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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BMW 뉴 3시리즈 투어링

독일 BMW가 한층 역동적인 외부 디자인과 미래적인 실내 공간을 지닌 '뉴 3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BMW 3시리즈는 세단뿐 아니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왜건형 모델 '뉴 3시리즈 투어링'도 함께 출시돼 더욱 관심이 쏠린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은 3시리즈 특유의 탄탄한 주행성능에 넉넉한 공간이 장점인 왜건의 특징을 결합한 프리미엄 스포츠 왜건 모델이다. 

짐을 여유롭게 실을 수 있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과 왜건이되 왜건 답지 않은 늘씬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차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뉴 3시리즈 투어링은 7세대 부분변경 모델에 해당하며, 현대적 감각과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 외관, 디지털화된 최신 디자인으로 거듭난 실내 및 최신 편의사양 등을 갖춰 더욱 진보된 모습이다. 

먼저 외관은 간결한 표면 디자인, 역동적인 라인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스포티함을 크게 강조했다. 전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며, 보다 입체적으로 변경된 BMW 키드니 그릴은 테두리 안쪽에 더블 바 디자인이 적용돼 시각적인 강렬함을 선사한다.

M 스포츠 패키지는 역동적인 매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준다. 앞 범퍼에 중앙 하단에는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대형 공기 흡입구가 자리 잡고 있으며, 좌우 끝단에 세로형 에어 커튼을 배치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측면부다. 트렁크 부분을 짐 칸으로 만든 늘씬한 왜건 스타일링이 세단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후면부 뒷 범퍼에는 좌우 양 끝에 세로형 반사판을 적용해 넓은 차폭을 강조하며, 이전 모델 대비 직경이 10mm 증가한 테일파이프와 위쪽으로 크기가 대폭 확대된 디퓨저가 장착돼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는 디지털화된 최신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특히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실내는 운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센터페시아는 버튼 수를 최소화한 대신 중앙 스크린에 각종 기능을 통합하고,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해 보다 효과적인 조작이 가능해졌다. 

또한, 뉴 3시리즈에는 토글형 기어 셀렉터가 BMW 세단 중 처음으로 적용되며, 전 모델에 시프트 패들이 기본 장착된다. 

여기에 모델 따라 버네스카 또는 센사텍 가죽 내장재와 파인우드 오크 그레인, 알루미늄 롬비클, 카본 파이버 등 총 3가지의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된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은 가솔린부터 디젤,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출시된다.

가솔린 모델인 뉴 320i 투어링에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디젤 모델인 뉴 320d 및 뉴 320d xDrive 투어링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또한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340i xDrive 투어링에는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5초만에 도달한다.

전 모델에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3-존 에어 컨디셔닝, Hi-Fi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고급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은 기본 모델 및 M 스포츠 패키지 2가지 트림으로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모델에 따라 5,530만 원 ~ 6,410만 원이다.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340i 투어링의 가격은 8,680만 원이다. 

BMW는 인디비주얼 컬러와 추가 옵션을 더한 뉴 3시리즈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은 320i, 320d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6,680만 원~ 6,920만 원, M340i xDrive 프로 퍼스트 에디션이 9,060만원이다.

스포츠 투어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뉴 3시리즈 투어링이 '왜건 지옥'이라 불리는 한국에서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BMW 뉴 3시리즈 투어링 디테일 컷 >

bmw 3series touring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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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램 1500 백컨트리 X 콘셉트

스텔란티스 그룹 산하의 부품 및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모파(MOPAR)가 램 1500 기반의 새로운 튜닝카를 공개했다. 

램 1500 백컨트리 X 콘셉트(Ram Backcountry X Concept)라 명명된 해당 차량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스타일링과 맞춤형으로 설계된 '램팩(RamPack)'을 특징으로 한다. 

해당 튜닝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실용성을 끌어올린 새로운 적재 시스템이다. 램 1500 백컨트리 X는 램랙 기능을 통해 픽업 베드의 기능을 해치지 않고 적재 보관 공간을 크게 늘렸다. 

램팩 저장 공간은 탄소 섬유로 구성된 해치 타입 패널로 개방되며, 램팩 시스템을 통해 적재 공간이 68% 이상 확대됐다. 또한 물건 적재에 용이한 맞춤형 선반과 고정 루프를 추가로 마련해 활용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였다. 

또 기어 및 액세서리를 장착하기 위해 베드 위에 추가적인 툴레(Thule) 크로스 레일을 사용했으며, 모서리에는 2인치 크기의 LED 조명도 부착됐다. 

차박이나 캠핑 등 모험적 탐험에 최적화된 차량에 해당하는 만큼, 외관도 강력한 분위기도 새로 꾸며졌다. 

무광 아이스 실버 티타늄(Matt Iced Silver Titanium)과 무광 블랙(matte black) 컬러로 구성됐고, 측면부 오렌지 컬러 포인트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또 전면부에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모파 LED 조명이 배치됐고, 새로운 2인치 리프트 키트와 37인치 BF굿리치 오프로드 타이어 스펙을 적용했다. 

실내는 블랙 인테리어 테마가 반영됐고, 통풍구와 시트 등에는 외관에서 볼 수 있었던 오렌지 컬러 포인트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카키색 시트, 2열 시트 아래 마련된 진공청소기 등을 특징으로 한다.  

모파는 이달 1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마쇼(SEMA 2022)'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해당 튜닝카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세마쇼는 매년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로 지난 1963년부터 개최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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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현대차가 8년 연속으로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한화 약 24조 5600억 원)를 기록,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 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올랐다. 당시 현대차의 브랜드 순위는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였다. 

이후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등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CES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모빌리티'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 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해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구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영역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다.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되기도 했다.

관련해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현대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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