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포르쉐 카이엔

최근 포르쉐의 럭셔리 SUV 카이엔의 중고차 시세가 급등한 것으로 드러났다. 

수입 중고차 평균 시세는 지난달과 시세 변동이 거의 없는 보합세를 보인 반면, 포르쉐 카이엔은 지난달에 이어 최소가는 3.53%, 최대가는 5.35% 모두 큰 폭으로 상승, 최대가 기준으로 전월 대비 718만 원이 올랐다. 

이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인 엔카닷컴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른 것이다. 

중고차 시세의 경우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되는데, 포르쉐 카이엔은 수요는 많고 공급은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카이엔은 넉넉한 2열 레그룸과 헤드룸으로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어 수요는 더욱 급증하는 추세다. 

더욱이 최근 국내 신차 재고 물량이 턱없이 부족한 것도 중고차 시세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포르쉐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으로 인해 극심한 출고 지연을 겪고 있으며, 최소 1년 이상의 대기 기간이 소요, 일부 인기 차종의 경우 2년~4년까지도 대기 기간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본격적인 휴가철인 8월은 가계 지출이 늘고 폭염까지 더해져 중고차 시세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지만, 올해 8월 시세 변화는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8월 시세는 전체 평균 1% 미만인 보합세를 유지했다.

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시세 변동폭은 크지 않으나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모델이 많았다. 또 하이브리드 모델의 시세는 변동의 거의 없거나 미세하게 가격이 오른 경향을 보였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