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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골프 GTI

독일 폭스바겐이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신차 '골프 GTI'를 국내서 최초 공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달 15~16일 양일간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 미디어 행사를 열고 퍼포먼스 아이콘 '신형 골프 GTI'를 선보였다.

폭스바겐은 올해부터 전기차와 가솔린 신차를 투입해 디젤차 비중을 크게 낮추고 있는데, 새롭게 투입될  역시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갖춰 더욱 주목을 받는다.

골프 GTI는 일찍부터 국내팬들의 큰 기대를 모은 고성능 핫해치 모델로, 골프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도 4천만 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 차종에 해당하며, 이로써 폭스바겐은 골프 2.0 TDI 모델에 이은 확장된 골프 라인업을 갖추고 된다. 

신형 골프 GTI는 지난해부터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를 개시했지만, 국내에는 반도체 수급난, 인증 문제, 글로벌 리콜 등의 사유로 공식 출시 시기가 늦어지게 됐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판매가 중단된 지 무려 6년여 만에 판매 재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사장은 "연말에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신형 골프 GTI가 찾아왔다"라며, "신형 골프 GTI는 핫해치를 정의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짜릿한 드라이빙 성능은 한국 고객들을 설레게 만들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신형 골프 GTI의 출시가 늦어진 것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출시 시기가 늦춰진 만큼 철저히 준비해 실망할일은 결코없을것"이라며 골프 GTI의 상품성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신형 골프 GTI는 자동차 매니아 사이에서 '서민의 포르쉐'라 불리는 만큼 강렬한 외관과 성능을 자랑한다. 

이날 전시된 레드 컬러의 골프 GTI는 한층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외관을 갖춰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4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골프 GTI는 고성능 디자인 요소를 적극 반영해 더 강렬하고 스포티한 매력을 선사한다.

차내에는 4기통 2.0리터 TS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는 37.7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실내는 10.25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계기판 디지털 콕핏 프로와 10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직관적 조명 기능 제어가 가능한 터치식 조명제어 패널,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내달 골프 GTI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인 가격과 사양은 출시 시기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며, 예상 출시가는 대략 4천만 원대다. 

이날 행사에는 신형 골프 GTI와 더불어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신형 제타'가 함께 공개됐다. 

이달 본격 고객 인도를 개시한 '신형 제타'는 3천만 원대 가격을 내세워 폭스바겐코리아가 제시하는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폭스바겐이 신형 제타, 신형 골프 GTI 등 연말 신차 공세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 VW 골프 GTI 디테일 컷> 

Golf GTI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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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신형 그랜저 택시

현대차의 차세대 플래그십 대형 세단인 신형 그랜저가 국내 출시된 가운데, 함께 출시된 신형 그랜저 택시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형 그랜저 택시(The all-new GRANDEUR Taxi)는 스마트스트림 LPG 3.5엔진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최고출력 240마력(PS), 최대토크 32kgf.m의 성능을 낸다. 도심연비는 6.7km/l, 고속연비는 9.6km/l이며, 복합연비는 7.8/l(18인치 타이어 기준, 2WD)다.

외관은 일반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다. 신형 그랜저는 '각 그랜저'로 불렸던 1세대 모델의 고유 헤리티지를 계승, 미래 모빌리티의 대전환을 표현하는 특별한 디자인 감성과 하이테크적인 디테일이 가미됐다. 

실내 공간은 전작 대비 더 길어진 전장과 휠베이스를 통해 넓고 쾌적한 공간을 선사한다.

특히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는 2열 탑승자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체 크기는 전장 5,035mm, 전폭 1,880mm, 전고 1,460mm, 휠베이스 2,895mm다. 이는 전작 대비 전장 45mm, 휠베이스 10mm 각각 늘어난 수치다.

편의 및 안전 옵션도 이전 모델 대비 풍부해졌다. 기본 안전 품목으로 10 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사이드, 앞 & 뒤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2열 2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지능형 안전기술도 탑재됐다. 지능형 안전기술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가 포함된다. 

여기에 선택 사양으로 마련된 현대 스마스센스(택시)를 추가하면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정면 대향차/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시스템(HoD)이 탑재된다. 

이 외에도 버튼 시동 & 스마트 키, 패들쉬프트,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듀얼 풀오토 에어컨,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 레인센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트렁크,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모니터, USB C타입 단자, 파워아웃렛, 12.3인치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e-hi-pass, 일반 오디오 시스템(8-스피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을 갖췄다. 

