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VOLVO)의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이 뉴욕 국제 오토쇼를 앞두고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2025 월드 카 어워즈'에서 올해 가장 럭셔리 한 차량으로 뽑히며 '월드 럭셔리 카'를 수상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월드 카 어워즈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선발된 자동차 전문 기자 9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가장 공신력이 높은 상으로 평가받는다. 올해에는 세계 각국의 차종을 대상으로 총 6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볼보 EX90은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최첨단 안전 기술, 독창적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월드 럭셔리 카' 부문 최종 결선 후보에 오른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마칸 등을 제치고 '월드 럭셔리 카' 타이틀을 차지했다.
볼보의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 'EX90'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기본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한 모델이다. 전면부는 당당하면서도 매끄러운 곡선으로 설계돼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으며, 플러시 처리된 사이드 글레이징 등의 요소를 반영해 공기역학적인 효율을 극대화했다.
EX90은 약 100년 동안 쌓아온 볼보 안전 DNA가 집약돼 라이다와 함께 카메라, 레이더, 초음파 센서 어레이를 탑재해 차량 주변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최첨단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실내는 동급 세그먼트 내에서도 손꼽히는 정숙성을 자랑하며, 스웨덴과 핀란드 산 바이오 기반 소재로 만든 노르디코 등 볼보만의 현대적인 럭셔리에 대한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친환경 소재들이 적용됐다. 여기에 자연광에 가까운 고급 LED 실내 조명 및 간접 조명이 적용된 우드 인테리어는 스웨디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진정한 7인승 SUV로 3열까지 모두 펼쳤을 경우 324L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며, 3열을 접으면 697L까지 확장할 수 있어 경쟁 모델 대비 탁월한 공간 활용성도 자랑한다.
관련해 볼보 하칸 사무엘손 CEO는 "EX90이 진가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월드 럭셔리 카 수상은 EX90이 전 세계 가장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는 것을 입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는 EX90의 '올해의 럭셔리 카' 수상을 통해 총 3번의 ‘월드 카 어워즈’를 수상하게 됐다. 2018년에는 XC60이 '올해의 차', 2024년에는 EX30이 '올해의 도심형 차'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네시스가 모터스포츠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의 리버리를 적용한 레이싱 차량 'GMR-001 하이퍼카'의 실차 디자인 모델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레이싱 슈트 디자인을 선보이며 내구 레이싱 참가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앞서 제네시스는 지난해 12월 UAE 두바이에서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의 출범과 함께 'GMR-001 하이퍼카'의 1:2 스케일 모델을 공개하며 공식적으로 내구 레이스 진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GMR-001 하이퍼카는 전면에서 측면까지 이어진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기역학적인 구조와 볼륨감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어느 장소와 어느 각도에서도 누구나 쉽게 차별화된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전면부터 후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을 적용해 차량에 강인함과 안정감을 더했으며, 차량 하단부 언더바디 플레이트가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정밀하게 설계된 흡기구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냉각 효율을 높여준다.
이번에 공개된 'GMR-001 하이퍼카'는 기존 디자인에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의 리버리를 처음 반영해 선보이는 모델로, 차량의 독보적인 성능과 예술적인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하이퍼카에 적용된 리버리는 한국적 미학과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디자인으로 레이싱카 리버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밝은 오렌지 컬러에서 차량 후면부로 갈수록 점차 짙어지는 붉은 색은 미드쉽 엔진이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고조되는 속도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또한 차량 전반에서 선명하게 드러나는 한글 '마그마'는 한국적 정서가 반영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한다.제네시스는 리버리를 적용한 'GMR-001 하이퍼카'가 실제 레이스 트랙에서 달리게 됨으로써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가치와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GMR-001 하이퍼카' 실차 디자인 모델과 함께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의 공식 슈트 디자인도 공개했다. 제네시스 고유의 두 줄 디자인과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레이싱 슈트는 브랜드와 차량, 드라이버 간의 연결성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이날 공개한 리버리 디자인이 적용된 'GMR-001 하이퍼카'와 레이싱 슈트를 향후 출전할 다양한 내구 레이스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제네시스는 2026년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 2027년부터는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WTSCC)'에 출전하는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관련해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GMR-001 하이퍼카는 레이싱카로서의 성능과 효율은 살리면서도 제네시스의 DNA를 놓치지 않은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며 "모든 디자인 요소에 고성능 차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제네시스의 의지와 한국적 정체성을 반영한 모델"이라 말했다.
