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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브리지스톤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

브리지스톤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우주 스페이스 관련 심포지엄인 제40회 스페이스 심포지엄 'Space Symposium'에 참가, 2세대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 컨셉 모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브리지스톤이 2세대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 콘셉트 모델 2종을 전시했다. 공개되는 2세대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가벼워지면서 중소형 크기의 달 탐사 차량에 적합하게 성능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가 브리지스톤의 우주 사업에서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공동의 협력 창출 기회를 확대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이어 개발 90년 역사를 자랑하는 브리지스톤이 지구상의 모든 모빌리티를 지원해온 글로벌 전문성을 토대로, 이제 우주에서의 모빌리티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모터스포츠 등 극한 조건에서 다져온 기술력과 경험을 살려 달 탐사의 과제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 기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시키고 있다.

또한, 브리지스톤은 2024년 미국 우주 탐사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인 아스트로보틱 테크놀로지와 협업관계를 체결하는 등 우주 산업에서의 공동 창출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특정 고객이나 임무의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 제작이 가능한 타이어를 개발하고, 안전과 마음의 평화를 지원하며, 달 개발에 있어 인류의 과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 개발 프로젝트는, 브리지스톤의 중기 사업 계획에서 탐구적인 사업으로 분류되는 '에어프리' 비공압 타이어 기술을 지구에서 우주, 그리고 달 표면으로 확장하는 구상이다. 브리지스톤은 앞으로도 달이라는 극한 환경에서 단련된 기술을 지구에서 사용하는 타이어에 응용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소형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 컨셉 모델 전시 외에도, 브리지스톤은 토요타 자동차, 이데미츠 코산, 그리고 심포지엄 주최기관인 스페이스 파운데이션과 함께 공동 패널 토론에도 참가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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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Phantom Cherry Blossom

롤스로이스(RR)가 벚꽃의 덧없는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비스포크 모델 '팬텀 체리 블로섬'을 공개했다.

팬텀 익스텐디드 모델을 기반으로 단 1대만 제작된 '팬텀 체리 블로섬(Phantom Cherry Blossom)'은 유년 시절 즐긴 벚꽃놀이의 추억과 자연이 선사한 감동적인 순간을 가족과 나누고자 한 고객의 의뢰로 제작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3년 전 롤스로이스 장인들이 고객을 직접 만나 비전을 공유한 것에서 출발했으며, 벚꽃이 상징하는 찰나의 아름다움과 삶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메시지를 차량 곳곳에 섬세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 적용된 정교한 자수는 고객의 기억 속 벚꽃놀이의 한 장면, 즉 벚꽃 잎이 쏟아지는 벚나무 아래에 앉아있는 듯한 감각을 완벽하게 재현한다. 

특히 천장의 비스포크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에는 흩날리는 하얀 벚꽃이 수놓인 나뭇가지가 표현되어 있으며, 꽃잎 자수는 뒷좌석 도어 패널과 앞뒤 승객 공간을 나누는 프라이버시 스위트 파티션으로 이어진다.

자수는 6개월 이상의 개발 과정을 거쳐 완성됐는데, 천장 작업에만 약 3주가 소요됐으며 전체에 총 25만 땀 이상의 스티치가 사용됐다.

빛이 비추면 자수에 담긴 섬세한 디테일과 장인정신이 더욱 돋보인다. 자수로 표현된 벚나무는 고대 직조기법에서 착안한 ‘오프셋 타타미’ 방식을 활용해 실의 풍부한 질감을 살려냈다.

특히 차량 후면에서 시작해 뒷좌석 위로 펼쳐지는 벚나무 가지는 서로 얽히고 포개어 자라는 듯한 형태로 구현됐으며, 이를 위해 한 명의 장인이 11개의 자수 프레임을 개별적으로 수놓고 정밀하게 정렬해 하나의 매끄러운 그래픽으로 완성했다.

천장에는 새틴 스티치로 새겨 넣은 벚꽃 자수가 빛의 각도에 따라 보석처럼 반짝이며 풍부한 입체감을 자아낸다. 이 꽃잎들은 뒷좌석 전체에 흩날리듯 도어와 파티션 벽에 은은하게 내려앉아 있다.

실내에는 롤스로이스 역사상 처음으로 3D 자수 기법이 적용됐다. 이 입체 자수는 프라이버시 스위트 파티션 벽을 우아하게 장식하며, 도어에 새겨진 고전적인 평면 자수와 강렬한 대비를 이룬다.

