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아이오닉5

현대차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IONIQ 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카앤드라이버는 지난 1955년 창간한 자동차 전문지로,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 및 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 엄격한 비교 평가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아이오닉5는 19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을 통해 차량 가치, 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관련해 카앤드라이버 토니 퀴로가 편집장은 "아이오닉 5는 주행성능, 항속거리, 충전속도 등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보여줬으며,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아이오닉5는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앞서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아이오닉5가 글로벌 시장서 큰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가 꼽힌다. 

E-GMP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플랫폼을 활용한 기존의 전기차와 달리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 구조로 설계돼 1회 충전으로 국내 기준 500km 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이용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내연기관 플랫폼과 달리 바닥을 편평하게 만들 수 있고 엔진과 변속기, 연료탱크 등이 차지했던 공간이 크게 줄어들어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혁신적으로 높이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 구조적인 한계로 불가능했던 새로운 자동차 실내외 디자인이 가능해졌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