또한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장 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 시릴 아비테불은 "GMR-001 하이퍼카의 실차 디자인 모델과 레이싱 슈트를 공개한 오늘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팀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날"이라며 "제네시스는 '26년 WEC, '27년 WTSCC와 같은 다가올 레이싱을 준비하는 동시에 브랜드만의 또 다른 헤리티지를 쌓으며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제네시스가 가진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걸음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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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가 탄생 55주년을 기념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첫 대형 설치 미술인 ‘퓨처스펙티브: 커넥티드 월드’를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미래적 감성과 시간 여행 콘셉트를 바탕으로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는 혁신 디자인 스튜디오 '누오바'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베니스비치에 기반을 둔 누오바는 산업 및 인테리어 디자인, 소재 혁신, 지속 가능성 전략 등에 특화된 360도 공간 연출로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해왔으며, 2020년에는 탄소 네거티브 럭셔리 향수 브랜드 에어를 론칭해 주목받았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18세기 건축물인 팔라초 벨지오이오소에서 선보인 이 작품은 두 시대를 연결하는 다이내믹한 시간 여행 경험을 가능케 했다.
레인지로버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누오바는 1970년부터 2025년까지 두 시대를 넘나드는 시네마틱 여정을 통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레인지로버 고유의 디자인 DNA와 모던 럭셔리에 끼친 영향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이 다감각 체험 공간은 맞춤형 가구와 음향, 그리고 누오바의 향수 브랜드 에어가 레인지로버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향까지 어우러져 완성됐다.
역사적인 벨지오이오소 광장 중앙에는 시간 여행의 입구를 상징하는 금색 레인지로버 브랜드 모티프가 장식된 25m 길이의 거대한 모노리스가 세워졌다.
첫 번째 포털은 1970년대 초기 자동차 전시장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됐으며, 이 공간의 중심에는 레인지로버 최초의 프리프로덕션 차량 ‘YVB 151H’가 있다. 레인지로버의 디자인 뿌리와 럭셔리 정체성을 기념하는 이 올리브 그린 컬러의 2도어 차량은 풍부한 색감과 촉감이 느껴지는 목재 패널의 공간에 배치했다.
누오바는 이 공간을 위해 버건디 레드 소파, 흰색 카라라 대리석 소재의 원형 엔조 테이블, 맞춤형 데스크 체어를 특별 제작했다. 수조, 아카이브 소품, 오리지널 스케치 등 복고풍 디테일이 더해져 시대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44개의 천장 조명이 따뜻한 빛으로 공간을 감싸며 레인지로버의 상징적인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색감을 더욱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크롬 도금 스피커 ‘도로시’를 통해 재생되는 연출된 음악 퍼포먼스와 오래된 지폐 및 가죽 향이 어우러진 70년대의 분위기를 담은 인센스 계열 향 ‘그랜드 로즈’가 공간을 채워 다차원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누오바는 레인지로버의 시간 여행을 위한 맞춤형 가구를 제작했으며 LA의 럭셔리 의류 아틀리에 레큅와 협업해 1970년대 영국 워크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타임 트래블’ 컨시어지 의상도 디자인했다.
두 번째 공간은 레인지로버의 현대적 비전을 담은 미래지향적 공간으로 프리즘처럼 빛나는 라이트박스 내부에 세로 거울 기둥이 배치돼 ‘시간의 끈’을 상징한다.
중앙에는 최신 5세대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가 전시돼 있으며 클래식 모델을 오마주한 메탈릭 그린 색상이 적용되어 브랜드의 진화와 정체성을 상징한다.
이 미래 공간에서는 차분한 앰비언트 사운드와 ‘웻 스톤’이라는 시원한 향이 조화를 이루며 사색의 순간을 제공한다. 전체 시간 여행 동안 각 시대를 상징하는 호스트가 관람객의 여정을 함께한다.