 

상품성이 강화된 만큼 가격은 크게 올랐다. 신형 그랜저 택시의 가격은 3,580만원(일반과세자 기준)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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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더 뉴 EQE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더 뉴 EQE'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유로 NCAP(EURO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1997년부터 시작된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으로, 유럽의 정부 부처, 자동차 산업, 소비자 및 보험기관 등으로 구성돼 신차 안전성 평가에 있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이번 평가서 더 뉴EQE는 탑승자 안전, 어린이 탑승자 안전, 보행자 충돌 안전, 안전 보조 시스템 등 유로 NCAP의 4가지 평가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더 뉴EQE는 강력한 충돌 방지 기술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충돌 방지 성능이 전반적으로 우수함을 의미하는 이번 평가를 통해 뛰어난 차량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더 뉴EQE는 탑승자 안전 항목 중 측면 장애물 충돌 및 '기둥 측면 충돌 평가와 어린이 탑승자 안전 항목 중 전면 오프셋 충돌 및 측면 장애물 충돌 평가에서 모든 중요 신체 부위를 안전한 수준으로 보호하며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또 더 뉴 EQE에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보조시스템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매우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최상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주행보조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조향을 제어하여 차량을 원래 차선으로 돌리거나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경고하는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트,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된다.

관련해 유로 NCAP은 "더 뉴 EQE가 주행 시 지도 기반의 속도 제한 정보와 카메라로 입수하는 실시간 정보를 결합하여 고정, 가변 및 임시 속도 제한 표시를 파악하고, 커브 및 분기점과 같은 다가오는 주행 상황에 맞게 속도를 조절해 안전한 주행을 한다"고 평가했다.

특히 더 뉴 EQE의 운전보조시스템에 대해 "운전자가 개입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우수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제공하며, 최첨단 안전 장치와 더불어 고속도로 주행 시 탁월한 수준의 주행을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최고기술경영자인 마르쿠스 셰퍼는 "실제 사고 시나리오에 맞춘 메르세데스-벤츠의 주행 보조 및 안전 개념이 표준화된 평가의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해준 이 두 가지 뛰어난 결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더 뉴 EQE의 훌륭한 유로NCAP 점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안전 개념이 드라이빙 컨셉에 달려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렇듯 이번 유로NCAP 시험 결과를 통해 차량의 주행부터 충돌 전·후뿐만 아니라, 운전자와 탑승자 그리고 보행자까지 모두를 고려하는 '통합적 안전'을 선도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철학이 메르세데스-EQ 라인업에서도 이어진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더 뉴 EQ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며, 88.8 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71km주행이 가능하다. 

다른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더 뉴 EQE는 견고한 탑승객 셀, 특수한 디포메이션 존, 최첨단 제어 시스템이 탑재돼 있으며, 이에 더해 다단계 고전압 안전 개념이 적용됐다. 이러한 탑승객 보호 시스템은 주행 및 충돌 시에 높은 수준의 안전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9월 국내 시장에 더 뉴 EQE의 라인업 중 '더 뉴 EQE 350+'를 가장 먼저 선보였으며, 향후 고성능 AMG 모델 및 사륜구동 4MATIC 모델 등 추가적인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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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폭스바겐(VW)이 브랜드 전략인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을 가속화할 주력 신차 2종을 국내서 공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달 15~16일 양일간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 미디어 행사를 열고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신형 제타'와 퍼포먼스 아이콘 '신형 골프 GTI'를 국내 첫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사샤 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사장의 주도 하에 진행됐다. 

폭스바겐은 올해부터 전기차와 가솔린 신차를 본격적으로 투입, 디젤차 비중을 크게 낮추고 있는데, 이번에 공개한 두 차종 역시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갖춰 더욱 주목을 받는다. 

이달 본격 고객 인도를 개시한 '신형 제타(The new Jetta)'는 3천 만원대 가격을 내세워 폭스바겐코리아가 제시하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특히 폭스바겐코리아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이 강화된 신형 제타를 통해 수입 컴팩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신형 제타는 부분 변경을 거쳐 한층 뚜렷해진 존재감을 자랑하며, 실내는 깔끔하고 정돈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이와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의 풍부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차내에는 이전 모델의 1.4 TSI 엔진 대비 10마력 높아진 4기통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최대 출력 160마력(5,500rpm)이며, 1,750-4,000rpm의 실용 영역에서 25.5kg.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려 주행감각을 더욱 여유로우면서 안락하게 업그레이드했다. 공인 연비는 14.1km/l(도심 12.3km/l, 고속 17.1km/l)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신형 골프의 고성능 가솔린 모델인 '8세대 골프 GTI'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일찍부터 국내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골프 GTI'는 골프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로, 국내에서도 4천만 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 차종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신형 골프 GTI는 국내에는 지난 2016년 판매가 중단된 지 무려 6년여 만에 다시 판매 재개돼 더욱 관심이 쏠린다.

차내에는 4기통 2.0리터 TS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는 37.7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4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신형 골프 GTI는 디젤모델인 골프 TDI와 외관은 거의 비슷하지만 고성능 디자인 요소를 반영, 더 강렬하고 스포티한 매력을 선사한다. 

실내는 10.25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계기판 디지털 콕핏 프로와 10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직관적 조명 기능 제어가 가능한 터치식 조명제어 패널,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다.

관련해 폭스바겐코리아의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온 신형 골프 GTI는 진정한 퍼포먼스의 아이콘"이라며, "핫해치를 정의한 혁신적인 모델답게 짜릿한 드라이빙 성능은 한국 고객들을 설레게 할 것"이라 전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제타와 신형 골프 GTI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 신차 알리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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