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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금주의 車 소식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10월 한 달 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및 아우디파이낸셜서비스의 운용 리스와 장기렌터카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해 ‘파워트레인 연장보증 서비스’를 실시한다.

파워트레인 연장보증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5년/15만 km 연장보증(특별판매 등 일부차량 제외)과는 별개로, 보증 시작일로부터 5년 후 추가 1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8만km 중 선도래 시점까지 파워트레인에 대한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폭스바겐 및 아우디 고객들의 차량 운용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차량 별 사용자 설명서에 따라 유지 및 관리하고, 폭스바겐/아우디 코리아가 지정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정기 점검 및 정비를 받은 상태에서 차량에 발생한 고장이 부품의 재질 또는 제조상의 결함으로 판단되면 대상 부품을 수리 또는 교환할 수 있다. 차량에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폭스바겐아우디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해야 한다.

혼다 코리아

[▶혼다 코리아] 혼다코리아가 2023년식 오딧세이 구매 고객 전용 풀 케어 리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딧세이 풀 케어 리스 상품은 구매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월 리스 이용료만 지불하면 리스 약정 기간 내 혼다 공식 서비스 점검 및 필수 소모품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운용 리스 상품이다.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와 엔진오일, 차량 배터리, 와이퍼, 에어컨 필터, 에어필터 등 소모품 교체도 추가 비용 없이 가능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엔진오일 교체 주기마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렉스턴 브랜드 20주년 및 아웃도어 계절 가을을 맞아 ‘렉스턴 브랜드 가을 페스티벌’를 시행한다.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매주 10톤(t)씩 4주 동안 총 40톤의 유류 지원과 함께 아웃도어 캠핑 용품을 제공한다.

렉스턴 브랜드 10월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경유 200ℓ 100명, 2등 경유 50ℓ 200명, 3등 경유 20ℓ 300명, 4등 경유 10ℓ 1,700명 등 총 2,300명에게 총 40톤의 유류비를 지원한다. 
 
또한,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캠핑 장비도 준비됐다. 휴대용 키친 테이블 10명, 면 타프 160명, 데일리 피크닉 세트(원터치 텐트+의자 2개) 240명 등 총 410명에게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직접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전 세계 단 하나뿐인 알파 콜렉션 NFT와 가상화폐를 제공하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NFT'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웹 3.0 시대 트렌드에 따라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첫 마케팅 활동이다.

알파 콜렉션 NFT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1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XM3 E-TECH 하이브리드 차량 및 SM6와 QM6 차량을 기반으로 디자인, 컬러 등 수만가지가 넘는 새로운 조합으로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어 발행하는 NFT다.

이번 이벤트는 르노코리아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미션을 직접 참여하며 진행된다. 참가자는 미션을 통해 쌓은 포인트로 미스터리 박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자동차 파츠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수천가지의 색상과 디자인을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에픽 카’를 만들어 저장하면 해당 자동차에 대한 알파 콜렉션 NFT가 발행된다.

쉐보레

[▶쉐보레] 쉐보레가 10월 한국지엠 창립 20주년을 맞아 ‘한국지엠 창립 20주년 기념 페스타’ 프로모션을 실시, 국내 고객들에게 올해 들어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콤보프로그램 선택시 최대 40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2.4%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5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고객의 선수율 선택에 따라 최대 72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타호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 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쉐보레는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콜로라도 액세서리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 밖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 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푸조·DS오토모빌·시트로엥

[▶푸조·DS오토모빌·시트로엥]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푸조·DS오토모빌·시트로엥 브랜드를 대상으로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푸조·DS·시트로엥 브랜드 차량을 소유한 고객들이 기본 보증(36개월 또는 10만km)에 추가적으로 보증 기간을 연장 받아 차량을 보다 오랜 기간 보다 안심하고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반 보증에 기간만 추가하는 '24개월' 상품과 기간 및 주행거리를 동시에 늘릴 수 있는 '24개월 또는 3만km' 상품 등 두 가지로 구성된다. 연간 2만Km 미만의 주행거리 내에 차량을 운행하는 고객은 ‘24개월’ 상품을, 장거리 운행이 잦은 고객들의 경우에는 ‘24개월 또는 3만km’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신차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푸조·DS·시트로엥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 중고차 보유자도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신차 고객은 최초 등록일로부터 '6개월 이내 또는 5,000km 이내' 가입할 수 있고, 중고차의 경우 일반 보증이 완료되지 않은 '36개월 이내 또는 주행거리 10만km 이내'에서 사전 점검 항목 기준을 통과한 차량이라면 가입할 수 있다. 