관련해 JLR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제리 맥거번은 “레인지로버의 변함없는 창의적 유산을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여 기쁘다. 누오바와 협업을 통해 '퓨처스펙티브: 커넥티드 월드'를 주제로 관람객들에게 레인지로버의 시작과 오늘날의 비전을 나란히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오늘날에도 레인지로버는 여전히 모던함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고유의 실루엣과 독보적인 디자인, 브랜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그 매력과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번 시간 여행 경험은 과거를 존중하되 머물지 않고 미래로 나아가는 우리의 철학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누오바의 공동 설립자인 엔리코 피에트라와 로드리고 카울라(Enrico Pietra and Rodrigo Caula)는 “레인지로버는 여러 세대에 걸쳐 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시대에 맞춰 진화해온 동반자였다”며, “레인지로버의 55주년을 기념하며 준비한 이 시간 여행은 단순히 향수를 불러일으키거나 사변적인 것이 아니라, 디자인, 혁신, 장인정신이 시대를 초월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보여주는 렌즈와 같다. 전통에 깊이 뿌리내리면서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재창조를 추구하는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일처럼 느껴진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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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재다능한 수납공간도 돋보인다. 트럭 베드, 도어 네트 포켓, 센터 콘솔 등 기본 수납 외에도 도어·탑 분리 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잠금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2열 폴딩 시 드러나는 잠금식 시트 후면 공간과 탈부착 가능한 언더 시트 스토리지를 통해 수납 효율을 극대화했다.
인포테인먼트와 실내 편의 사양 전반에 걸쳐 상품성도 대폭 강화됐다. 12.3인치 터치스크린과 유커넥트 5 시스템은 직관적인 조작과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TMAP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했다.
알파인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프리미엄 나파 가죽 시트, 8-방향 파워시트, 4-방향 럼버 서포트, 앞좌석 및 스티어링 휠 열선, 듀얼존 오토 에어컨 등도 쾌적한 주행을 돕는다.
이 외에도 사이드 커튼 에어백, 뒷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드,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감지 시스템, 사각지대·후방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센스 후방 주차 센서 등 안전 사양도 향상됐다.
관련해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뉴 글래디에이터는 '2020 북미 올해의 트럭상'을 수상하며 경쟁이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도 상품성이 검증된 모델"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픽업 시장이 뜨거워지는 지금 럭셔리 아웃도어 라이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뉴 글래디에이터와 함께 보다 확장된 자유와 모험의 가치를 경험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지프 뉴 글래디에이터는 루비콘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510만 원이다. 국내에서는 화물차로 분류돼 연간 자동차세 2만 8,500원, 개소세·교육세 면제, 취득세 2% 감면 등 세제 혜택이 적용되며, 법인 구매 시 부가세 환급도 가능하다.
4월 계약 후 5월 내 출고 고객 전원에게는 ‘헬리녹스 택티컬 필드오피스 큐브’도 선물한다.
또한 지프는 랭글러에 이어 지프의 전설적인 군용 차량의 원조 '윌리스 MB'를 기념하는 뉴 글래디에이터 '41 에디션도 국내 9대 한정 판매한다.
윌리스의 밀리터리 정신을 계승한 스페셜 에디션 전용 배지와 함께 위스키 힙플라스크 세트, 텀블러 등 '41 에디션 전용 굿즈가 함께 제공된다. 판매가는 8,56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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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스포츠 타이어 엑스타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엑스타 스포츠 S', '엑스타 스포츠', ‘엑스타 스포츠 A/S'를 출시, 엑스타 라인업을 새롭게 갖추었다고 밝혔다.
엑스타 스포츠 S와 엑스타 스포츠는 기존 초고성능 타이어 '엑스타 PS91, PS71'의 후속 모델로 고성능 고출력 차량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해내는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이다. 또 엑스타 라인업을 완성하는 '엑스타 스포츠 A/S'는 사계절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위한 올시즌 제품이다.
엑스타 브랜드 신제품들은 견고한 블록 강성 설계, 벨트와 비드 내구력 강화를 통해 민첩하고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했고, 트레드 부의 각 리브별 최적 형상 설계를 통해 안정된 고속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기차의 주요 요구 성능인 소음, 내마모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금호타이어만의 EV Technology를 적용하여 내연차 뿐만 아니라 전기차에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해낼 수 있도록 전 규격 개발하였고, 고하중 차량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HLC 기술을 적용한 라인업도 포함하였다.
또한 타이어 내부에 폴리우레탄 재질의 폼을 부착하는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소음 저감 신기술인 'K-Silent Ring'을 적용해 타이어의 공명음과 지면과의 접촉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였다.
