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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독일 아우디가 이탈리아 밀라노애서 이달 13일까지 진행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 미래 모빌리티의 비전을 선보인다.

아우디는 올해로 9회째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 밀라노 시내 중심에 위치한 피아짜 코르두시오에서 아우디 브랜드만의 정수를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아우디는 역사적인 메델란 건물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에서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사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공간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에서는 디자인 위크 기간 동안 지속가능성 달성을 위한 패널 토론 및 연설도 진행된다. 

아우디의 지속가능성은 세계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다. 아우디도 이를 받아들이고 책임을 느끼고 있다.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에서 진행되는 패널 토론에서는 그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지속가능하게 살 수 있는 방법과 디자인 및 지속가능성의 관련성, 아우디가 할 수 있는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관련해 아우디 디자인 책임자인 마크 리히트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만큼 디자인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방식을 보여줄 수 있는 적합한 장소는 없다"라며, "현대적 디자인과 전통적인 장인정신, 이탈리안 디자인의 우아함과 국제적 영향력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뿐"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우디는 간소화된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 언어를 전달하고 인간 중심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두 대의 콘셉트 카인 '그랜드스피어 콘셉트'와 'A6 아반트 e-트론 콘셉트'를 이탈리아에서 처음 선보인다.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 세단은 우아함과 엔터테인먼트,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돼 있으며, 전장 5.35m의 여유로운 크기를 갖췄다. 

또 아우디 A6 아반트 e-트론 콘셉트는 아우디의 순수 전기 구동 A6 럭셔리 클래스의 미래를 제시한다. 

한편, 디자인 분야에서 가구 디자인 및 제조업체인 폴리폼은 아우디와 같은 철학을 공유하는 회사이다.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이 회사는 미학과 품질면에서 타협할 수 없는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

아우디와 폴리폼은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아우디x폴리폼–이동수단에서의 개인 공간에 대한 비전'이라는 이름하에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의 실내 디자인에 대한 가상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인다. 현재까지의 아우디 모델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이 콘셉트 카는 중국 잠재 고객들이 참여해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의 주행환경 및 차량 이용과 관련한 요청사항을 반영해 디자인됐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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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기아가 브랜드 최초의 목적 기반 차량(PBV) '니로 플러스'의 고객 인도를 본격 개시했다. 

기아는 9일 '니로 플러스' 1호차 전달식이 열고 첫 번째 고객에 차량을 인도했다. 

전달식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렸으며, 개인택시 경력 16년 차인 '기호경(64) 씨'에게 1호차인 니로 플러스 택시 전용 모델을 성공적으로 인도했다. 

니로 플러스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공간 확장형 PBV 모델로,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전고와 전장을 늘리고 실내 구성을 최적화해 차별화된 공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PBV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기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를 말하며, 용도에 맞게 차량 내부를 설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도심 주행의 경우 1회 충전으로 43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올인원 디스플레이에 내비게이션, 앱미터, 디지털운행기록계를 통합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택시 모델의 경우, 택시 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올인원 디스플레이'와 2열 승객을 세심하게 배려한 편의사양으로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1호차 주인공 기 씨는 이날 전달식에서 "니로 플러스는 올인원 디스플레이 등 택시 운행에 필요한 맞춤형 사양으로 주변 동료들 사이에서도 평이 좋은 차량"이라며, "내연기관 대비 연료비, 유지보수비를 절감할 수 있는 EV 차량인데다 넓은 실내 공간도 확보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차량을 직접 전달한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니로 플러스는 국내 택시 서비스 종사자는 물론 법인, 지자체 및 개인 고객의 일상과 여가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차량인 만큼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글로벌 지역의 카헤일링, 법인 및 개인 고객, 캠핑을 위한 모델도 동시에 개발해 1세대 니로의 위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니로 플러스의 가격은 세제혜택 전 개별소비세 3.5% 기준 택시 모델 라이트 트림 4,621만 원, 에어 트림 4,778만 원, 업무용 모델 에어 트림 4,778만 원, 어스 트림 4,904만 원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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