3D 자수를 구현하기 위해 롤스로이스 전문가들은 실을 겹겹이 쌓아 올려 스스로 형태를 유지하는 구조를 만드는 새로운 기법을 개발했다.

각 꽃잎은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형태를 잡은 뒤 자수로 고정됐으며, 실내 조명과 어우러져 부드러운 그림자 효과를 내도록 하나하나 세심하게 배치되었다.

벚꽃 테마는 도어 안에 숨겨진 비스포크 우산 안감에도 이어지며, 차량의 외관에도 은은하게 반영된다.

크리스탈 오버 아틱 화이트 외장 마감 위에 적용된 독특한 코치라인은 뒷문 중간까지 이어지다가 점차 가늘어지며 마무리된다. 여기에 작은 벚꽃 모티프가 더해져 실내에 담긴 예술 세계를 미묘하게 암시한다.

관련해 마티나 스타크 롤스로이스모터카 비스포크 디자인 총괄은 “팬텀 체리 블로섬은 개인의 소중한 기억을 예술로 승화시킨 작품으로, 의뢰 고객 고유의 감성과 장인정신, 그리고 예술성을 하나로 융합하는 비스포크의 힘을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25만 땀 이상의 스티치로 완성된 자수를 통해 벚꽃이 흩날리는 순간의 덧없는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롤스로이스 역사상 처음으로 3D 자수 기법을 적용해 꽃잎이 떨어지는 장면을 생생하게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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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FERRARI 12CILINDRI

페라리 12칠린드리(FERRARI 12CILINDRI)가 2025 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양산차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 디자인 어워드는 1984년 시작된 권위있는 자동차 디자인상으로, 전 세계 주요 자동차 매체의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자동차 디자인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일환으로 밀라노 ADI 디자인 뮤지엄에서 개최됐다.

ADI 심사위원단은 12칠린드리 선정 이유에 대해 “1950년대와 60년대 페라리 V12 모델의 역사적 본질을 담아내면서, 과학적 접근으로 더욱 정교해진 공기역학적 요소를 반영해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라며, “전통과의 연결고리를 유지하면서도 미래를 향한 시선을 바탕으로 스포티함과 우아함이라는 두 가지 감성을 조화롭게 결합,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아이콘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페라리 12칠린드리는 1950년대와 60년대의 전설적인 그랜드 투어러에서 영감을 받아, V12 프런트 엔진을 탑재한 2인승 모델 특유의 우아함과 편안함, 성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차명인 '칠린드리(Cilindri)'는 '실린더(Cylinder)'의 이탈리아어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차량의 특징과 페라리의 타협없는 파워트레인 철학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스포티함과 품격, 절제미를 동시에 드러내는 간결한 형태와 라인 안에 통합형 액티브 공기역학 장치, 엔진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프런트 힌지 보닛, 페라리 V12의 상징인 2개의 트윈 테일파이프와 같은 첨단 기술을 정교하게 담아냈다.

페라리는 12칠린드리를 12기통 특유의 감성과 페라리의 DNA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페라리에 대해 높은 비전과 기준을 가진 소수만을 위한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12실린드리는 탁월한 성능과 강력한 사운드트랙, 페라리만의 독점적인 기술이 담긴 엔진을 탑재했고, 이를 통해 페라리 역사상 가장 빛나는 역사를 쓴 베를리네타(2인승 혹은 2+2 쿠페 모델) 스포츠카를 계승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

 12칠린드리의 6.5리터(L) 자연흡기 프런트 미드 12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830마력(cv)의 힘을 발휘하며 최대 회전수는 9,500rpm까지 올라간다. 

저속에서도 반응이 빠르고 최대 rpm을 경험할 수 있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2.9초에 불과하다

변속기는 8단 DCT가 장착됐다. SF90 스트라달레를 시작으로 다른 라인업의 차량에서도 만장일치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변속기다. 

이전보다 더 커진 21인치 림의 타이어를 장착해, 기존 V12 모델에 비해 저단 기어에서 기어비가 5% 짧아지고 휠에 전달되는 토크가 12% 증가하였다. 이를 통해 가속 시의 종방향 성능과 기어 변속 시간이 개선됐다.

