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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LX 700h

렉서스(LEXUS)가 '디 올 뉴 LX 700h'를 한국 시장에 본격 투입한다. 

렉서스 LX는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플래그십 대형 SUV 모델이다. 

지난 17일 사전 계약에 돌입한 '디 올 뉴 LX 700h(The All-New LX 700h)'는 오프로드와 온로드를 넘나드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렉서스 특유의 정제된 승차감을 조화롭게 제공하며, '어떤 길에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럽게'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렉서스는 '디 올 뉴 LX 700h'가 오랜 신뢰성과 내구성,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기반으로, 최신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해 한층 진화된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설명했다. 

특히 '디 올 뉴 LX 700h'는 압도적 성능과 넓은 공간을 갖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렉서스만의 럭셔리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플래그십 SUV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하이브리드 기술로 새롭게 태어난 ‘디 올 뉴 LX 700h’는 LX의 핵심 가치인 ‘신뢰성’, ‘내구성’, ‘오프로드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전동화 기술을 접목해 한층 더 진화했다. 


디 올 뉴 LX 700h는 '품격 있는 세련미'를 디자인 테마로 웅장한 차체와 대형 프레임리스 스핀들 그릴, 수평적 보디 형상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강조하며, 렉서스 플래그십 SUV다운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구현했다.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실내 공간은 운전자가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필수 제어장치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해 주행 편의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또 세미아닐린 가죽 시트를 적용해 장거리 주행이나 거친 노면에서도 탑승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했으며, 1열에는 5가지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리프레시 시트를 탑재하여 한층 더 편안하고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렉서스 최초로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프레임 경량화와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부드러운 승차감과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동시에 실현했다.

차내 탑재된 3.5L V6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강력한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하며, 풀타임 AWD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디 올 뉴 LX 700h는 4인승 VIP, 5인승 오버트레일, 7인승 럭셔리 총 3가지 그레이드로 출시되며, 각 그레이드별로 차별화된 사양이 적용돼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뒷좌석 탑승객의 편의를 극대화한 4인승 VIP 모델은 2열 독립 시트와 오토만 기능,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한다.

또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5인승 오버트레일 그레이드는 전용 내외장 디자인이 적용했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전용 기능을 추가해 험로에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디 올 뉴 LX 700h의 가격은 VIP 1억 9,457만원, 오버트레일 1억 6,587만원, 럭셔리 1억 6,797만원이며, 오는 3월 17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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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주요 거점 도시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과 대구에 '벤츠 방배 서비스센터'와 '벤츠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 등 대형 서비스센터 2곳을 오픈했다.

새롭게 문을 연 방배 서비스센터는 지하 3층, 지상 2층의 총 연면적 5,780.82㎡(약 1,750평) 규모로, 베테랑 테크니션 등 총 35명의 정비 전문가 근무, 동시에 차량 정기 점검, 일반 정비 및 사고 수리가 가능한 27개의 워크베이 보유 등을 통해 하루 약 100대까지 전문적인 차량 수리가 가능하다.

또한 방배 서비스센터는 사당IC, 강남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 및 서초 등 지역에서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차량 정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22,128.30㎡(약 6,700평)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3층까지의 전용 대규모 고층 건물로,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네트워크 중 대구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만평역과 대구북부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으며, 일반 정비 및 사고 수리가 가능한 29개의 워크베이를 보유하고 있어, 영남권 고객들의 정비 수요를 충족하고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에는 TV 시청 전용 라운지, 안마의자 휴게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이 대기 시간을 보다 쾌적하게 보낼 수 있다.

관련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김나정 네트워크 개발 및 트레이닝 부문 총괄 부사장은 "방배 서비스센터와 대구 북구 서비스센터 모두 이용 고객이 많은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약 30개에 달하는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고객에 더욱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차량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수준 높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총 64개 공식 전시장, 74개 공식 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전국적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접근성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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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Photo]

RR Black Badge Spectre

세계 명차 롤스로이스(ROLLS-ROYCE)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를 최초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순수전기 모델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이자, 또 다른 자아인 블랙 배지 스펙터(Black Badge Spectre)는 최고출력 659마력(485kW), 최대토크 1,075Nm의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담한 개성과 독창적인 비전을 가진 블랙 배지 고객들의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해 개발된 이 차량은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담한 외관 마감, 선명한 인테리어 디테일, 혁신적인 비스포크 선택지를 제공한다.

롤스로이스는 엔지니어링 과정에서 블랙 배지의 철학에 실제 고객 경험을 반영하기 위해 일부 고객의 익명화된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십만 킬로미터에 걸쳐 정량 분석했다.