엑스타 스포츠 S와 엑스타 스포츠는 금호타이어 유럽연구소에서 4년(2021~2024)의 개발 기간을 거쳐 개발된 제품으로 유럽에서 런칭과 동시에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와 디 라이펜테스터, 아우토 빌트 라이펜체크 등의 제품 비교 테스트에서 최상위 성적을 거두며 호평을 받고 있다. 엑스타 A/S는 북미 지역에서 특히 인기있는 올시즌 제품으로 어떤 계절에도 제동 및 핸들링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마일리지 및 스노우 성능이 탁월하며 특히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 제동력이 우수하다.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강화와 이에 맞추어 투자를 확대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정일택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수십 년간 축적해 온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고성능 브랜드 ‘엑스타’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내수 및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다. 기술명가로서 그동안 쌓아온 시장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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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고급차 브랜드 캐딜락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럭셔리 풀사이즈 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를 국내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1998년 1세대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해온 에스컬레이드는 당대 최고의 기술력과 대담한 디자인 언어를 통해 럭셔리 풀사이즈 SUV 시장의 기준으로 자리잡았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 그 가치를 입증해 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디자인과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세심하게 업그레이드했으며 외관부터 실내까지 압도적인 변화를 담아낸 모델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후면의 수직형 LED 램프와 라이팅 시스템, 24인치 휠은 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을 극대화하였으며, 2열 이그젝큐티브 시트와 파워 오픈·클로즈 도어 개폐 기능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에 맞는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필라 투 필라 55인치 커브드 LED 디스플레이와 최대 40개 스피커로 구성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등의 첨단 편의 사양들이 탑승자 모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에는 VIP 고객을 위한 ‘2열 이그젝큐티브 시트 패키지’가 새롭게 기본 적용된다. 우선 패키지의 핵심인 2열 14방향 파워시트에는 전동 위치 조절, 열선, 통풍, 마사지와 럼버 서포트 기능이 적용되어 장거리 여행자에게 최상의 안락함과 휴식을 제공한다.
더불어 2열 전용 커맨드 센터, 듀얼 무선 충전 패드, 접이식 트레이블 테이블은 기존 장착된 C타입 USB포트와 220v 파워 아울렛과 더불어 2열 공간의 사용성을 확장하여 간단한 식사와 사무까지 가능한 환경을 완성했다.
특히 2열 헤드레스트에 적용된 스피커는 2열 탑승자 중심의 완벽한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조절 가능하며, 12.6인치 개인용 디스플레이와 조합으로 몰입도 높은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한다.
또 드라이브 모드나 탑승자의 취향에 따라 유기적으로 반응하는 LED 앰비언트 라이트는 126가지의 컬러 옵션과 두 개의 독립적인 컬러 존을 나뉘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특히 레이저 가공된 도어 패널과 실내 오브제들과 어우러져 실내 전반에 독창적이고 개성이 있는 빛의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컬럼 장착형 전자식 기어 레버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센터 콘솔은 보다 넓은 수납공간으로 재탄생하였으며, 맞춤형 원목 소재, 정교한 스티칭, 크리스털 디테일 등은 실내 전반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준다.
실내 색상은 젯 블랙을 기본으로 일반형 모델에서는 위스퍼 베이지, ESV 모델에서는 시어 그레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디자인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변화를 담아냈다.
새로 디자인된 LED 램프와 라이팅 시스템은 차량의 전후면에 대담한 인상을 부여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 전면부에 새롭게 적용된 수직형 LED 헤드램프는 기존 가로/세로형 구성에서 벗어나 더욱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배경 조명이 적용된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크레스트가 기본 장착되며,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에는 서라운드 그릴 라이팅도 추가된다.
이러한 전면부의 변화는 리릭 등 캐딜락 EV에 적용된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결과물로, 특히 어두운 지하 주차장이나 야간에 압도적인 조명 연출을 보여주며, 살아 숨 쉬는 듯한 생동감과 강렬한 존재감으로 캐딜락만의 독보적인 아디덴티티를 선사한다.
후면부 또한 한층 세련되게 업그레이드됐다. 테일램프 위치 조정과 윈도우 디자인 개선으로 기존 모델 대비 현대적인 인상이 강화되었으며, 에스컬레이드의 상징과도 같은 약 1m 길이의 거대한 블레이드 LED 테일램프와 하단 범퍼 및 통합형 배기구 등이 새롭게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구현한다.
