스

1964년부터 1971년까지 생산됐던 오리지널 듄 버기 '메이어스 맨스'는 폭스바겐 1세대 비틀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한 버기카다. 

행복한 표정을 짓는 듯한 귀여운 외관과 도어가 없는 독특한 모양새를 띠고 있으며, 흙길 또는 사막 주행에 최적화된 차체와 프레임, 커다란 머드 타이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엔진 대신 친환경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돌아온 '메이어스 맨스 2.0 일렉트릭'은 과거 오리지널 모델의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주목을 받는다. 

전기차로 재탄생한 메이어스 맨스 2.0 일렉트릭은 보닛에 달린 동그란 헤드라이트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돌출된 휠과 타이어, 탈착이 가능한 루프 등을 적용, 오리지널 감성을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탑재되는 배터리는 20kWh, 40kWh 두 가지로 구성된다. 20kWh급 모델은 최대 240km(150마일) 거리를 주행할 수 있고, 롱레인지 모델인 40kWh급 모델은 최대 480km(300마일)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동일한 용량(40kWh)의 배터리가 탑재되는 닛산 리프의 주행거리(최대 240km) 보다 2배나 긴 수치다. 

메이어스 맨스 2.0 일렉트릭이 배터리 용량 대비 긴 항속거리를 자랑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일반 전기차 보다 훨씬 작고 가벼운 차체가 꼽힌다. 

알루미늄 모노코크 섀시를 기반으로한 해당 차량의 무게는 일반적인 차량 3분의 1 정도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탑재되는 배터리 용량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는 680kg~748kg에 불과하다.

컴팩트한 차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가속력도 상당히 인상적이다. 40kWh급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202마력(hp), 최대토크 240lb-ft의 성능을 발휘하며, 4.5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또 충전은 6kw 완속충전 또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60kW 고속 충전기를 통해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실내는 3-스포크 스티어링휠 등으로 레트로 복고풍 분위기를 선사하도록 꾸며졌다. 이밖에도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리어 서스펜션과 회생 제동 기능 등을 갖췄다. 

제조사는 내년 초기형 모델 50대를 우선 생산해 출고할 계획이며, 오는 2024년에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개시할 계획이다. 

메이어스 맨스 2.0 일렉트릭의 구체적인 사양이나 가격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달 19일 공식 데뷔를 치르고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받기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1980년대까지 무려 25만 대 이상 판매되며 과거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한 브루스 메이어스의 듄 버기는 완성형의 섀시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고객이 직접 튜닝해 꾸미는 재미와 거침없는 오프로드 주행 매력을 겸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폭우로 차량 수해 피해를 본 소비자를 위해 긴급 지원에 나선 車 업계

자동차 업계가 80년 만에 내린 기록적 폭우로 차량 수해 피해를 본 소비자를 위해 긴급 지원에 나섰다. 

10일 보험 업계에 따르면, 이번 집중호우로 보험사에 접수된 차량은 누적 약 6800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량 수리 등 침수 피해 규모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 피해를 본 차량에 대한 특별 지원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폭우로 수해 피해를 본 차량에 대해 특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수해 차량이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 오토큐로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줄 계획이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이 대상이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현대차는 수해 차량 차주가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또 기아는 고객이 수해 차량을 폐차하고 기아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 단, 법인·영업용·화물 차량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쌍용차는 오는 10월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수해차량에 대해 특별 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공임을 포함한 수리비의 40%를 할인해 준다. 또 침수피해를 입은 차량 소유주가 쌍용차로 대차 구매할 경우 토레스를 제외한 전 차종에 대해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쌍용차는 재난/재해지역 선포 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A/S네트워크에 합동서비스 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는 물론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하고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쉐보레는 최근 서울·수도권 지역의 집중적인 호우로 차량 침수와 파손 피해가 발생한 당사 출고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 총액의 50% 할인과 수해 발생 지역 방문 서비스 캠페인 등이 포함된 ‘수해 피해 차량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차 보험을 들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해 피해 차량이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에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준다. 또 쉐보레는 수해 발생 지역에 방문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 긴급출동, 차량 무상 점검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쉐보레는 차량 침수, 파손으로 신규 차량 구매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볼트EVㆍEUV, 타호 구매 시 50만 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 수해 피해 고객 지원 프로그램은 쉐보레 브랜드 고객 뿐 만 아니라 타 브랜드 차량 보유 고객도 해당되며, 차량 모델에 따라 1주에서 약 2개월 내 빠른 출고가 가능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차량 구매자 본인(개인, 개인사업자)에 한하며, 2022년 8월 8일 이후 공공기관에서 발급된 피해 사실 확인서, 혹은 손해보험협회의 자동차 전부 손해 증명서와 함께 자동차 등록 원부를 증빙서류로 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8월 31일 출고분까지며, 수해 상황에 따라 지원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르노코리아차는 전국 415개 르노코리아차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센터에서 9월까지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면책금) 전액을 지원한다. 유상 수리 시 차량 출고 연도에 따라 공임의 20%, 부품가의 최대 25%를 할인해 준다.

수입차 업계도 특별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인 수입 브랜드는 토요타와 렉서스다.

