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오는 2023년 글로벌 공개를 앞둔 기아의 플래그십 순수 전기 SUV 'EV9'가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됐다. 

뉘르부르크링은 독일 중서부에 위치한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좁은 길과 심한 높낮이, 보이지 않는 급커브 등의 가혹한 주행 환경을 갖춰 '녹색 지옥(Green Hell)'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비록 수많은 드라이버의 목숨을 앗아간 악명 높은 서킷이지만, 신차의 주행 성능과 내구성, 핸들링 성능 등을 테스트하기엔 안성맞춤이다. 때문에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유럽 프리미엄 완성차들이 신차 성능을 테스트하는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대차와 기아는 2013년에 뉘르부르크링 테스트센터를 건설하고 다양한 테스트를 이곳에서 진행 중이다. 

글로벌 출격을 앞둔 EV9는 위장막을 뒤집어쓴 채 뉘르부르크링서 막바지 주행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는 완벽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자갈 도로, 오프로드 암벽 주행 등 글로벌 전역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차량의 한계치까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EV9 콘셉트

EV9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로,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앞서 공개됐던 'EV9 콘셉트(The Kia Concept EV9)'의 디자인 언어를 이어 받아 대담하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EV9 콘셉트

EV9의 구체적인 성능 제원을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대 500km에 근접한 항속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가 향후 고성능 버전인 'EV9 GT'를 선보일지에 대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EV9가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EV6의 성공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EV9는 내년 상반기 중 세계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할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