연장 보증 프로그램의 가격은 차종과 신차 또는 중고차 여부에 따라 상이하다. 신차를 기준으로 푸조 e-208은 24개월 연장 상품이 71만 4,000원, 24개월 또는 3만 km 연장 상품이 95만 5,000원이다. DS 3 크로스백 E 텐스는 24개월 연장 시 90만 3,000원, 24개월 또는 3만 km 연장 시 132만 3,000원이다.

캐딜락 코리아

[▶캐딜락 코리아] 캐딜락이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T5의 구매 혜택을 강화하고, 브랜드 120주년을 기념한 전시장 방문 고객 대상 이벤트를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

캐딜락은 야외 레저 활동이 늘어나는 10월을 맞이하여 고객 선호가 높은 SUV 모델 XT5의 구매 혜택을 강화한다. XT5는 지난해 캐딜락 글로벌 베스트 셀링 차량으로 등극했으며, 높은 공간활용성과 여유로운 주행성능으로 국내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캐딜락은 10월 중 XT5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올해 최대 규모의 현금할인,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중 한 가지 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강화된 구매 옵션을 준비했으며, 일부 차량에 한해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또한 해당 기간 XT5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캐딜락 레디백을 포함한 굿즈 4종이 담긴 캐딜락 기프트 세트를 증정된다.

또한 캐딜락은 올 해 브랜드 설립 120주년을 맞이해 전국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또는 시승을 신청한 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캐딜락 엠블럼 역사를 담은 ‘헤리티지 마그넷 패키지(Heritage Magnet Package)’가 증정된다. 12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헤리티지 마그넷 패키지’는 캐딜락을 상징하는 방패모양의 ‘크레스트(Crest)’가 시대에 따라 변화한 과정과 주요 연도별 엠블럼을 담은 마그넷 13종으로 구성됐다.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볼보그룹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와 함께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하이드아웃 크루(HIDEOUT CREW)’ 모집에 나선다.
 
이번 이벤트는 3040세대 남성을 대상으로 스웨디시 올로드 크로스오버가 전하는 새로운 삶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크루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낚시나 차박, 캠핑, 등산 등과 같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1박2일 동안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 시승기회와 팀워크를 위한 소정의 상품을 지원한다. 또한 SNS 포토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추가 선물의 혜택도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3040 남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피드에 태그된 친구들이 모두 동행 희망 의사를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중 최종 6개팀(팀당 최대 4명)을 선정해 크루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9월 27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경기지사를 확장, 이전하여 경기센터지사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볼보그룹코리아

새롭게 오픈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경기센터지사는 1,800평의 대규모 부지에 550평의 건축 면적을 갖추고 ‘원스톱 서비스’를 갖춘 복합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센터지사 내에는 장비 구매 상담, 서비스 상담 및 수리, 부품 상담 및 구매, 중고장비 구매 상담, 제품 및 서비스 교육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다.

경기센터지사는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화성 JC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중부 지역에서의 유입도 원활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경기센터지사는 앞으로 고객들에게 굴착기, 휠로더 등 볼보의 우수한 건설장비에 대한 구매정보와 시승 체험 등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28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모든 공식 리테일러사와 함께 국군 전역 장병을 대상으로 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ESG 경영 관점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국군 전역 장병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 지원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재규어 랜드로버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100여 개 기업 부스 중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국군 장병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관련 상담 및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더불어 전체 참여 기업 중 단 3개 기업만 선정되는 VIP 기업으로 초청돼 의미를 더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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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쌍용차

쌍용차가 대표이사 선임에 이어 전사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새출발에 나선다. 

쌍용차는 지난 9월 28일 대표이사(곽재선, 정용원) 선임에 이어 5일 전사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회생절차 종결을 앞두고 M&A에 따른 새로운 경영환경 변화에의 적극 대응은 물론, 회사의 조기 경영정상화와 기업가치 제고에 초점을 두고 시행됐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현행 7본부 26담당에서 2부문 8본부 28사업부 체제로 확대 개편했으며,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본부를 통합 관장하는 '부문'과 생산과 판매, 개발 업무를 지원하는 '사업지원본부'를 신설했다.

특히 해당 업무의 비즈니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국내 및 해외 영업본부를 '사업본부'로 변경하고, 현행 '담당' 명칭 역시 '사업부'로 변경하는 등 전체적인 회사의 경영실적 제고 기능 강화에 역점을 두었다.

또한 쌍용차는 기업회생절차 개시로 축소된 기본 기능 복원과 함께 미래 성장과 발전의 토대 구축을 위해 현 조직 내 산재된 미래 첨단 전자기술을 통합 관리하는 조직도 신설했다.