한편, 페라리는 이번 수상으로 테스타로사(1985), 로마(2020), 296 GTB(2022), 푸로산게(2023)에 이어 양산차 부문에 다섯 번째 이름을 올리게 됐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팀은 2023년 브랜드 디자인 언어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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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ll-New LX 700h

렉서스가 신차 '디 올 뉴 LX700h(The All-New LX 700h)'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렉서는 브랜드 플래그십 SUV ‘디 올 뉴 LX700h’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서울 잠실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아웃도어 콘셉트의 특별 전시를 진행,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전시는 렉서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오버트레일 프로젝트’의 감성과 철학을 도심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람, 자연, 모빌리티의 공존을 지향하는 오버트레일 프로젝트는 SUV 라인업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전시 공간에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디 올 뉴 LX 700h’ 오버트레일 그레이드가 전시된다. 마치 숲 속에 들어선 듯한 공간 연출과 캠핑 무드의 좌석 배치를 통해, 렉서스가 제시하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감성을 도심 한가운데서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를 기념해 커넥트투에서는 자연과 계절의 분위기를 담은 LX 스페셜 메뉴도 선보인다. LX 스톤 라떼, LX 그린 리프 스무디, LX 숲길 푸딩 케이크를 비롯해, 렉서스 영파머스 이정석 농부가 재배한 올리브를 활용한, 올리브 말차 슈페너, 올리브 에이드, 올리브 밀크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관련해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LX 700h 오버트레일이 지닌 오프로드 감성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조화를 커넥트투 특별 전시를 통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렉서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영감을 더하고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렉서스 디 올 뉴 LX 700h(THE ALL-NEW LX 700h)는 '어떤 길에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럽게'라는 콘셉트로 개발, 1996년 렉서스 최초의 SUV로 출시된 이후 뛰어난 오프로드 및 온로드 성능과 렉서스다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결합한 모델로 자리 잡았다.

현재 글로벌 50개국 이상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4세대 모델은 기존 LX의 ‘신뢰성’, ‘내구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새롭게 개발된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개량된 GA-F 플랫폼을 도입해 한층 더 정교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실현했다.

디 올 뉴 LX 700h는 신뢰성, 내구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전동화를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3.5L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사이에 클러치가 포함된 모터 제너레이터를 배치해 엔진과 모터의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효과적으로 노면에 전달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 단독 또는 모터 단독 주행을 최적의 방식으로 자동 제어할 수 있다.

렉서스 디 올 뉴 LX 700h의 가격은 4인승 VIP 1억 9,457만원, 5인승 오버트레일 1억 6,587만원, 7인승 럭셔리 1억 6,797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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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가 오는 4월 19일 개막하는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모터스포츠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 시즌부터 대회 최상위 클래스 명칭을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로 변경, 브랜드 철학과 레이싱의 가치를 국내 팬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GR 수프라 외관을 적용한 차량으로 6000 클래스에 카울 스폰서로 참여해온 토요타코리아는 올해부터는 공식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한층 더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국내 유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원메이크 레이스인 ‘프리우스 PHEV 클래스’도 2년차 시즌을 맞이해 4월 19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격 개막한다. 2023년 12월 국내 출시된 5세대 프리우스 PHEV 단일 모델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총 18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슈퍼레이스 개막전 현장에서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올해로 9회를 맞는 ‘GR 레이싱 클래스’에는 GR 수프라와 GR86을 보유한 토요타 고객 25팀, 렉서스 고객 5팀 등 총 30개 팀이 참가해 스포츠 드라이빙 교육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이론교육과 서킷 교육, 1:1 인스트럭터 코칭을 통해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주행 체험 프로그램인 ‘GR 키즈 슈퍼레이스 스쿨’도 개막전과 최종전 총 4라운드로 진행된다. 만 5세 이상, 키 110~140cm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GR 전기 카트를 활용한 실습이 이뤄지며, 교통안전 교육과 함께 레이싱의 재미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토요타 GR 브랜드 부스’도 다채롭게 구성된다. GR 수프라 스톡카, GR86 등 GR 라인업 전시는 물론 GR 포토 이벤트, GR RC카 레이싱, 프리우스 PHEV 클래스 퀴즈 이벤트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돼 모터스포츠 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팀 GR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막일인 4월 19일에 개최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 총 12명은 2025 시즌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브랜드와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해 콘야마 마나부 토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모터스포츠는 토요타가 추구하는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의 핵심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토요타코리아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브랜드를 통해 ‘모터스포츠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임을 알리고,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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