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아이오닉5

현대차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IONIQ 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카앤드라이버는 지난 1955년 창간한 자동차 전문지로,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 및 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 엄격한 비교 평가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아이오닉5는 19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을 통해 차량 가치, 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관련해 카앤드라이버 토니 퀴로가 편집장은 "아이오닉 5는 주행성능, 항속거리, 충전속도 등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보여줬으며,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아이오닉5는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앞서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아이오닉5가 글로벌 시장서 큰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가 꼽힌다. 

E-GMP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플랫폼을 활용한 기존의 전기차와 달리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 구조로 설계돼 1회 충전으로 국내 기준 500km 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이용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내연기관 플랫폼과 달리 바닥을 편평하게 만들 수 있고 엔진과 변속기, 연료탱크 등이 차지했던 공간이 크게 줄어들어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혁신적으로 높이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 구조적인 한계로 불가능했던 새로운 자동차 실내외 디자인이 가능해졌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고성능 브랜드 'M'이 차세대 고성능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M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M 모델이 될 차세대 전기차는 4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된 i4 세단을 기반으로 하며, 최근 프로토타입 모델의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고성능 전기차는 BMW i4 M50을 기반으로 하며, 현행 M3 또는 M4를 능가하는 수준의 폭발적인 성능을 목표로 개발된다.

프로토타입의 전면에는 비틀림 강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스트럿이 채용됐고, 각 바퀴에 전기 모터를 탑재, 4륜 구동 시스템을 함께 갖췄다. 

특히 전기 모델임에도 불구, 막힌 라디에이터 그릴이 아닌 M3,M4에서 살펴볼 수 있는 그릴이 동일하게 적용됐다. 또 커다란 공기 흡입구도 살펴볼 수 있다.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휠은 각각의 전기모터가 할당돼 실시간으로 신속 정밀하게 제어되며, 통합 제어 장치를 통한 정밀한 토크 분배가 가능하다. 

이 외 구체적인 출력 및 중량, 주행범위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쿼드 전기 모터와 최신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컨트롤 시스템 등으로 폭발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해 BMW M GmbH 개발 책임자 더크 해커(Dirk Häcker)는 "전기화는 M 브랜드만의 역동성을 생성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자유도를 열어준다"라며, "이미 우리는 이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미래 전동화 시대에도 M 브랜드만의 역동성, 민첩성, 정밀성의 조합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벤틀리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개최되는 '2022 몬터레이 카위크'에서 '바칼라'에 이은 두 번째 뮬리너 프로젝트 모델 '바투르'를 공개한다. 

바투르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이자 코치빌더인 뮬리너의 장인들의 손에서 탄생한 모델로, 무한대의 개인주문이 가능한 독보적인 그랜드 투어러이다.

바투르는 바르케타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며, 12대 한정 제작된 벤틀리 뮬리너 바칼라의 후속 모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벤틀리는 바투르를 통해 바칼라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역량을 보여줄 예정이다. 

벤틀리의 디자인 총괄인 안드레아스 민트 주도로 완성된 바투르는 완전히 새로운 벤틀리의 디자인 언어를 선보인다. 벤틀리의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들이 새롭고 더 명확한 형태로 재해석 됐고, 대비 효과를 통해 벤틀리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더욱 명확하게 제시한다. 특히 새로운 벤틀리의 디자인 DNA는 2025년 최초로 출시될 벤틀리의 순수전기차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바투르라는 모델명은 바칼라와 마찬가지로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킨타마니에 위치한 아름다운 호수 '바투르 호'의 이름을 따서 정해졌으며, 이 호수의 깊이는 88m, 면적은 16 km²에 달한다.

벤틀리는 바칼라와 마찬가지로 바투르 고객들에게 궁극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 각각의 고객과 공동 제작하는 방식으로 완성된다. 차량의 모든 구성 요성들의 색상과 마감을 고객이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실제로 무한가지의 조합으로 바투르를 제작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소재 중에는 지속 가능한 천연 탄소섬유 재료, 저탄소 가죽, 3D 프린팅 18K 골드 등도 포함돼 있다.