외장 색상은 기존 2가지 색상 블랙 레이븐, 크리스탈 화이트 트라이코트와 더불어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 아젠트 실버 메탈릭, 레디언트 레드 틴트코트 총 5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에스컬레이드 역사상 가장 큰 24인치 휠이 새롭게 적용되어 풀사이즈 SUV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강화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주행이면서 민첩한 주행 성능을 전달한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한쪽 필러에서 반대편 필러까지 이어지는 필라 투 필라 55인치 커브드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실내 전체를 압도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선사한다.
8K의 해상도를 지닌 35인치 운전석 스크린과 4K, 20인치 동승석 스크린으로 구성된 이 디스플레이는 운전과 관련된 정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성도 시인성 좋게 표현해 줄 뿐 아니라 무선으로 연결되는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도 최적의 조합으로 작동한다.
또한 새롭게 장착된 커맨드 센터는 공조기능, 시트조절, 파워 오픈/클로즈 도어 등의 기능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운전자나 동승자가 보다 편리하게 차량 부가 기능을 작동할 수 있다.
파워 어시스트 기능이 지원되는 파워 오픈/클로즈 도어 기능도 더 뉴 에스컬레이드에 새롭게 적용된다. 실외 도어 핸들 스위치, 실내 도어 레버, 1열/2열 커맨드 센터, 브레이크 페달 조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차량의 문을 여닫을 수 있어 차량 탑승과 하차에 있어 비약적으로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에스컬레이드에만 적용되는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도 건재하다. 특히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의 경우 4개의 스피커가 2열 헤드레스트에 추가되어 총 40개 스피커를 통해 2열 승객까지 완벽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했다. 또한 설정 메뉴를 통해 좌석별 독립 음향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각기 다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에는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도 새롭게 탑재된다. 온스타가 적용된 차량은 휴대전화 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차량을 연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격 제어, 차량 상태 정보(주행거리, 타이어 공기압, 유류량, 엔진오일수명, 연비), 차량 진단 정보 확인 등 확장된 디지털 경험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기존 에스컬레이드 모델에서 호평을 받았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Head-up Display)와 능동형 안전 장치들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야간 운전시 시인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켜줄 수 있는 나이트 비젼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됐다.
주행 성능과 파워트레인 역시 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핵심 경쟁력이다. 캐딜락의 '고요한 정밀함' 주행 철학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조용하면서도 노면과의 연결감을 극대화했다.
캐딜락의 시그니처 기술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 시스템은 초당 1,000회 이상의 정밀한 노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 노면 상태나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결합되어 고속 주행 시 차고를 낮춰 안정감을 높이고, 저속 및 승하차 시 차고를 조절해 편의성과 주행 효율성을 모두 확보한다.
또한 독립식 전·후방 서스펜션은 차체의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정교한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으로 대형 SUV임에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주행 기술은 특히 고속 주행 시 더욱 빛을 발하며,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실현한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에는 최고출력 426 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파워를 자랑하는 6.2L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되며, 주행 조건에 따라 엔진 실린더 작동 패턴을 달리하는 기능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가 적용되여 주행 조건에 따라 최상의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관련해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 윤명옥 전무는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개성 넘치는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123년 헤리티지를 계승함과 동시에 미래를 향한 혁신을 담아 더욱 당당하교 정교하며 인텔리전트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모델”이라며,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삶의 다양한 스토리와 성공의 순간을 함께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 전했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일반형과 휠베이스 연장 버전인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 모델로 출시되며, 각각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스포츠 플래티넘 두 개의 트림을 선택 가능하다. 국내 가격은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1억 6,607만 원,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는 1억 8,807만 원이며, 트림별 가격은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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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전동화 오프로더 SUV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를 최초 공개했다.