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Motorcycle]

CB1000 호넷 SP

혼다(HONDA)가 압도적인 성능의 고성능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CB1000 호넷 SP'를 50대 한정 판매한다.

혼다 호넷 시리즈(CB1000 HORNET SP)는 1996년 첫 출시 이후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 아이코닉한 매력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고성능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로서 자리매김했다.

CB1000 호넷 SP는 호넷 시리즈의 명성을 계승하면서 ‘지금까지 없던 강렬함’이라는 콘셉트 아래, 기존 호넷 시리즈를 뛰어넘는 아름다움과 강력함을 모두 갖춘 모델로 탄생했다. 스포티한 스타일링과 고성능을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은 물론, 다양한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으로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고 컨트롤 가능한 퍼포먼스를 실현했다. 호넷 시리즈의 최상위 트림으로서 국내에는 프리미엄 전용 파츠로 성능을 극대화한 SP 모델을 CB1000 호넷 단일 트림으로 선보인다.

파워 유닛은 혼다의 플래그십 스포츠 바이크인 ‘CBR1000RR’ 엔진 기반의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 고성능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158ps/11,000rpm, 최대 토크 10.9kg.m/9,000rpm의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신규 피스톤 적용과 밸브 타이밍 조절, 기어비 개선 등 고성능에 최적화된 기술을 적용해 출력을 향상시켰으며, 중저속에서도 강력한 토크 특성을 구현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CB1000 호넷 SP는 다양한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통해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고 컨트롤 가능한 퍼포먼스를 실현했다. 비틀림 강성이 향상된 신규 프레임과 하부 무게 중심의 레이아웃으로 민첩성과 안전성까지 갖췄다. 라이딩 포지션은 차체 전방과 가깝게 설계해 일체감을 높이고, 평평한 시트 형태는 주행 중 라이딩 포지션의 자유도를 높여 안락하고 스포티한 주행을 돕는다.

또 다양한 노면에서 안전한 주행을 돕는 5가지 라이딩 모드, 즉각적이고 세밀한 스로틀 응답을 제공하는 스로틀 바이 와이어, 클러치 레버 조작 없이 빠르게 시프트 업 또는 다운이 가능한 퀵 시프터,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와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등 각종 첨단 전자 장비를 통해 안전하고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일링은 관능적이고 동적인 라인을 강조함과 동시에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시각적으로 표현, 스포티한 존재감을 완성했다. 특히, 호넷 시리즈만의 기계적 미학을 강조하는 스타일을 계승하고 날렵한 스타일의 새로운 헤드라이트를 통해 공격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자아낸다. 모든 등화기류에는 LED를 적용했으며, 높은 시인성과 정보 전달에 용이한 풀 컬러 5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CB1000 호넷 SP는 호넷 시리즈의 최상위 트림으로서 다양한 프리미엄 전용 파츠를 채용했다. 리어 서스펜션에는 올린즈 TTX36,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브렘보 스틸레마를 채택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제동 성능은 물론, 라이더에게 심미적 만족감까지 제공한다.

CB1000 호넷 SP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한 1,760만원이며, 맷 블랙 단일 색상으로 판매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RR

롤스로이스(RR)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전략 게임인 체스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롤스로이스 체스 세트'를 선보였다.

롤스로이스 체스 세트는 시대와 문화를 초월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체스를 롤스로이스만의 시각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환대의 미학과 함께 나누는 경험의 가치를 담고 있다. 롤스로이스 특유의 고급 소재와 장인정신이 깃든 수공예 기술로 완성되었으며,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구성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체스 세트는 움직임의 감각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됐으며, 총 1년에 걸친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가죽으로 마감된 받침부는 중앙에서 양 끝으로 갈수록 부드럽게 솟아오르는 형태로, 롤스로이스 차량 특유의 측면 곡선인 ‘와프트 라인’을 연상시키며 마치 좁은 면적 위에 떠 있는 듯한 인상을 준다.

