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폭스바겐 신형 제타

독일 폭스바겐(VW)이 '3천만 원대' 가성비를 내세운 수입 컴팩트 세단 '신형 제타'를 국내서 처음 공개하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5일~16일 양일간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2022 Volkswagen Atelier)' 행사를 열고 부분 변경된 신형 제타를 국내 첫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취임 1주년을 맞은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의 주도하에 진행됐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폭스바겐코리아가 이뤄낸 브랜드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을 가속화할 것임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날 전시된 신형 제타(The new Jetta)는 폭스바겐이 추진하고 있는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의 핵심 모델로 꼽힌다. 

7세대 부분변경을 거친 신형 제타는 지난 10월 사전계약을 개시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변화, 강화된 상품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제타의 높아진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가격 대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 수입 컴팩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디자인 변화를 통해 존재감이 더욱 뚜렷해진 신형 제타는 한층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전면부는 LED 헤드라이트 사이를 잇는 두 줄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는 등 폭스바겐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의 범퍼 그릴 디자인 또한 기존의 전방 안개등이 삭제되며, 전면부 하단을 가로질러 더욱 와이드한 전폭을 강조했다. 후면부 범퍼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디퓨저와 이어지는 크롬 및 블랙 컬러 마감으로 변경돼 전면부와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깔끔하고 정돈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이와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의 풍부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신형 제타는 한국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앞좌석 통풍 및 히팅 시트와 운전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 모바일폰 무선 충전 및 무선 앱커넥트 등 프리미엄 세그먼트 모델 수준의 디지털화된 인테리어 및 풍부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췄다.

또한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뒷좌석 히팅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이 추가 탑재된다.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IQ.드라이브'의 전 트림 기본 탑재로 안전사양 역시 최고 수준으로 무장했다. 

신형 제타는 전 트림에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 드라이브'와 전후방 센서를 지원하는 파크 파일럿, 피로 경고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이와 함께 이번 신형 제타부터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 후방 카메라 및 라이트 어시스트가 새롭게 제공된다.

차내에는 기존의 1.4리터 엔진을 대체하는 4기통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최대 출력은 160마력(5,500rpm)이며, 1,750-4,000rpm의 실용 영역에서 25.5kg.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주행 감각은 더욱 여유로우면서 안락하게 업그레이드됐다. 공인 연비는 14.1km/l(도심 12.3km/l, 고속 17.1km/l)이다.

신형 제타는 한국 시장에 1.5 TSI 프리미엄 및 1.5 TSI 프레스티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새로운 외장 색상인 킹스 레드 메탈릭, 라이징 블루 메틸릭 두 가지를 포함해 총 6가지의 색상으로 제공된다.

개선된 엔진과 강화된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갖추면서도 독일 컴팩트 세단 중 유일하게 3천만원대라는 매력적인 가격을 갖췄다. 

구체적인 가격은 1.5 TSI 프리미엄 3,232만 9,000원, 1.5 TSI 프레스티지 3,586만 3,000원(개소세 3.5% 반영, VAT 포함 기준)이다. 

이날 행사에는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 신형 제타뿐 아니라 내달 출시 예정인 '신형 골프 GTI'가 함께 공개됐다.

이로써 폭스바겐코리아는 2018년 비즈니스 재개 이후 가장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SUV부터 세단, 해치백을 아우르는 다양한 바디 타입과 함께 5인승, 7인승, 전륜, 사륜 등으로 트림을 확장하는 한편, 가솔린 모델 3종, 디젤 모델 3종, 순수 전기차 1종의 드라이브 트레인에 대한 선택의 폭 역시 넓혔다.

또한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신형 제타와 신형 골프 GTI를 최초로 선보임과 동시에,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 취임 이후 1년간의 성과를 함께 발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가속화해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채로운 모델 라인업을 구축하며 3분기 만에 2022년도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관련해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지난 1년은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에서 브랜드 본연의 색을 되찾아가는 한 해였다"라며, "현재 우리는 지난 어느 때보다도 모델 포트폴리오를 균형 있고 다채롭게 채워가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하여 상품성이 향상된 모델들을 차근차근 선보이며, 다양한 바디 타입과 파워트레인으로 폭스바겐만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한편 신형 제타 구입 고객에는 '5년/15만 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며, 고객의 총 소유비용 부담을 크게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 폭스바겐 신형 제타 디테일 컷 >

Volkswagen Jetta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