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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페라리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앞서 페라리는 오는 2026년까지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차 비중을 전체 차량의 절반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203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실현하기 위한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페라리는 차량 제조 시설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 자체 에너지 생산을 확대하는 등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 오는 2030년까지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비중을 전체의 80%까지 크게 확대할 방침이며, 최근들어 'SF90 스트라달레', 'SF90 스파이더', '296 GTB' 등 전동화 기술이 녹아든 슈퍼카 모델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구체적으로 페라리는 전동화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15종의 신차를 2023년-2026년에 걸쳐 선보이고, 2025년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를 출시한다. 

페라리는 전동화 기술이 녹아든 차량도 기존 내연기관차와 동일한 '운전재미'를 보장한다고 자신했다. 

관련해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디터 넥텔 총괄 지사장은 V6 하이브리드 컨버터블 296 GTS의 한국 출시 현장에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임은 명백한 사실"이라며, "페라리는 이 부분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핵심은 차량의 출력과 주행 감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차세대 기술을 통합하는 것"이라 밝히며 전동화 기술이 녹아든 페라리도 '운전의 재미'라는 순수한 감성을 엔진차와 동일하게 보장할 것을 강조했다. 

페라리는 기존 내연 기관 페라리의 주행 감성과 느낌을 그대로 살려줄 차세대 차량 제어 기술과 음향 기술을 개발, 전동화 시대에도 독자적인 페라리 DNA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296 GTS

한편 페라리는 지난 5일 V6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장착한 2인승 스포츠카 스파이더 모델 '296 GTS'를 한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였다. 

296 GTS는 2020년에 선보인 ‘SF90 스파이더’에 이은 페라리의 두 번째 PHEV 스파이더 모델로, 296 GTS란 차명은 총 배기량(2.992L)과 실린더 수(6), 그란 투리스모 스파이더(GT Spider)의 약자를 조합해 명명됐다. 

추가 출력 122kW(167cv)의 전기 모터와 결합된 본 엔진은 페라리 공도용 스파이더 차량에 장착된 최초의 6기통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830cv를 발휘한다. 이를 통해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수준의 성능과 혁신적이고 짜릿하며 독특한 사운드트랙을 컨버터블로 즐길 수 있다. 

본 차량의 PHEV 시스템도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페달은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순수 전기 eDrive 모드에서도 25km를 주행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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