체스판은 단 한 번의 동작으로 유려하게 펼쳐지고, 내부에 숨겨진 가죽 소재의 수납함이 천천히 솟아오르며 체스 말을 극적으로 드러낸다. 이 섬세한 연출은 롤스로이스의 코치 도어가 열릴 때의 품격 있는 움직임을 떠올리게 하며 특별한 감성을 더한다. 또, 게임 중 체스 말이 정확하게 제자리에 놓이도록 체스판 아래에는 자석이 숨겨져 있으며, 이를 위해 롤스로이스 디자이너들은 여섯 가지 종류의 자석을 실험해 최적의 자력을 발휘하는 조합을 구현해냈다.

체스판 양옆에 숨겨진 서랍은 가볍게 눌러 여는 방식으로 설계됐으며 폰이 승격했을 때 사용할 여분의 퀸을 보관할 수 있다. 넉넉한 크기의 체스판과 말 수납함의 테두리는 고광택 알루미늄으로 마감됐고, 체스 세트의 전면과 후면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환희의 여신상’ 문양이 새겨져 롤스로이스의 정체성을 우아하게 드러낸다.

모든 구성품은 정밀한 수작업을 거쳐 완성된다. 알루미늄 재질의 체스판 격자는 기계 가공 후 손으로 모서리를 세밀하게 다듬었으며, 베니어 소재는 레이저로 커팅한 뒤 수작업으로 체스판에 배치했다. 모든 베니어는 동일한 통나무에서 가공한 목재만을 사용해 나뭇결의 일관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스럽게 깊어지는 질감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각 체스 말은 입체적인 면을 살려 정교하게 제작되어 그 자체로 하나의 조각 작품과 같은 인상을 자아낸다. 디자이너들은 전통적인 체스 말의 실루엣을 연구한 뒤 이를 아래로 수직 연장해 정사각형 받침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배치했다. 

본체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으며, 꼭대기에는 보석처럼 빛나는 금속 헤드가 더해졌다. 체스 말을 손에 쥐었을 때의 무게감과 차가운 촉감은 롤스로이스 차량 내부의 금속 재질 송풍구 조절기를 연상시킨다. 검정 말은 새틴 마감, 하얀 말은 은은한 무지갯빛 광택으로 마감해 각각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롤스로이스 체스 세트에는 롤스로이스 차량 실내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고급 소재들이 적용된다. 체스판은 네 가지 베니어 조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위에서 내려다보면 다이아몬드 형태로 배열된 무늬가 돋보인다. 체스판 테두리에는 결이 길게 뻗은 베니어를 사용해 전체적인 조화를 꾀했다.

체스판 표면 마감은 고광택 마감과 천연 질감을 살린 오픈 포어 방식 두 가지로 구성되며, 전자는 ‘블랙우드 & 세라믹 화이트’, ‘마카사르 에보니 & 로열 월넛’ 조합 2종으로, 후자는 ‘스모크드 유칼립투스 & 팔다오’, ‘옵시디언 아요우스 & 블랙우드’ 조합 2종으로 구성된다.

또한 고객은 체스 세트를 놓을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외관 마감과 체스 말 보관함의 가죽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캐시미어 그레이, 피닉스 레드, 찰스 블루, 포지 옐로우, 아이슬란드 모스, 스키바로 그레이, 아틱 화이트, 하바나, 테일러드 퍼플, 만다린, 피오니 핑크, 블랙, 라임 그린 등 총 13가지로 제공된다.

롤스로이스 체스 세트는 전 세계 롤스로이스 전시장 및 비스포크 경험 공간 프라이빗 오피스에서 주문가능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THE NEW ESCALADE

미국 캐딜락이 럭셔리 풀사이즈 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계약 시작 당일 하루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에스컬레이드(THE NEW ESCALADE)'는 제품 역사상 최초로 장착된 파워 오픈·클로즈 도어, 2열 이그젝큐티브 시트 패키지, 24인치 알로이 휠을 비롯하여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풀체인지 급으로 변경된 인테리어를 통해 럭셔리 풀사이즈 SUV의 기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디자인과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세심하게 업그레이드했으며 외관부터 실내까지 압도적인 변화를 담아냈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후면의 수직형 LED 램프와 라이팅 시스템, 24인치 휠은 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을 극대화하였으며, 2열 이그젝큐티브 시트와 파워 오픈·클로즈 도어 개폐 기능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에 맞는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필라 투 필라 55인치 커브드 LED 디스플레이와 최대 40개 스피커로 구성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등의 첨단 편의 사양들이 탑승자 모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에는 VIP 고객을 위한 ‘2열 이그젝큐티브 시트 패키지’가 새롭게 기본 적용된다. 우선 패키지의 핵심인 2열 14방향 파워시트에는 전동 위치 조절, 열선, 통풍, 마사지와 럼버 서포트 기능이 적용되어 장거리 여행자에게 최상의 안락함과 휴식을 제공한다. 

