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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액티언 SUV

KG모빌리티(KGM)가 고객 선호도를 적극 반영해 액티언에 파노라마 선루프를 도입, 상품성을 한층 강화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일반 선루프 대비 1열뿐만 아니라 2열까지 확장해 넓은 선루프 공간을 제공하여 뛰어난 개방감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도심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 시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중 하나로 꼽힌다.

액티언에 적용된 파노라마 선루프는 틸팅 및 슬라이딩 기능을 지원하며, 가로 840mm 및 세로 1270mm의 대형 글라스로 넓은 공간감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아웃 슬라이딩 방식으로 작동되어 높은 실내 헤드룸을 유지하는 동시에, 동급 상위 수준인 511mm의 글라스 열림량을 바탕으로 넓은 채광 면적과 우수한 환기 성능도 갖췄다.

편의성과 고급감을 향상한 전동식 롤러 블라인드 형태의 선 쉐이드는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실내 온도 조절은 물론 햇빛 차단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노라마 선루프의 가격은 120만원으로 S7(3,344만 원), S9(3,594만 원) 등 액티언의 모든 트림에 선택 사양으로 적용 가능하다. 

관련해 KGM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은 액티언을 시작으로 다른 차종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 전했다. 

한편, KGM은 2월 한 달 간 액티언 구매 시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고객 맞춤 구매 혜택을 제공,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구체적으로 선수금 50%의 12개월 무이자 할부 및 선수금 없는 4.9%~5.4%의 60~72개월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 선수금 없이 3년간 순차적으로 이율을 낮게 차등 적용(1년 4.9%, 2년 4.4%, 3년 3.9%)한 다운(DOWN) 할부를 새롭게 마련해 고객의 금융 플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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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Photo]

FERRARI PUROSANGUE

페라리 FMK가 푸로산게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했다. 

페라리 푸로산게(FERRARI PUROSANGUE)는 페라리 최초의 4도어 4인승 차량이자 전 세계 유일무이한 4인승 스포츠카 모델로,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하며 페라리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페라리가 공개한 이번 영상은 한국 제주도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배경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 현빈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푸로산게와 함께하는 우정 여행'이라는 테마를 담은 본 영상에서는 배우 현빈을 비롯해 스타 쉐프 오스틴 강, 모델 김우래와 한승수가 출연한다. 배우 현빈과 3명의 친구들은 서귀포 성산 영락재, 성산 일출봉, 1100도로 및 수원리 해안도로 등 제주 곳곳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푸로산게의 매력을 선보이게 된다.

약 1분 30초 길이의 디지털 필름은 2025년 2월 3일, 한국시각 기준 오후 7시에 페라리 FMK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라리 HQ 및 APAC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다. 

앞서 2월 2일 공개된 티저 영상이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데 이어, 본편에서는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현빈과 독창적이고 다재다능한 푸로산게의 매력이 어우러져 더욱 인상깊은 비주얼과 스토리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태리어로 순종(thoroughbred)를 의미하는 페라리 푸로산게는 2022년 9월, 전 세계 자동차 팬들의 오랜 기다림 끝에 출시된 모델로, 페라리가 75년간 수행해온 첨단 연구의 정점에서 탄생한 차량이다. 

가족, 자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페라리 4도어 스포츠카로, 페라리의 상징인 자연흡기 V12를 장착했으며 725마력(cv)이라는 엄청난 출력을 발휘한다. 통상적인 현대식 GT차량의 엔진과는 다르게, 프론트 미드 엔진을 장착하고 후륜 쪽에 기어박스를 배치해 스포츠카와 같은 트랜스 액슬 레이아웃을 구현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페라리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울퉁불퉁한 노면에서의 타이어 접촉 패치 및 코너에서의 차체 롤링을 매우 효과적으로 제어, 여타의 페라리 스포츠카와 동일한 성능과 핸들링 반응을 제공한다.

나아가 푸로산게는 현대적인 아키텍처를 통해 높은 수준의 편안함에 페라리 본연의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결합해 폭넓은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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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포르쉐 타이칸 GTS

포르쉐(Porsche)가 핀란드 최북단 레비 지역의 아이스 트랙 위에서 '타이칸 GTS'로 총 길이 17.503km의 연속 드리프트에 성공,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1월 14일,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인스트럭터 옌스 리히터는 극한 외부 환경 속에서 기록에 도전했다. 차량의 연속 드리프트로 인한 극심한 하중에 아이스 트랙이 생각보다 더 빨리 손상되었음에도 불구, 스로틀과 스티어링 개입만으로 총 132 랩 동안 드리프트를 유지하며 이전 기네스 기록인 14.809km를 갱신했다. 해당 기록으로 포르쉐 타이칸은 통산 네 번째 기네스 월드 레코드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번 도전은 기네스 월드 레코드 공식 심사위원 감독 아래 북극권에서 약 150km 북쪽에 위치한 핀란드 레비의 포르쉐 아크틱 센터 아이스 트랙에서 진행됐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팀은 지름 59m의 드리프트 서클을 조성했으며, 타이칸 GTS의 두 액슬에는 1mm 스파이크가 달린 상용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했다.

차량에는 주행 경로를 정밀하게 측정하기 위한 전문 GPS 측정장치가 탑재되어, 주행 거리는 물론, 운전자의 스티어링 휠 조작, 가속 및 제동, G-포스까지 기록됐다.

관련해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인스트럭터 옌스 리히터는 "이번 기네스 월드 레코드 타이틀로 극한 환경에서도 타이칸의 뛰어난 섀시와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해냈으며 특히, 더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사륜 구동 모델로 도전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르쉐 타이칸은 총 4개의 기네스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3년,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로 해발 5,573m의 신장-티베트 루트를 주행하며 전기차 중 가장 큰 고도 변화를 극복한 차량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 타이틀을 획득했다.

2021년에는 레이싱 드라이버 레 킨이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전시장에서 타이칸을 시속 165.1km까지 가속하며 실내에서 주행한 차량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다. 또 2020년에는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인스트럭터 데니스 레테라 가 독일 호켄하임링의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타이칸으로 55분 동안 42.171km 연속 드리프트하며 신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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