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GV70 전동화모델

제네시스 전기차 'GV70 전동화모델'이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서며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GV70 전동화모델은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전기차 비교 평가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 '역동적이면서도 쾌적한 차'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들이 국내외에서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파생 전기차 모델 역시 타사의 전기차 전용모델들을 압도하는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GV70의 유럽 내 경쟁 모델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 실시된 것으로, 차량의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GV70 전동화모델은 평가항목 중 편의성,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점수 569점으로 561점을 받은 모델Y와 509점을 받은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GV70 전동화모델은 서스펜션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에서 우위를 점해 '편의성' 항목에서만 경쟁차 대비 2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으며 큰 격차를 벌렸다. 편의성 항목 점수로는 GV70 전동화모델이 129점, 모델Y 108점, 머스탱 마하-E가 109점을 획득했다. 

관련해 아우토 빌트는 "GV70의 쾌적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이 인상적이었다"라며 뛰어난 상품성을 호평했다.

GV70 전동화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류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낸다. 또한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00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를 적용해 고객이 느끼는 실내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춰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했으며, 모터의 구동력과 제동력을 활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을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하는 등 강인하면서도 안락한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한 채, 전동화 모델 전용 그릴과 휠, 새로운 범퍼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했다. 

한편 전기차 비교 평가를 실시한 독일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로 알려져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