또 2열 전용 커맨드 센터, 듀얼 무선 충전 패드, 접이식 트레이블 테이블은 기존 장착된 C타입 USB포트와 220v 파워 아울렛과 더불어 2열 공간의 사용성을 확장하여 간단한 식사와 사무까지 가능한 환경을 완성했다.

특히 2열 헤드레스트에 적용된 스피커는 2열 탑승자 중심의 완벽한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조절 가능하며, 12.6인치 개인용 디스플레이와 조합으로 몰입도 높은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한다. 

또 드라이브 모드나 탑승자의 취향에 따라 유기적으로 반응하는 LED 앰비언트 라이트는 126가지의 컬러 옵션과 두 개의 독립적인 컬러 존을 나뉘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며, 특히 레이저 가공된 도어 패널과 실내 오브제들과 어우러져 실내 전반에 독창적이고 개성이 있는 빛의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디자인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변화를 담아냈다. 새로 디자인된 LED 램프와 라이팅 시스템은 차량의 전후면에 대담한 인상을 부여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

전면부에 새롭게 적용된 수직형 LED 헤드램프는 기존 가로/세로형 구성에서 벗어나 더욱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배경 조명이 적용된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크레스트가 기본 장착되며,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에는 서라운드 그릴 라이팅도 추가된다.

전면부의 변화는 리릭 등 캐딜락 EV에 적용된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결과물로, 특히 어두운 지하 주차장이나 야간에 압도적인 조명 연출을 보여주며, 살아 숨 쉬는 듯한 생동감과 강렬한 존재감으로 캐딜락만의 독보적인 아디덴티티를 선사한다. 후면부 또한 한층 세련되게 업그레이드됐다. 

테일램프 위치 조정과 윈도우 디자인 개선으로 기존 모델 대비 현대적인 인상이 강화되었으며, 에스컬레이드의 상징과도 같은 약 1m 길이의 거대한 블레이드 LED 테일램프와 하단 범퍼 및 통합형 배기구 등이 새롭게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구현한다.

외장 색상은 기존 2가지 색상 블랙 레이븐, 크리스탈 화이트 트라이코트와 더불어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 아젠트 실버 메탈릭, 레디언트 레드 틴트코트 총 5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에스컬레이드 역사상 가장 큰 24인치 휠이 새롭게 적용되어 풀사이즈 SUV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강화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주행이면서 민첩한 주행 성능을 전달한다.

주행 성능과 파워트레인 역시 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핵심 경쟁력이다. 캐딜락의 '고요한 정밀함' 주행 철학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조용하면서도 노면과의 연결감을 극대화했다. 

캐딜락의 시그니처 기술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 시스템은 초당 1,000회 이상의 정밀한 노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 노면 상태나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결합되어 고속 주행 시 차고를 낮춰 안정감을 높이고, 저속 및 승하차 시 차고를 조절해 편의성과 주행 효율성을 모두 확보한다.

또 독립식 전·후방 서스펜션은 차체의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정교한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으로 대형 SUV임에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주행 기술은 특히 고속 주행 시 더욱 빛을 발하며,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실현한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426 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파워를 자랑하는 6.2L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되며, 주행 조건에 따라 엔진 실린더 작동 패턴을 달리하는 기능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가 적용되여 주행 조건에 따라 최상의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관련해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북미 시장에서 20년 넘게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온 모델”이라며, “새롭게 진화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한국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더 뉴 에스컬레이드를 선택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차량의 추가 물량 확보와 빠른 인도를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일반형과 휠베이스 연장 버전인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 모델로 출시되며, 각각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스포츠 플래티넘 두 개의 트림을 선택 가능하다. 가격은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1억 6,607만 원,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는 1억 8,807만 원이며, 트림별 가격은 동일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