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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BMW 뉴 3시리즈

독일 BMW가 역동적인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실내를 갖춘 '뉴 3시리즈 세단'과 '뉴 3시리즈 투어링'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투입한다. 
 
BMW 3시리즈는 지난 1975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60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1세대부터 7세대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해온 3시리즈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은 7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적인 감각과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 외관, 디지털화된 최신 디자인으로 거듭난 실내 및 최신 편의 사양 등을 통해 더욱 진보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외관은 간결한 표면 디자인, 역동적인 라인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전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며, 보다 입체적으로 변경된 BMW 키드니 그릴은 테두리 안쪽에 더블 바 디자인이 적용되어 시각적인 강렬함을 선사한다.

뉴 3시리즈에 적용되는 'M 스포츠 패키지'는 역동적인 매력이 한층 강화됐다. 앞 범퍼에 중앙 하단에는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대형 공기 흡입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좌우 끝단에 세로형 에어 커튼을 배치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뒷 범퍼는 좌우 양 끝에 세로형 반사판을 적용해 넓은 차폭을 강조하며, 이전 모델 대비 직경이 10mm 증가한 테일파이프와 위쪽으로 크기가 대폭 확대된 디퓨저가 장착돼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다.

실내는 디지털화된 최신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전 모델 기본 탑재되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되며,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돼 운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센터패시아는 버튼 수를 최소화한 대신 중앙 스크린에 각종 기능을 통합하고,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해 보다 효과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토글형 기어 셀렉터가 BMW 세단 중 처음으로 적용되며, 전 모델에 시프트 패들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여기에 모델 따라 버네스카 또는 센사텍 가죽 내장재와 파인우드 오크 그레인, 알루미늄 롬비클, 카본 파이버 등 총 3가지의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된다.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은 국내에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가솔린 모델인 뉴 320i 세단 및 투어링에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디젤 모델인 뉴 320d 및 뉴 320d xDrive 세단과 투어링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 뉴 M340i 세단 및 뉴 M340i xDrive 투어링에는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만에 가속한다.

우수한 효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PHEV 모델인 뉴 330e에는 최고 109마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12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돼 최대 41km까지 전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조화를 이뤄 합산 최고출력은 292마력, 최대토크는 42.8kg· m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8초다.

이외에도 뉴 3시리즈는 전 모델에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3-존 에어 컨디셔닝, Hi-Fi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고급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은 기본 모델 및 M 스포츠 패키지 2가지 트림으로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모델에 따라 5,530만 원 ~ 6,410만 원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330e의 경우 6,850만 원,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340i 세단 및 투어링의 가격은 각각 8,120만 원과 8,680만 원이다. 

인디 비주얼 컬러와 추가 옵션을 더한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 먼저 뉴 3시리즈 세단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320i, 320d, 320d xDrive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65,20만 원~7,020만 원, 330e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7,300만 원, M340i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8,740만 원이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의 경우, 320i, 320d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6,680만 원~ 6,920만 원, M340i xDrive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9,06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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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라페스타 N라인

현대차의 중국 전략형 스포츠 세단인 '라페스타'의 N라인 버전이 공개됐다. 

라페스타(La festa)는 지난 2018년 중국 베이징 국제 모터쇼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준중형급 세단 모델로, 신주류로 부상하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다. 

이번에 공개된 라페스타 N라인은 고성능 'N라인(N-Line)' 뱃지와 함께 한층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기존 디자인의 디테일을 살리고 다듬어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 모습이다. 전면부 그릴의 크기를 키워 더욱 뚜렷한 존재감을 완성했고, 현대차 더 뉴 그랜저와 유사한 히든타입의 다이아몬드 패턴 DRL이 적용된 것이 눈길을 끈다. 

또한 날렵한 느낌의 전후면 범퍼와 N라인 전용휠,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N라인 배지, 리어 윙, 듀얼 머플러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특히 중국 전용 모델들은 번쩍이는 크롬이 대거 부착되는 등 디자인 측면에서 다소 아쉬움을 보였지만, 라페스타 N라인은 중국 전용 모델이라 보기엔 뛰어난 외관 디자인과 세련미를 갖췄다는 평가다.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차체 크기도 소폭 커졌다. 라페스타 N라인은 전장 4,690mm, 전고 1,790mm, 전폭 1,472mm이며, 휠베이스는 2,700mm로 기존과 동일하다.

실내는 10.25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중심의 최신 인테리어가 반영,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구현했다. 또 N라인 전용 시트와 스티어링 휠도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1.5리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함께 맞물리며,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5.8kg.m의 성능을 낸다.

또한 N라인 전용 전자식 변속레버(SBW)를 통해 운전자 취향에 맞는 스포티한 주행감을 선사하는 것도 특장점 중 하나다. 

차량의 외관을 더욱 화려하고 강력하게 꾸며줄 특별판도 마련됐다. 중국 베이징 현대의 20주년을 기념하는 그린 컬러 모델과 걸프(Gulf) 스타일링 모델 2가지다. 

라페스타 N라인의 구체적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올해 말 중국 시장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트렌디한 고성능 패스트백 스타일을 강조한 라페스타 N라인이 중국 시장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라페스타 N라인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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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XM3 E-TECH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신차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새로운 경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메타 언팩트'를 마련했다.

르노코리아는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마련했다"라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가상공간 어플리케이션인 월즈 오브 유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메타 언팩트는 부산에서 열리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과 연계해 국내 최초로 가상공간과 현실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메타 언팩트에 참여 시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의 아바타로부터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특장점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XM3 E-TECH 하이브리드 차량의 내외부를 가상 공간에서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다.

나아가 르노코리아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NFT 이벤트 및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 등과 같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흥미롭고 재미있는 자동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여정을 계속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부산에서 생산되어 전세계 수출 중인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부산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승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 신차 알리기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부산 시승 프로그램은 11월 7일부터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부산시청 로비 시민접견실 부근에 마련된 접수 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달 국내 출시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주행을 할 수 있는 'EV 모드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제공된다.

특히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인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를 접목해 개발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구동 전기모터(36kW / 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 /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도심구간에서 뛰어난 연비 효율을 선사한다. 공인 복합 연비는 17.4km/l(17인치 모델 기준)이며, 이중 도심구간 연비는 17.5km/l, 고속도로 연비는 17.3km/l다. 18인치 모델 기준으로는 복합 17.0km/l, 도심 17.4km/l, 고속도로 16.6km/l다.

개별소비세 인하 및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반영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실구매 가격은 RE 3,094만 원, INSPIRE 3,308만 원, INSPIRE e-시프터 3,337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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