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포드 레인저 랩터

미국 포드가 바하 1000 레이싱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경주용 레인저 랩터를 내놨다.  

 

바하 1000(Baja 1000) 대회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오프로드 경주로 꼽히며, 올해 대회는 오는 11월 18일에 개최된다.

포드는 이번 대회에 출격할 레인저 랩터를 위해 포드 퍼포먼스와 호주의 켈리레이싱, 미국의 로벨 레이싱과 협력했다. 

경주용 레인저 랩터는 가혹한 경주 전 최종 개발과 테스트를 위해 호주서 제작, 각종 테스트를 거쳐 개발됐다. 

이번 대회에서 레인저 랩터는 에탄올과 바이오나프타로 구성된 혼합 저탄소 바이오 연료를 활용할 예정이며, 이 같은 결정은 포드의 탄소 감축 행보의 일환으로 여겨진다.

관련해 포드 퍼포먼스 오프로드 모터스포츠 책임자인 브라이언 노박은 "이번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수십만km에 달하는 개발 테스트를 바탕으로 레인저 랩터를 새로운 극단으로 몰고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바하 1000 대회에서는 포드의 F-150 랩터와 브롱코 모델이 성공적으로 완주한 이력이 있으며, 이번에 개발된 레이싱용 레인저 랩터가 뛰어난 험로 주파력과 내구성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한편 바하 캘리포니아 반도에서 개최되는 바하 1000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오프로드 경주로 위험한 사막 지형, 가파른 낙하, 험난한 등반에 도전하기를 열망하는 전 세계의 경쟁자들이 참여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