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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현대차가 8년 연속으로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한화 약 24조 5600억 원)를 기록,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 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올랐다. 당시 현대차의 브랜드 순위는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였다. 

이후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 달러가 오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등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현대차는 'CES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모빌리티'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 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해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구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영역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다.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되기도 했다.

관련해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현대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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