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G-파워 G5 CS 허리케인 RR

독일의 하드코어 전문 튜너 G-파워(G-Power)가 BMW의 고성능 세단 'M5 CS'를 더욱 강력하게 꾸며줄 튜닝 솔루션을 선보였다. 

BMW M5 CS는 M5의 한계치를 더 끌어올린 최상위 모델로, 최고출력 635마력의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이식한 모델이다. 역대 M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슈퍼 세단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달리기 성능을 강조해온 G-파워를 만족시키기엔 역부족이었던 모양새다. 

G-파워가 새롭게 선보인 튜닝카는 BMW M5 CS(F90)를 기반으로 하며, 이번 솔루션 역시 폭발적인 출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차명은 'G-파워 G5 CS 허리케인 RR(G -Power G5 CS Hurricane RR)'이라 명명됐으며, 새롭게 변경된 이름은 흉내 낼 수 없는 초고성능을 암시해 준다. 

외관은 프론즌 딥 그린 메탈릭(Frozen Deep Green Metallic) 컬러를 입혀 멀리서도 눈길을 끈다.

또 한층 공격적으로 설계된 바디 킷과 금색이 입혀진 21인치 경량 스포츠휠, 카본으로 마감한 배기팁, 다이내믹 리어 윙, 카본 디퓨저 등을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가장 큰 변화는 시각적 업그레이드가 아닌 차량 내부에서 이뤄졌다. G-파워는 차내 탑재된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크게 손보고, 자체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핵심 부품의 개선 등을 통해 최고 출력 900마력(hp), 최대토크 107kg.m(1,050Nm)까지 크게 끌어올렸다.

이는 기존 M5 CS의 출력(최고출력 635hp, 최대토크 76.5kg.m) 대비 약 300마력 가량 높은 수치다. 

 

이를 위해 G-파워는 피스톤과 커넥팅 로드, 스포츠 에어 필터, 인터쿨러, 터빈 힐, 터보차저 등 성능 향상과 관련된 핵심 부품을 크게 개선하거나 자체 개발해 차량에 탑재했다.

이 외에도 출고 당시 걸려있던 속도 리밋(305km/h)을 해제, 최고 속도를 333km/h까지 높였다.

해당 튜닝 솔루션을 위한 비용은 11만 9,000유로(한화 약 1억 6,500만원)이며, 초고성능 슈퍼 세단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