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모델 L100 콘셉트

링컨이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자사의 미래 방향성이 담긴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해당 콘셉트카는 초창기 링컨의 주력 모델이었던 '1922 모델 L'를 계승하며, 이에따라 차명도 '모델 L100(Model L100)' 콘셉트라 명명됐다.

링컨의 조이 팔로티코 CEO는 "지난 100년 동안 링컨은 여러 혁신을 개척해왔으며, 우리 브랜드를 정의하고 있는 디자인의 경계를 확장시켜왔다"라며, "현재 우리는 브랜드 역사상 특별한 순간에 있으며, 모델 L100 콘셉트를 통해 링컨 스토리의 다음 챕터를 정의해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모델 L100 콘셉트는 링컨이 그리는 미래 자율주행차의 모습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며, 크고 우아한 쿠페 스타일의 그랜드 투어러 형태를 띠고 있다. 

차체는 곡선형의 매끈한 바디로 미래차 느낌을 물씬 풍기며, 2개의 거대한 도어와 루프가 날개처럼 오픈돼 상당한 개방감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실내는 라운지 형태로 넓고 안락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미래 완전자율주행 컨셉에 맞게 핸들이나 페달로 삭제된 모습이다.

이를 대신해 '체스 피스(Chess Piece)'라 불리는 컨트롤러가 센터 콘솔 스크린에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가속, 정지 등 차량을 조종할 수 있다. 

또한 내부의 전 좌석은 상황에 따라 정면을 향하거나 서로 마주 보도록 구성을 변경할 수 있다. 

모델 L100 콘셉트는 구체적인 양산형 계획 없이 콘셉트카로만 공개된 상태이며, 해당 콘셉트카의 디자인 언어가 차세대 링컨 모델에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