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발표 현장

미쉐린은 13일 서울의 다양한 미식 문화를 담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을 발표했다. 

미쉐린 가이드는 미쉐린 그룹에서 자동차 여행자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아 배포하기 시작한 빨간색 표지의 소책자로, 오늘날까지 엄격하고 공정한 방식을 유지해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레스토랑·호텔 평가서로 자리매김했다. 

1,900년 미쉐린 형제는 자동차 여행 정보 제공 서비스가 자동차와 타이어 판매량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는 판단하고 자동차 여행의 정보가 담긴 안내 책자를 무료 배포했다. 이후 1922년부터 7프랑에 판매한 미쉐린 가이드북은 이후 맛집 길잡이로 평가받고 있다.

전문 평가원은 일본, 미국, 중국, 유럽 어디에서든 이러한 객관적인 기준을 적용해 평가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파리, 도쿄, 뉴욕 등 어느 곳의 레스토랑을 방문해도 동일한 등급의 레스토랑에서는 같은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13일 서울 광진구 비스타 워커힐 호텔에서는 서울의 미식 레스토랑을 소개 및 시상하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이 새롭게 발표됐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2023 에디션에는 35개 스타 레스토랑 및 57개 빕 구르망 레스토랑을 포함해 총 176 곳의 레스토랑들이 포함됐다.

특히 올해는 1곳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1곳의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및 6곳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한국의 셰프들과 레스토랑들의 창의성과 탁월한 실력이 갈수록 빛을 발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구체적으로는 3 스타 레스토랑 2곳(1곳 승급), 2스타 레스토랑 8곳(1곳 승급), 1스타 레스토랑 25곳(1곳 승급 & 5곳 새로 추가), 빕 구르망 57곳(3곳 새로 추가), 그린 스타 3곳(1곳 새로 추가) 등이 포함됐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수록된 모든 레스토랑은 미쉐린 가이드 웹사이트 및 앱 상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레스토랑 외에도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개성 넘치고 즐거운 경험들을 누릴 수 있는 호텔들도 함께 확인해볼 수 있다. 

관련해 미쉐린 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 그웬달 뿔레넥은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면서 미식업계는 전례없는 도전에 직면했지만 서울의 셰프들은 위기를 의미있는 성장의 기회로 삼았다. 그 결과, 영감을 주는 새로운 레스토랑이 탄생하고 셰프들은 창의성 넘치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등 대단한 미식의 발전이 이뤄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16년 첫번째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발간된 이후 7년 간 서울의 미식문화와 외식산업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큰 즐거움이었으며, 특히 올해 새로운 3스타 레스토랑을 발표할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K-컬처에 대한 전세계 여행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서울은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전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담은 미식의 정수를 즐길 수 있는 서울에서 더욱 큰 감동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쉐린 가이드는 미식 분야와 더불어 호텔의 새로운 기준도 제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미쉐린 가이드 웹 사이트와 앱을 통해 모든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과 호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2023 베뉴

현대차는 상품성을 높인 베뉴의 연식변경 모델을 앞세워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2023 베뉴'를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23 베뉴는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편의 사양을 추가 적용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성능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크게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4.2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유지보조, 8인치 내비게이션, 후방모니터,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동승석 통풍시트, USB C타입(센터콘솔 하단 2열)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신사양인 무선 충전기, 디지털 키 2 터치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고객 선호도를 충실히 반영했다.

또한 전방 카메라 및 전후측방 레이더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Go 미포함), 후측방 충돌경고,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보조를 새롭게 더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안전∙편의에 대한 고객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기존 스마트 트림은 더 이상 운영하지 않고, 모던 트림에 다채로운 사양을 기본화해 프리미엄 트림으로 재구성했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2023 베뉴 출시에 맞춰 데이터 송수신과 충전이 가능한 'C to USB-A'와 'A to USB-C' 변환 젠더를 현대 Shop 브랜드관에서 별도로 판매한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베뉴는 강인하면서 실용적인 내∙외장 디자인에 뛰어난 연비 등으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대폭으로 보강된 편의 사양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베뉴를 첫 차로 선택한 고객들도 자신 있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2023 베뉴의 가격은 프리미엄 2,130만 원, 플럭스(FLUX) 2,395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벤틀리 헤리티지 개러지

세계 3대 명차로 꼽히는 벤틀리가 영국 크루 본사에 103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모델들을 선보이는 전시관 '헤리티지 개러지'를 개장했다.

헤리티지 개러지는 총 42대의 벤틀리 헤리티지 컬렉션 중 22대가 전시, 벤틀리 크루에서 모든 생산이 이뤄진 1946년 이후 모델들이 집중 전시된다. 

이번 헤리티지 개러지 개장으로 벤틀리는 또 다른 벤틀리의 역사관인 'CW 1 하우스'에 전시된 모델들과 함께 1919년 창립 이후 벤틀리 103년 역사를 빛낸 주요 모델들을 모두 전시할 수 있게 됐다.

헤리티지 개러지를 통해 방문객들은 실제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완벽하게 관리된 벤틀리의 역사적 모델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는 르망24를 제패한 '벤틀리 스피드 8', 파이크스 피크 신기록을 수립한 '컨티넨탈 GT3' 등 벤틀리의 유구한 모터스포츠 역사를 보여주는 8대의 모델도 포함돼 기대를 사고 있다. 

또한 헤리티지 개러지와 CW1 하우스에 전시되는 벤틀리 헤리티지 컬렉션은 다양한 핵심 모델로 구성된다.

창업자 W.O. 벤틀리가 제작한 두번째 차량이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벤틀리 모델인 'EXP2', 벤틀리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만든 상징적 모델인 '벤틀리 블로워(Blowers)', 르망24 레이스를 석권하며 벤틀리 모터스포츠의 전설을 만든 모델 '1929 스피드 식스(Speed Six)', 창업자 W.O. 벤틀리가 직접 타고 다녔던 차량인 '1930 벤틀리 8리터(8 Litre)'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벤틀리 크루 공장에서 탄생한 첫번째 모델인 '벤틀리 마크VI(Mark VI)', 현재의 컨티넨탈 GT 디자인에 영감을 준 베스트셀러 모델 '1952 타입 R 컨티넨탈(Type R Continental)', 벤틀리의 상징이었던 V8 엔진을 탑재한 대표 세단(1963 S3 벤틀리 스탠다드 설룬(S3 Bentley Standard Saloon)', 6.75리터 V8 터보 엔진을 최초로 탑재한 럭셔리 세단인 '1991 터보 R(Turbo R)'도 포함된다. 

한편 18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개장한 헤리티지 개러지는 1930년대를 연상시키는 벽돌로 지은 차고 느낌으로 완성됐으며, 전시관은 단순한 차량 전시에 그치지 않고 이벤트 공간으로도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