아울러 쌍용차는 기업회생절차와 M&A의 성공적인 추진에 따라 사기진작과 함께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내부 임원 승진인사를 시행했다.

관련해 쌍용차는 "이번 조직개편은 M&A에 따른 새로운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효율성과 전문성 을 살려 전체적인 회사의 경영실적을 제고하는데 역점을 뒀다"라며, "회사의 조기 경영 정상화는 물론 U100 등 신차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SUV 명가로서 쌍용차의 영광을 재현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쌍용차는 신차 토레스 흥행에 힙입어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쌍용차는 21개월만에 내수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올해 월 최대 판매 1만 1천대(내수 7,675대, 수출 3,647대)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수출 역시 토레스가 칠레 등 중남미 지역으로 본격적인 선적을 시작했으며, 쌍용차는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힘쓸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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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루스 S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666마력 슈퍼 SUV '우루스 S'를 공개했다. 

우루스 S는 럭셔리 부문에서 슈퍼 SUV라는 새로운 니치 마켓을 창출한 우루스의 후속 모델이다. 

우루스 S는 최근 출시된 슈퍼 SUV의 스포티함을 강조한 우루스 퍼포만테 모델과 함께 우루스 라인업을 확장시킴과 동시에, 럭셔리하면서도 다재다능한 매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다.  

외관은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매력의 라이프스타일 페르소나를 표방한다. 구체적이고 정교하게 다듬은 디자인은 모든 환경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 차별화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디테일한 디자인 변화뿐 아니라 컬러 트림과 휠, 스타일 패키지, 특수 옵션까지 늘어나 절제된 스타일부터 스포티한 스타일까지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커스타마이징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우루스 S 고객들은 람보르기니만의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Ad Personam)'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내, 외관의 모든 디테일을 세부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전면부 프론트 범퍼는 더욱 세련된 라인을 채택했으며, 매트한 검정색으로 도장된 스테인리스 스틸 스키드 플레이트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프론트 그릴에는 검정색 라인이 추가돼 우루스 S만의 눈에 띄는 개성을 더했다. 

또한 새로운 경량 탄소 섬유로 이뤄진 보닛에는 무광 검정색으로 도색된 공기 흡입구가 추가됐다.

후면부 리어 범퍼의 새로운 스타일은 우루스 S를 더욱 우아하고 유선형으로 보이게 만든다. 무광 검정색으로 도장된 하부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브러시드 스틸로 제작된 새로운 트윈 파이프 배기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는 우루스 퍼포만테의 스티칭 패턴이 들어간 바이 컬러 스포르티보(Bi-color Sportivo)와 바이 컬러 소피스티케이티드(Bi-color Sophisticated)라는 새로운 색상 트림을 제공한다. 

두 색상 트림 모두 어두운 가죽 색과 대비되는 블루 레안드로(파란색) 및 베르데 아우라(초록색) 색상을 스타일리시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루스 S는 한층 강력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우루스 S는 우루스 퍼포만테와 동일한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해 666마력까지 증가한 출력을 발휘한다. 

덕분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3.5초, 200km/h까지 이르는 데는 12.5초에 불과하다.  

또한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탑재로 시속 100km 주행 중 완전히 정지하는데 걸리는 거리는 33.7m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305km/h다. 

우루스 S는 3.3 kg/CV 라는 동급 최상위의 중량대 출력비를 자랑하며, 2,300rpm부터 6,000rpm까지 86.7 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뿐만 아니라 조정된 배기 시스템은 시동 시와 각 드라이브 모드에서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해 이 슈퍼 SUV가 진정한 람보르기니임을 상기시켜준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우루스의 섀시는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에고(EGO) 모드에서 슈퍼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유지함과 동시에 노면에서 부드러운 핸들링을 선사한다. 

오프로드를 위한 주행 모드인 테라(TERRA), 네베(NEVE), 사비아(SABBIA) 모드에서 역시 각 주행 모드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즉시 사용 가능한 토크 응답 및 바디 밸런싱을 통해 안정적인 핸들링을 보장한다. 

우루스 S는 우루스 퍼포만테와 동일한 파워트레인 세팅을 통해 필요할 때 최적의 응답성과 성능을 제공하며, 이전 우루스 대비 미세하게 조정된 섀시 설정으로 고급스러운 일상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우루스 S는 어떠한 조건의 도로에서도 강력하고 다재다능함을 갖춘 궁극의 라이프스타일 슈퍼 SUV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해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는 "우루스는 스포티한 SUV임과 동시에 일상 생활에서 매일 운전할 수 있는 람보르기니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그 매력을 입증했다. 우루스 S는 강력한 성능과 고급스러움, 다재다능한 매력까지 모두 겸비한 모델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모델이며, 최근에 출시된 우루스 퍼포만테와 함께 새로운 라인업으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누적 생산량 2만 대를 돌파한 우루스의 상업적 성공은 우루스가 최초이자 불후의 슈퍼 SUV라는 것을 증명하며, 우루스 S는 그 명성을 높여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지속되는 불확실성, 역경,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판매량·매출·영업 실적·수익성을 달성했다.

