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ACURA ZDX

못생긴 외모와 저조한 판매량으로 2013년 단종을 맞이했던 '어큐라 ZDX'가 순수 전기 SUV로 부활한다. 

혼다의 고급 브랜드 어큐라는 오는 2024년 브랜드 첫 순수 전기 SUV를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차명은 'ZDX'라 명명됐다. 

어큐라 ZDX는 제너럴모터스가 제공하는 플랫폼과 얼티움 배터리를 기반으로 설계되며, 고성능 버전인 '타입 S(Type S)'도 함께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관련해 아큐라 내셔널 세일즈 부사장 에밀 코코르(Emile Korkor)는 "ZDX는 어큐라 전동화의 시작이자 2025년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자 하는 글로벌 목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될 핵심 모델"이라 설명했다. 

프리시전 EV

어큐라는 차세대 전기 모델인 ZDX의 구체적인 사양이나 디자인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근 선보인 '프리시전 EV(Precision EV)' 콘셉트의 디자인 테마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시전 EV에는 어큐라 브랜드의 미래 전동화 비전과 방향성이 담겼으며, 어큐라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한편 어큐라는 당분간 GM과의 협력을 통해 획득한 얼티움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2026년부터는 어큐라 자체 전동화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한 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오는 2030년 브랜드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전기차로 구성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