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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쌍용자동차가 이달 말 중형급 SUV 신차 '토레스'의 사전 계약과 동시에 양산에 들어갈 전망이다. 

토레스(프로젝트명 J100)는 쌍용차가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으로 오랜만에 내놓은 신차다. 토레스가 성공적으로 출시되면 부진했던 전체 찬매량 회복과 경영정상화를 꾀할 수 있어 큰 기대가 쏠린다. 

토레스는 쌍용차가 프로젝트명 'J100'으로 개발해 온 차량으로, 쌍용차 새 디자인 철학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한 중형 SUV 모델이다. 

토레스는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고 있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왔다. 이 곳은 유네스코의 생물다양성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10대 낙원'으로 평가되며 세계 모험가들의 버킷리스트 1순위로 꼽는 핫플레이스로 꼽힌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작품으로, 기존 SUV와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하였으며, 후면부는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쌍용차는 평택공장에서 지난달부터 토레스의 파일럿 생산을 개시, 7월 초 영종도 일대에서 출시 및 언론 시승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또 강인하고 터프한 디자인에 웅장함을 더한 토레스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공간 활용성을 갖춰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 모자람이 없으며, 대한민국 유일의 SUV 전문 메이커인 쌍용차가 토레스를 통해 도심형 SUV와 확연히 차별화된 정통 SUV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보여진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 렉스턴 사이에 포지셔닝되며, 현대 투싼이나 기아 스포티지, 르노코리아 QM6, 쉐보레 이쿼녹스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세분화되어 가고 있는 SUV 시장에서 토레스는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 렉스턴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세그먼트를 넘나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며 “오랜 기간 철저하게 상품성을 높이며 준비한 만큼 시장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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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가 한층 더 모던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갖춰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을 개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달 열린 세계 최초 공개 행사에서 물에 잠긴 댐 방수로를 타고 오르는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며 화려한 데뷔를 알린 바 있다.

아이슬란드에 있는 세계 최대 길이의 방수로를 갖춘 댐인 '카우라흐뉴카르 댐'에서 분당 750톤의 물이 쏟아지는 가운데 294m 길이의 방수로를 따라 흐르는 급류에 저항하며 40도의 가파른 경사를 거슬러 오르는 데 성공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3세대로 거듭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로, 한계를 넘어선 강력한 퍼포먼스와 레인지로버 패밀리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결합된 럭셔리 스포츠 SUV다.

특히 풀체인지를 통해 한차례 더 진보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모던 럭셔리 철학이 반영된 디자인과 더불어 새롭게 적용된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매끈한 표면에 역동적인 스탠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을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다이내믹함을 강조한다. 특히 근육질의 스탠스, 짧은 오버행, 스탤스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한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전면과 후면의 가파르게 경사진 윈드스크린 등으로 도로 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완성했다. 

또한 새틴 그레이알로이 휠과 보닛의 루브르, 측면 잉곳에 적용한 새틴 버니시드 코퍼 디테일로 고성능 SUV의 매력을 강조한다. 여기에 차체와 같은 색상의 하부 클래딩, 매트 그래파이트 아틀라스 색상의 그릴과 레인지로버 레터링은 다이내믹 모델만의 스포티하고 날렵한 인상을 한층 돋보이게 해준다. 

실내 디자인 역시 완전히 새롭게 변화했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해석됐으며, 운전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주행 환경을 제공해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한다. 

더불어 역대 최대 사이즈의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가 장착됐으며, 최고급 윈저 및 부드러운 세미 아닐린 가죽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적용된 문라이트 크롬 피니시는 현대적이며 퍼포먼스에 특화된 실내 분위기에 완성도를 더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주행거리가 연장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최신 V8 트윈 터보 엔진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으로 역대 모델 중 가장 역동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2024년 순수전기 모델을 출시해 극적인 현대성과 고유의 개성을 전동화 성능과 결합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8단 ZF 자동변속기와 최신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접지력을 초당 100회 모니터링함으로써 각 액슬에 최적의 토크를 예측하고 분배한다. 이를 통해 어떤 조건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연비를 최적화한다.

또 최초 적용되는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거친 오프로드 환경을 더욱 쉽게 주행하도록 돕는다. 이 기능은 노면 상태를 감지하고 롤과 피칭, 그리고 요잉을 분석해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통해 운전자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올 뉴 레인지로버와 마찬가지로 랜드로버의 정신적 고향이기도 한 영국 솔리헐 공장에서 독점 생산된다. 초기 랜드로버 시리즈가 생산됐던 역사적인 이 생산 기지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올 뉴 레인지로버 생산을 위한 현대적인 센터로 변모되어 고유한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다이내믹 HSE,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D300 다이내믹 HSE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5000만 원대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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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오토모빌, 한국 진출 이후 최초의 가솔린 엔진 투입
- 한국 소비자 선호에 맞춘 다양한 옵션 대거 적용

DS오토모빌이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최초로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DS 7 크로스백'을 공식 출시한다.

DS 7 크로스백은 프랑스 DS 브랜드가 한국 진출 당시 처음으로 출시한 전략 차종이다. DS 7 크로스백은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과 프랑스 특유의 주행 감성을 내세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DS의 주력 모델이다. 

DS는 DS 7 크로스백에 브랜드 최초로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새롭게 도입, 새 출발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차내 장착된 3기통 1.2리터 퓨어테크 엔진은 경제성과 친환경성 등 다운사이징 엔진의 강점을 두루 갖췄다. 1.2리터 퓨어테크 엔진은 이러한 장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영국 유명 매체인 '엔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에서 뽑은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바 있다.

DS 7 크로스백은 1.2리터 퓨어테크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 최고 출력 131마력과 최대 토크 2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복합연비는 11.8km/ℓ(도심 10.5km/ℓ, 고속 주행 13.7km/ℓ)에 달한다.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137g/km에 불과하다.

디자인은 동급 대비 우람한 체격을 자랑하는 차체와 프랑스의 섬세한 아방가르드 정신을 담은 디테일한 실내외 디자인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DS 윙스'로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육각형 그릴과 역동적인 크롬라인을 통해 DS 7 크로스백만의 우아함과 강인함을 드러낸다. 

실내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을 장착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가죽 시트와 대시보드 등에 알칸타라와 같은 고급 소재를 대거 적용하고,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마무리해 품격을 높였다. 

허리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파워 럼버 서포트와 앞좌석 열선 시트, 핸즈 프리 전동식 트렁크 등 한국 소비자 기호에 맞게 적용된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트림의 경우 쏘시크와 그랜드 시크 2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먼저 엔트리 트림인 쏘시크에는 19인치 알루미늄 휠과 다이아몬드 빛을 형상한 DS 액티브 LED 비전 헤드라이트,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전동식 트렁크를 기본 장착했다. 또 스탑앤고가 지원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 주행보조 시스템을 마련했다.

상위 트림인 그랜드 시크는 차 내부에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포칼 일렉트라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시스템과 앞좌석 통풍시트 및 마사지 시트를 추가 적용,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시스템과 비전 360 서라운드뷰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도 적용했다.

DS 7 크로스백의 국내 판매 가격은 쏘시크 5,090만원, 그랜드 시크 5,590만원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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