2022년 람보르기니 상반기 매출액은 13억 3,200만 유로로 2021년 동기 대비 30.6% 증가했다. 영업 이익도 작년 상반기 2억 5,100만 유로에서 69.6% 증가한 4억 2,500만 유로를 달성했다.

차종 별 판매 비중으로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첫 슈퍼 SUV 우루스가 61%를 차지, 브랜드 베스트셀러로서의 면모를 견고히 했다.

람보르기니가 우루스 퍼포만테, 우루스 S로 이어지는 우루스 라인업 확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더 큰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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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가 푸조·DS오토모빌·시트로엥 브랜드를 대상으로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연장 보증 프로그램은 푸조·DS·시트로엥 브랜드 차량을 소유한 고객들이 기본 보증(36개월 또는 10만km)에 추가적으로 보증 기간을 연장 받아 오랜 기간 안심하고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해당 프로그램이 보증 완료 후 A/S에 대한 경제적 부담은 낮추고 심리적 만족도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 차종은 푸조 e-208, 2008 SUV, e-2008 SUV, 308, 3008 SUV, 508, 5008 SUV와 DS 3 크로스백 E-텐스, DS 3 크로스백, DS 4, DS 7 크로스백이다. 시트로엥 브랜드는 C4, 그랜드 C4, C3, C5이 해당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반 보증에 기간만 추가하는 '24개월 상품' 또는 기간과 주행거리를 동시에 늘리는 '24개월 또는 3만km' 상품 등 2가지로 구성된다.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은 '24개월' 상품을, 장거리 운행이 잦은 고객들은 '24개월 또는 3만km'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신차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푸조·DS·시트로엥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 중고차 보유자도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신차 고객은 최초 등록일로부터 '6개월 이내 또는 5,000km 이내' 가입할 수 있으며, 중고차의 경우 일반 보증이 완료되지 않은 '36개월 이내 또는 주행거리 10만km 이내'에서 사전 점검 항목 기준을 통과한 차량이라면 가입 가능하다.  

연장 보증 프로그램의 가격은 차종과 신차 또는 중고차 여부에 따라 상이하다. 신차를 기준으로 푸조 e-208은 24개월 연장 상품이 71만 4,000원, 24개월 또는 3만km 연장 상품이 95만 5,000원이다.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24개월 연장 시 90만3,000원, 24개월 또는 3만km 연장 시 132만 3,000원이다.

관련해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푸조·DS·시트로엥 소비자들에게도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조사의 차량 보증 서비스를 연장할 수 있는 기회로서, 경제적 부담은 덜고 차량에 대한 만족감은 높일 수 있는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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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2023 K9

기아가 플래그십 세단 K9의 연식변경 모델인 '더 2023 K9(The 2023 K9)'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더 2023 K9은 고급감을 강화하는 신규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일부 선택 패키지에 고객 선호 기능을 추가해 상품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아는 더 2023 K9에 신규 사양인 메탈 페달과 차량 내외부의 미세먼지와 세균을 더욱 효과적으로 걸러주는 항균 처리 고성능 콤비 필터를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또한 인기 품목을 조합해 구성된 '베스트셀렉션Ⅰ' 패키지에는 선호도가 높은 12.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추가, 더욱 강화된 플래그십 세단의 하이엔드 감성을 경험해볼 수 있다. 

베스트셀렉션Ⅰ 패키지는 12.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포함해 모니터링 팩, 컴포트 팩, 19인치 휠&타이어,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AWD로 구성되며 3.8 가솔린 및 3.3 가솔린 터보 모델의 플래티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기아는 차량을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하는 실내외 차량 보호 필름 패키지도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신규 운영한다.

해당 패키지 선택 시, 차량의 전면 범퍼 사이드 및 하단, 후면 범퍼 사이드 및 상단, 사이드 미러, 도어 스텝, 전∙후석 도어 중앙부와 실내 디스플레이에 보호필름이 부착된다.

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플래티넘 5,772만 원, 마스터즈 7,215만 원이며, 3.3 가솔린 터보 모델 플래티넘 6,420만 원, 마스터즈 7,687만 원이다.

