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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sport]

아반떼 N TCR

현대차 모터스포츠가 2022 FIA WTCR에서 드라이버 및 팀 부문 챔피언 타이틀을 동시에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차 서킷 경주차인 '엘란트라 N TCR(아반떼 N TCR)'은 이달 26일~27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코니쉬 서킷에서 진행 중인 '2022 WTCR 최종전'에서 올해 드라이버와 팀 부문 동반 우승을 확정했다. 

엘란트라 N TCR로 출전해 온 'BRC 현대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의 미켈 아즈코나 선수는 이번 시즌 개막전인 프랑스 대회부터 3차전 헝가리, 4차전 스페인, 8차전 바레인 대회까지 여러 차례 우승하며 드라이버 1위 자리를 유지해왔다.

미켈 아즈코나는 27일 결승 레이스를 앞두고 26일(토) 진행된 사우디아라비아 대회 예선에서 총 8포인트를 획득,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이로써 지난 2018년 가브리엘 타퀴니, 2019년 노버트 미첼리즈가 경주차 'i30 N TCR'로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미켈 아즈코나가 엘란트라 N TCR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현대차의 뛰어난 고성능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또한 미켈 아즈코나와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팀 부문 종합 우승을 거머쥐었다.

관련해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올해 WTCR 대회에 엘란트라 N TCR로 참가한 드라이버와 고객 레이싱팀이 동시에 최정상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N과 함께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 도전하며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WTCR(World Touring Car Cup) 대회는 제조사의 직접적인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다. 현대차의 경주차로 고객 레이싱팀이 시즌 종합 우승을 차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며, 이는 드라이버의 운전 실력뿐 아니라 차량의 우수성이 뒷받침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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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렉서스가 마블 스튜디오의 신작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Black Panther: Wakanda Forever)'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스폰서로 참여했다. 

11월 9일,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와칸다의 왕이자 블랙 팬서인 티찰라의 죽음 이후 거대한 위협에 빠진 와칸다 국가를 지키기 위한 운명을 건 전쟁과 새로운 수호자의 탄생을 예고하는 이야기로, 지난 2018년 개봉한 블랙 팬서의 후속작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개봉 후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이번주까지 누적 관객수 2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렉서스는 이번 스폰서십 활동을 기념해 아디다스와 협업해 제작한 'RX 500h 스페셜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RX 500h 스페셜 에디션은 와칸다의 독특한 패턴 및 컬러를 통해 와칸다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와칸다 부족을 상징하는 문양과 퍼플 패턴이 사용됐으며, 차량 측면 도어에는 아디다스와 와칸다 포에버 골드 로고를, 휠캡에는 기존의 렉서스 로고가 아닌 영화를 기념하는 특수 로고로 장식했다. 

실내 역시 외관에서의 독특한 패턴과 컬러를 동일하게 반영해 화려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 2열 중앙 시트 헤드레스트에는 함께 협업을 진행한 아디다스의 로고를 큼지막하게 새겼다. 

차내에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고성능의 하이브리드 구동계가 탑재됐다.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해당 차량의 최고출력은 370마력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6초가 소요된다. 

이 외에도 렉서스는 이번 영화에 'LC 500 컨버터블(LC CV)',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를 적용한 배터리 순수 전기차 'RZ 450e' 등의 차량을 제공해 제품을 알렸다. 

한편, 렉서스는 2018년 영화 블랙 팬서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 렉서스 플래그십 쿠페 LC 500을 이용해 부산을 배경으로 한 광안대교 추격신을 선보인 바 있으며, 영화배우 마동석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2021년 영화 이터널스에도 스폰서로 참여, 영화 주인공인 10명의 히어로들을 상징하는 렉서스 마블 히어로카 10대를 선보인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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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GV70 전동화모델

제네시스 전기차 'GV70 전동화모델'이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서며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GV70 전동화모델은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전기차 비교 평가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 '역동적이면서도 쾌적한 차'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들이 국내외에서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파생 전기차 모델 역시 타사의 전기차 전용모델들을 압도하는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GV70의 유럽 내 경쟁 모델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 실시된 것으로, 차량의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GV70 전동화모델은 평가항목 중 편의성,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점수 569점으로 561점을 받은 모델Y와 509점을 받은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GV70 전동화모델은 서스펜션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에서 우위를 점해 '편의성' 항목에서만 경쟁차 대비 2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으며 큰 격차를 벌렸다. 편의성 항목 점수로는 GV70 전동화모델이 129점, 모델Y 108점, 머스탱 마하-E가 109점을 획득했다. 

관련해 아우토 빌트는 "GV70의 쾌적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이 인상적이었다"라며 뛰어난 상품성을 호평했다.

GV70 전동화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류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낸다. 또한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00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를 적용해 고객이 느끼는 실내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춰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했으며, 모터의 구동력과 제동력을 활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을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하는 등 강인하면서도 안락한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한 채, 전동화 모델 전용 그릴과 휠, 새로운 범퍼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했다. 

한편 전기차 비교 평가를 실시한 독일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로 알려져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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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

롤스로이스(Rolls-Royce)가 초호화 럭셔리 플래그십 '팬텀 시리즈 II(Phantom Series II)'를 국내 출시했다.