차내에는 강력한 힘과 토크를 발휘하는 벤틀리의 상징적인 W12 엔진이 탑재된다. 가장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을 위한 벤틀리의 전동화 전략인 Beyond100에 따라 W12엔진은 황혼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이번 궁극의 그랜드 투어러 바투르를 통해 화려한 대미를 장식하게 될 예정이다.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는 8월 21일(현지 시각)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프리시전 EV

혼다의 고급 브랜드 어큐라(Acura)가 브랜드 전동화 비전과 방향성이 담긴 새로운 전기 콘셉트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프리시전 EV(Precision EV)라 명명된 해당 콘셉트카는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는 어큐라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으며, 이를 통해 오는 2024년 선보일 브랜드 첫 순수 전기 SUV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어큐라 특유의 각진 스타일링이 반영됐다.   

전기차의 경우 엔진차와 달리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수적이지 않기 때문에 삭제되는 경우도 많지만, 어큐라 프리시전 EV는 상징적인 마름모 형태(다이아몬드 펜타곤 그릴) 그릴을 동일하게 유지했다. 

대신 전기차 특유의 막힌 라디에이터 그릴로 대체하고, 그릴에서 뿜어져 나오는 블루톤의 조명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실내는 요크 스티어링휠과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버튼 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또 재생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가 대거 사용됐다. 

주행 테마는 인스팅티브 드라이브(Instinctive Drive) 또는 스피리쳐 라운지(Spiritual Lounge)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된다. 인스팅티브 드라이브의 경우 실내를 빨간색 조명으로 채우고 한층 스포티한 계기판을 통해 다이나믹한 주행에 초점을 둔 반면, 스피리쳐 라운지는 고요하고 편안한 주행에 초점을 둔다. 

2024년 생산을 목표로 두고 있는 어큐라의 차세대 전기 모델은 '프리시전 EV 콘셉트'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며, GM의 얼티움 배터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될 전망이다. 

< 프리시전 EV 콘셉트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하만 인터내셔널이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3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총 3개 부문에서 최고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가운데 하만 오토모티브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제네시스 G90,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해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폭스바겐 Multivan T7, 르노 메간 E-Tech) 및 바우어앤윌킨스 사운드 시스템(맥라렌 아투라)으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먼저 제네시스 G9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은 본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인 G90에 걸맞은 최첨단 음향 기술의 집약체로 자동차와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디테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나아가 G90의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G9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은 총 23개의 스피커를 통해 타협 없는 최고 수준의 사운드 청취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G9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의 디자인은 자동차 인테리어와 시너지를 이루기 위해 G90의 전반적인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면서 뱅앤올룹슨의 독보적인 DNA를 담았다. 특히, 뱅앤올룹슨 기술 중 가장 독특한 ALT가 제네시스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버전으로 G90에 적용됐다.

ALT는 스윗스팟을 넓혀주어 탑승객의 위치와 관계없이 차량 내 균일하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전동 팝업 트위터로 사운드 측면뿐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독보적인 뱅앤올룹슨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제네시스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최상의 소재와 GV60에 맞춤 디자인된 알루미늄 그릴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다시 한번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최상의 소재를 적용하고 최고의 톤마이스터가 튜닝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GV60이 선보이는 다이내믹한 성능에 어울리는 정교함과 세련미가 깃들어 있는 진정한 명품 사운드를 전달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GV60에 맞춤 디자인된 알루미늄 그릴은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의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보장하며 차량의 우아한 인테리어에 섬세하고 세련된 특색을 가미하여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제네시스와 뱅앤올룹슨을 관통하는 디자인 요소들 중 특별한 하나는 '지-매트릭스' 패턴이다. G90, GV60의 스피커 그릴 디자인에도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지-매트릭스 패턴을 활용하면서 뱅앤올룹슨 DNA를 담았다. 특히, 풀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 디자인은 정밀함과 예리함을 갈고닦아온 뱅앤올룹슨의 장인 정신의 상징이며 G90, GV60만의 독보적인 럭셔리함과 일체감 있는 조화 속에 그 가치를 더해 준다.

G90, GV60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디자인을 총괄한 하만 오토모티브 디자인 담당 필립 지부억 이사는 "뱅앤올룹슨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의 디자인 철학은 영원함, 장인정신, 정직한 소재 세 가지 주요 항목으로 정의할 수 있다"라며,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그렇듯 제네시스 철학에 뱅앤올룹슨의 철학을 더해 사운드 시스템이 자동차 인테리어와 시너지를 이루어 자동차 전체의 일부로 녹아 드는 것"이라 전했다.

한편 하만은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음향·영상기기, 기업 자동화 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자동차 회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 및 소비자에게 개발, 공급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