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XM3 E-TECH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신차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새로운 경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메타 언팩트'를 마련했다.

르노코리아는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마련했다"라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가상공간 어플리케이션인 월즈 오브 유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메타 언팩트는 부산에서 열리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과 연계해 국내 최초로 가상공간과 현실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메타 언팩트에 참여 시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의 아바타로부터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특장점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XM3 E-TECH 하이브리드 차량의 내외부를 가상 공간에서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다.

나아가 르노코리아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NFT 이벤트 및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 등과 같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흥미롭고 재미있는 자동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여정을 계속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부산에서 생산되어 전세계 수출 중인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부산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승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 신차 알리기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부산 시승 프로그램은 11월 7일부터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부산시청 로비 시민접견실 부근에 마련된 접수 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달 국내 출시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주행을 할 수 있는 'EV 모드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제공된다.

특히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인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를 접목해 개발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구동 전기모터(36kW / 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 /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도심구간에서 뛰어난 연비 효율을 선사한다. 공인 복합 연비는 17.4km/l(17인치 모델 기준)이며, 이중 도심구간 연비는 17.5km/l, 고속도로 연비는 17.3km/l다. 18인치 모델 기준으로는 복합 17.0km/l, 도심 17.4km/l, 고속도로 16.6km/l다.

개별소비세 인하 및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반영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실구매 가격은 RE 3,094만 원, INSPIRE 3,308만 원, INSPIRE e-시프터 3,337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