롤스로이스 팬텀은 지난 1925년 처음 등장한 이래 탁월한 기술력과 럭셔리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차(The Best Car in the World)'라는 명성을 누려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팬텀 시리즈 II는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8세대 팬텀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최소한의 변화를 요구한 고객들의 의견이 반영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최첨단 편의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인 정신으로 탄생한 가장 폭넓은 비스포크 옵션을 함께 제공한다.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은 팬텀을 시간이 흘러도 불변하는 럭셔리의 상징이자 기준 그 자체인 모델이라 설명했다.

특히 최고의 디자인과 세심한 엔지니어링, 장인 정신의 결합을 상징하는 '가장 롤스로이스 다운 롤스로이스'라고 강조했다.  

외관은 최소한의 변화로 미적 요소를 향상시켰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세련된 수평선을 추가해 신선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그릴에 섬세하고 기하학적인 변형을 줌으로써 브랜드 상징인 'RR' 배지와 환희의 여신상을 더욱 돋보이도록 꾸몄다.

여기에 마치 별빛처럼 복잡한 레이저 컷 베젤이 적용된 헤드라이트를 탑재, 어두운 밤에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어낸다.

팬텀 시리즈 II는 롤스로이스 특유의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굵은 C필러는 물론 환희의 여신상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우아한 라인을 그대로 유지했다. 

이와 함께 전면부 휀더부터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스플릿-벨트(Split-belt)' 라인으로 차량의 비율을 강조하고, 과감하게 깎아낸 '와프트 라인(Waft line)'은 드라마틱한 음영을 만들어 롤스로이스 고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 승차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휠 세트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3D 밀링 기법으로 제작된 스테인리스 스틸 휠을 전체 또는 부분 광택으로 주문하거나 1920년대 롤스로이스의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 디스크 휠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광택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디스크 휠은 블랙 래커로 마감해 마치 지상 위를 비행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실내는 호화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하되, 직접 운전을 선호하는 고객층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미세하게 두꺼워진 스티어링 휠을 새롭게 장착했다. 해당 스티어링 휠은 차량과 운전자가 연결된 느낌을 강화하면서 더욱 즉각적인 반응을 전달한다.

차내에는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이 탑재된다. 1700 RPM에서 최대 91.8kg.m(90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조용하면서도 매끄러운 가속을 선사한다. 최고 출력은 563bhp이다.

롤스로이스는 국내 출시 현장에 비스포크 모델인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 매버릭(Maverick)'을 전시했다.

롤스로이스측은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팬텀이 가장 많이 팔리는 국가로, 2021년에는 팬텀 판매량이 전년 대비 6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롤스로이스는 이처럼 국내 럭셔리 산업의 가파른 성장과 팬텀에 대한 국내 젊은 고객층의 구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해 보다 새롭고 과감한 컬러와 스타일을 갖춘 매버릭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개척 되지 않은 자연의 녹색과 푸른색에서 영감을 받은 몬테베르데 외장 색상과 수작업으로 페인팅된 피오니 핑크 코치라인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마치 '피어나는 걸작'을 바라보는 것 같은 역동적인 감각을 발산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팬텀 갤러리에는 '루테늄 블룸'이 설치됐다. 꽃의 섬세한 윤곽에서 영감을 받은 기하학적 디자인을 레이저 커팅해 루테늄으로 코팅된 층에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팬텀의 오너는 갤러리 공간에 자신이 원하는 예술가와 협업한 작품을 장착할 수 있으며, 이 혁신적인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세밀한 취향이 반영된 움직이는 예술품을 소유할 수 있다.

관련해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새로운 팬텀 시리즈 II는 보다 젊은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타일을 절묘하게 변화시켰다"라며, "팬텀이야말로 굿우드 장인들이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춘 걸작을 제공할 수 있는 궁극의 캔버스다"라고 전했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팬텀 시리즈II 스탠타드 휠베이스가 7억 1,200만 원, 팬텀 시리즈 II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8억 2,600만 원이다.

 

< 팬텀 시리즈 II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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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의 글로벌 SUV 포트폴리오에서 소형 SUV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가 10월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타이틀에 이름을 올렸다.

25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밝힌 10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10월 한 달간 총 17,958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승용차 모델 별 수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는 내수 시장은 물론, 세계 자동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모델로, 지난 2019년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됐다. 소형 SUV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스위처블 AWD, 준중형급의 공간 활용성 등 SUV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SUV 특징을 갖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또한 무선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 양손에 짐을 들고도 간단한 발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 기능 등 동급 소형 SUV에서 찾아볼 수 없는 고급 옵션이 대거 탑재돼 프리미엄 소형 SUV의 기준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력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자리매김한 트레일블레이저의 수출 호조에 힘입어 GM의 판매 실적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M은 10월 한 달 동안 총 26,81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290% 증가세를 기록하며, 4달 연속 전년 대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쉐보레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3개월 연속 베스트셀링 TOP5 브랜드에 오르며, 정통 아메리칸 수입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쉐보레는 10월, 1,586대를 국내에 판매하며, 베스트셀링 브랜드 4위와 연중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특히 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면 메인스트림 브랜드 1위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쉐보레는 글로벌 모델 트레일블레이저의 프리미엄 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빠른 출고와 함께 11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80만 원의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의 무이자 할부 또는 4.4% 이율의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트래버스는 최대 400만 원의 현금 지원,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2.9%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가 가능하며, 타호는 300만 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4.4%의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 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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