기아는 더 2023 K9의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고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마련, 플래그십 세단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먼저 축구계의 전설이자 2002 월드컵 주역인 최진철 감독과 함께 자신의 위치를 묵묵히 지키는 리더의 모습을 담은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사회를 이끄는 리더들의 철학을 공유하는 기존 K9의 캠페인을 계승하면서 K9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선보인다.

또한 K9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리미엄 초청 프로그램인 '임진한 프로와 함께하는 K9 골프 클래스(11월)', 'K9 크리스마스 쿠킹 클래스(12월)'를 운영해 K9만의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더 2023 K9은 더욱 고급스러워진 상품성으로 정통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라며, "리더의 차에 걸맞은 품격 있는 멤버십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보다 높여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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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르노코리아

최근 블록체인 기반 기술과 관련 비즈니스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르노코리아가 대체불가토큰(NFT), 가성공간(메타버스) 등 디지털 소재를 적극 활용해 고객 브랜드 경험 확장에 나섰다.

NFT는 기술적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을 의미하는데, 블록체인에 기록된 데이터에 의해 디지털 파일의 권리를 나타내는 증명서 정도로 이해할 수 있다. 디지털 파일들은 복제에 취약할 뿐 아니라 소유권을 입증하기 어려운데, 소유권을 기록한 NFT를 블록체인상에서 발행·보관하면 디지털 시대에서도 특정 소유권을 증명해낼 수 있다.

NFT로 발행되는 파일의 종류는 예술작품이나 수집품, ID카드, 게임, 음악, 부동산, 캐릭터 등 매우 광범위하게 쏟아지고 있으며, NFT를 활용하려는 완성차 업체의 참여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NFT 마케팅에 본격 나서는 르노코리아는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직접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전 세계 단 하나뿐인 알파 콜렉션 NFT와 가상화폐를 제공하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NFT'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NFT 프로젝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웹 3.0 시대 트렌드에 따라 기획됐으며, 르노코리아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첫 마케팅 활동에 해당한다. 

알파 콜렉션 NFT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1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XM3 E-TECH 하이브리드 차량 및 SM6와 QM6 차량을 기반으로 디자인, 컬러 등 수만가지가 넘는 새로운 조합으로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어 발행하는 NFT다.

이번 이벤트는 르노코리아자동차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미션을 직접 참여하며 진행된다. 참가자는 미션을 통해 쌓은 포인트로 미스터리 박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자동차 파츠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수천가지의 색상과 디자인을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에픽 카'를 만들어 저장하면 해당 자동차에 대한 알파 콜렉션 NFT가 발행된다.

르노코리아는 알파 콜렉션 NFT 보유자에게 향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NFT로 발행된 작품들은 희소성에 따라, 클레이 암호화폐를 상금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1등에게는 500만원, 2등 3명에게는 100만원, 3등 10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클레이 암호화폐가 지급된다.

또한 알파 콜렉션 NFT 보유자 전원에게는 메타버스 플랫폼 공간인 월드오브유 에서 착용 가능한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페셜 에디션 의상이 지급된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지난달 메타버스 및 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샌드박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에서 자동차를 재미있게 경험하는 새로운 디지털 여정을 준비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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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오는 2023년 글로벌 공개를 앞둔 기아의 플래그십 순수 전기 SUV 'EV9'가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됐다. 

뉘르부르크링은 독일 중서부에 위치한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좁은 길과 심한 높낮이, 보이지 않는 급커브 등의 가혹한 주행 환경을 갖춰 '녹색 지옥(Green Hell)'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비록 수많은 드라이버의 목숨을 앗아간 악명 높은 서킷이지만, 신차의 주행 성능과 내구성, 핸들링 성능 등을 테스트하기엔 안성맞춤이다. 때문에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유럽 프리미엄 완성차들이 신차 성능을 테스트하는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대차와 기아는 2013년에 뉘르부르크링 테스트센터를 건설하고 다양한 테스트를 이곳에서 진행 중이다. 

글로벌 출격을 앞둔 EV9는 위장막을 뒤집어쓴 채 뉘르부르크링서 막바지 주행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는 완벽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자갈 도로, 오프로드 암벽 주행 등 글로벌 전역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차량의 한계치까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EV9 콘셉트

EV9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로,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앞서 공개됐던 'EV9 콘셉트(The Kia Concept EV9)'의 디자인 언어를 이어 받아 대담하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EV9 콘셉트

EV9의 구체적인 성능 제원을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대 500km에 근접한 항속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가 향후 고성능 버전인 'EV9 GT'를 선보일지에 대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EV9가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EV6의 성공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EV9는 내년 상반기 중 세계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할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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