토요타와 렉서스는 차량 침수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오는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전국 26곳의 토요타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을 위한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토요타·렉서스 고객들은 침수 상태 및 차량 내·외관, 엔진 룸 등 물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또 침수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공임 및 부품가격에 대해 3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보험수리 시 최대 50만 원까지 운전자 자기부담금이 지원된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피해를 입은 혼다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고객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혼다코리아를 통해 정식 수입 판매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신차 또는 중고차 보유 고객(개인, 법인) 가운데, 올 8월 1일 이후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차량이 지원 대상이다. 

자동차의 경우, 보험 수리 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면책금) 50만 원을 지원받거나, 재구매 시 기존 재구매 혜택에 추가로 50만 원을 더해 총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터사이클 침수 피해 차량의 경우 총 수리비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차량 침수, 호우로 인한 사고 등 피해를 겪은 고객들에게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 보험수리 고객 자기부담금 지원, 수리기간 렌터카 제공, 무상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실내 항균 서비스, 1년 무상 재점검 서비스 등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차량 점검 및 상담 서비스를 받고 이달 차량 재구매를 원하는 수해 피해 고객에게 공식 전시장과 연계해 구매금액 일부를 지원한다.

BMW그룹코리아는 침수 부위 무상 점검을 실시하고 보험 적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리비 또는 자기부담금을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고객 지원 정책을 펼친다. 또한 수리 기간 동안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대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험사 전손 처리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특별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을 적용해 신차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한다. BMW 파이낸셜 서비스 고객의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차량은 전국 토요타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의 정확한 점검을 꼭 받아야한다"라고 조언했다. 

특히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시동을 걸면 엔진이나 변속기, 그 밖의 전기/전자부품 등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인근 서비스네트워크에서 점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더 뉴 기아 레이

기아가 내달 출시를 앞둔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는 레이가 최근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끌자, 두 번째 상품성 개선 모델을 내놓으며 인기를 이어날 전망이다. 

더 뉴 기아 레이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네 가지 속성 중 하나인 '이유 있는 즐거움'에서 영감을 받아 한층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면을 깔끔하게 처리한 센터 가니쉬를 수평으로 길게 배치해 확장된 '타이거 페이스'를 구현했다.

편평하고 각진 범퍼 디자인은 휠을 감싼 차체의 볼륨감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며, 레이만의 고유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와 함께 범퍼 하단부에 적용한 스키드 플레이트는 한층 세련되고 단단한 느낌을 더한다.

측면부는 다양한 선이 조화를 이루는 기하학적 조형의 15인치 알로이 휠로 존재감을 부각한다.

후면부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차체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했다. 리어 콤비램프 가장자리에 있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은 차폭을 시각적으로 확장한다. 

또 비노출형 테일 게이트 손잡이를 적용해 깨끗한 인상을 부여했으며, 강인한 느낌을 주는 리어 범퍼 디자인으로 전면부와의 통일감을 연출했다.

실내는 신규 4.2인치 LCD 클러스터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모던한 이미지를 더하는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를 추가했다.

기아는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더 뉴 기아 레이가 경차 시장을 새롭게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다음 달 초 출시 시점에 맞춰 더 뉴 기아 레이의 경쟁력 있는 상품성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 레이는 지난 2011년 출시된 이후 세대교체 없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으며, 차박·캠핑 열풍과 함께 인기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나노 박스

중국 동펑자동차(동풍, Dongfeng)가 새로운 보급형 전기 SUV '나노 박스(Nano Box)'를 출시했다. 

동펑 나노 박스는 1만 달러 미만의 초저렴 가격대를 내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나노 박스는 르노의 저가형 소형 전기차 '시티 K-ZE(City K-ZE)', 소형 SUV 르노 크위드(Kwid)' 등과 도어, 펜더 등 다수의 차체 패널과 부품을 공유하며, 기존의 두 차종을 닮은 외모로 낯설지 않고 많이 익숙한 모습이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현대적 감성과 완전히 새로운 내외관으로 세련된 분위기다. 그릴은 2개의 주간 주행등을 연결하는 슬림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그 하단에는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개성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다. 또 헤드램프 테두리를 따라 화이트 또는 골드 악세트로 포인트를 줬다.

차체 크기는 전장 3,723mm, 전폭 1,579mm, 전고 1,515mm, 휠베이스 2,423mm로 컴팩트한 차체를 지녔다. 

실내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깔끔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인치 크기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센터 콘솔에 마련된 조그 다이얼, 투톤 인테리어 컬러 등이 눈에 띈다. 

차내에는 44마력(33kW), 최대토크 125Nm의 성능을 발휘하는 단일 전기 모터가 탑재, 프론트 액슬에 동력을 공급한다. 

배터리는 27.2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 중국 독자의 차량 평가 기준(CLTC)으로 331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또 고속 충전 사용 시 30분 만에 3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까지는 4시간이 소요된다. 

동펑 나노 박스의 가격은 9,748달러~10,637달러(한화 약 1270만 원~1390만 원)로 책정됐으며, 출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구매자가 몰려 2개월 이상의 출고 대기 기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펑 나노 박스는 저렴한 가격과 톡톡 튀는 내외장 컬러를 내세워 젊은 소비층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