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X Gran Equator Concept)는 도전적인 모험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디자인된 전동화 기반의 럭셔리 오프로더 SUV 콘셉트 모델로, 도로 위에서의 정교함과 험로에서의 강인함을 동시에 갖춰 온·오프로드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차명 '이퀘이터(Equator)'는 강인하고 민첩하나 동시에 아름다움을 갖춰 품평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상급 아라비안 말에서 영감을 받았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겠다는 콘셉트 모델의 지향점을 담고 있다.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외관은 제네시스의 '환원주의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깔끔한 라인과 간결한 표면을 강조해 더욱 정제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긴 후드와 세련된 캐빈, 가파른 C-필러는 기존 SUV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실루엣을 완성하였으며, 위아래로 나뉘어 열리는 후면부의 분할 개폐식 테일게이트는 제네시스의 시그니처 투라인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어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이와 함께 아웃도어 장비 적재를 위한 루프랙과 휠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어두운 색상의 휠 클래딩, 타이어가 벌어지지 않도록 나사를 사용해 타이어를 고정한 비드락 휠 등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실내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의 조화로 직관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운전자가 오프로드 주행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빈티지 카메라의 다이얼을 연상시키는 4개의 중앙 원형 디스플레이 클러스터가 적용되었으며, 선형적인 구조로 디자인된 대시보드와 회전이 가능한 앞좌석과 모듈형 수납은 차량의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내부 소재로는 자연의 원초적인 아름다움을 반영한 중립적인 톤의 프리미엄 가죽과 패브릭을 사용해 의도적인 절제성을 강조하고 세련된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관련해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책임자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엑스 그란 이퀘이터 콘셉트는 우아함과 강인함, 편안함과 탐험정신이라는 상반된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 결과물"이라며, "오프로드 성능과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가 적절한 조화를 이뤄 실제 오프로드 주행 시 아름다운 자연과 마주하는 여정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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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폴스타가 상당한 량의 온실가스 감축을 비롯해, 폴스타 제로 프로젝트의 업데이트, 투명성 향상 및 지속 가능한 소재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담은 네 번째 연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폴스타는 2020년 탄소 배출량 측정을 시작한 이래로 판매된 자동차 한 대당 탄소 발자국을 24.7% 감축했다.
이러한 성과에 가장 크게 기여한 요인으로는 전 모델에 저탄소 알루미늄 사용량을 높인 것과 배터리 생산 과정 개선, 차량 생산 시 100% 재생 전기 사용, 더 효율적인 물류 및 특정 해상 노선에서의 바이오 연료 사용 증가 등을 꼽을 수 있다.
폴스타 제로 프로젝트는 2021년 기후 중립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바탕으로 시작했다. 지금 당장 변화와 행동이 필요하다는 긴급성을 고취시킴은 물론,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가속화해 2040년까지 기후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폴스타의 목표 역시 지원한다.
프로젝트 파트너와 폴스타는 공동 이니셔티브를 통해 중요한 저탄소 솔루션을 확인했고, 프로젝트 시작 당시보다 탄소 배출량이 10톤 낮은 폴스타 2를 생산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었다고 발표했다.
가장 큰 기여는 탈탄소화의 핵심 소재인 알루미늄과 철강 제조 분야이며, 이는 폴스타2의 전체 생산에서 판매까지 탄소 발자국의 약 45%를 차지한다. 다음 단계에서는 폴스타 제로 프로젝트의 구조가 바뀌며, 미션 제로 하우스에서 추가 연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미션 제로 하우스는 폴스타가 시작하였으며, 공동 협업 및 펀딩 지원이 이루어지는 연구 센터이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이 연구 허브에는 학계 과학자와 산업계 엔지니어가 함께 소재, 제품 및 생산 공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제거하기 위해 협력한다. 미션 제로 하우스의 핵심 원칙은 개발한 미래의 잠재적 솔루션을 상용화하는 것이다.
순환, 포용, 투명성은 여전히 핵심 분야로 분류된다. 폴스타는 ‘책임 있는 광업 보증을 위한 이니셔티브’에 가입하여 고위험 지역에 대한 현장 감사를 지속해서 확대했다.
더불어 망간과 다른 물질을 포함한 위험 물질 추적을 넓혔다. 폴스타는 차량 프로그램과 연식을 업그레이드할 때, 모두 재활용 물질의 데이터 접근성과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폴스타 4에는 10%의 재활용 소재가 포함되어 있다.
폴스타 4는 511km(싱글모터 기준)의 넉넉한 1회 충전 최대 주행 거리를 비롯해 544마력 의 강력한 퍼포먼스(듀얼모터 기준), 2,999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넉넉한 탑승 공간,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1개의 카메라와 1개의 레이더,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활용한 첨단 주행 보조 및 안전 시스템, 파일럿 팩을 포함하고도 6,690만 원부터 시작하는 뛰어난 가격 경쟁력 등을 갖췄다.
관련해 마이클 로쉘러 폴스타 CEO는 “폴스타는 성장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간단히 말해, 우리는 판매를 가속화 하면서도 탄소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갈 때, 폴스타는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며, 약속을 두 배로 이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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