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New Car]

나노 박스

중국 동펑자동차(동풍, Dongfeng)가 새로운 보급형 전기 SUV '나노 박스(Nano Box)'를 출시했다. 

동펑 나노 박스는 1만 달러 미만의 초저렴 가격대를 내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나노 박스는 르노의 저가형 소형 전기차 '시티 K-ZE(City K-ZE)', 소형 SUV 르노 크위드(Kwid)' 등과 도어, 펜더 등 다수의 차체 패널과 부품을 공유하며, 기존의 두 차종을 닮은 외모로 낯설지 않고 많이 익숙한 모습이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현대적 감성과 완전히 새로운 내외관으로 세련된 분위기다. 그릴은 2개의 주간 주행등을 연결하는 슬림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그 하단에는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개성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다. 또 헤드램프 테두리를 따라 화이트 또는 골드 악세트로 포인트를 줬다.

차체 크기는 전장 3,723mm, 전폭 1,579mm, 전고 1,515mm, 휠베이스 2,423mm로 컴팩트한 차체를 지녔다. 

실내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깔끔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인치 크기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센터 콘솔에 마련된 조그 다이얼, 투톤 인테리어 컬러 등이 눈에 띈다. 

차내에는 44마력(33kW), 최대토크 125Nm의 성능을 발휘하는 단일 전기 모터가 탑재, 프론트 액슬에 동력을 공급한다. 

배터리는 27.2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 중국 독자의 차량 평가 기준(CLTC)으로 331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또 고속 충전 사용 시 30분 만에 3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까지는 4시간이 소요된다. 

동펑 나노 박스의 가격은 9,748달러~10,637달러(한화 약 1270만 원~1390만 원)로 책정됐으며, 출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구매자가 몰려 2개월 이상의 출고 대기 기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펑 나노 박스는 저렴한 가격과 톡톡 튀는 내외장 컬러를 내세워 젊은 소비층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