그 결과, 블랙 배지 고객들은 장거리 이동보다 짧은 순간에 최대 출력을 더 자주 활용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롤스로이스의 접근 방식이 적절했음을 입증한 결과였으며,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블랙 배지 고객의 대담한 성향에 맞춘 가장 강력한 롤스로이스가 탄생했다.

롤스로이스는 이번 블랙 배지 스펙터 발표와 함께 독창적인 '베이퍼 바이올렛' 외장 마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진한 검은색과 보라색이 조화를 이루는 이 색상은 1980년대와 1990년대 클럽 문화의 네온색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여기에 대비되는 ‘아이스드 블랙’ 컬러 보닛을 적용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고객들은 44,000가지에 달하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색상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해 조합하거나, 비스포크 디자이너와 협업해 자신만의 독점적인 컬러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숄더 및 펜더 코치라인 옵션에 차량 하단부를 강조하는 ‘와프트’ 코치라인 옵션이 추가되어 블랙 배지 스펙터의 위엄 있는 형태와 넉넉한 비율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23인치 5-스포크 단조 알루미늄 휠은 부분 광택 또는 올 블랙 마감으로 제공되며, 정교한 기하학 형상을 통해 차량에 숨겨진 복잡한 기술과 강력한 성능을 미묘하게 드러낸다. 

블랙 배지 모델 특유의 검정 미러 광택 마감은 판테온 그릴, 환희의 여신상, 더블 R 배지, 도어 핸들, 측면 창 프레임, 범퍼 액센트 등에 적용되어 차량의 어둡고 강렬한 성격을 드러낸다.

전면부에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적인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일루미네이티드 그릴 백플레이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일루미네이티드 그릴 백플레이트는 테일러드 퍼플, 찰스 블루, 샤르트뢰즈, 포지 옐로우 색상으로 제공되며, 차량의 외장 색상이나 코치라인, 실내 분위기에 맞춰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 외부의 화려한 조명은 새롭게 개발된 일루미네이티드 블랙 배지 트레드플레이트를 통해 실내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트레드플레이트는 총 10가지 보색으로 제공된다.

블랙 배지 스펙터에 내부에 탑승하면 과감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선사하는 강렬한 분위기를 즉시 느낄 수 있다. 

환희의 여신상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에는 블랙 배지의 상징이자 한계를 뛰어넘는 선구자 정신을 의미하는 인피니티 심볼이 더해졌다. 

구체적으로 실내 전면부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에는 피아노 블랙 색상의 바탕에 5,500개의 ‘별’이 다양한 크기와 밝기로 수놓아져 있다.

이 복잡한 공예 기술은 정교한 테크니컬 파이버 마감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다이아몬드 형태의 직조 방식은 검정색 볼리바르산 목재 위에 탄소 섬유와 미세한 금속 실을 결합해 제작된다. 금속 실은 탄소 섬유 층 사이에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손수 배치되며, 이를 통해 입체적인 시각 효과를 구현한다. 

각 부품은 샌드블라스트 처리 후 6겹의 래커를 덧입히고 섬세한 수작업 마감으로 깊이감과 선명함을 극대화했다. 뒷좌석을 분리하는 가죽 ‘워터폴’ 섹션에도 블랙 배지 인피니티 심볼이 정교한 자수로 새겨져 있다.

고객은 차량에 탑재된 ‘스피릿’ 운영 체제를 통해 비비드 그렐로우, 네온 나이츠, 사이언 파이어, 울트라바이올렛, 신스 웨이브 등 총 5가지 색상 테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계기판 디자인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이 첨단 디지털 아키텍처는 무선 충전, 충전소 정보 제공 등 기능과 차량 관리는 물론, 롤스로이스 전용 디지털 멤버십 ‘위스퍼스’ 앱과도 완벽하게 연동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격으로 차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브랜드 럭셔리 전문가들이 엄선한 실시간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뛰어넘는 블랙 배지 고객들은 대담한 역동성과 타협 없는 경험을 추구하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블랙 배지 스펙터에는 강력한 성능, 즉각적인 반응, 정밀한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됐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전설적인 멀린 항공기 엔진에서 영감을 얻은 두 가지 혁신적인 모드로 강력한 출력을 온전히 활용한다. 

첫 번째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인피니티 심볼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인피니티 모드’로, 스티어링 휠의 '∞'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면 659마력의 최대 출력과 즉각적인 페달 반응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운전자가 즉각적인 가속을 경험할 수 있는 '스피리티드 모드'다. 브레이크와 액셀을 동시에 밟아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햅틱 및 시각적 반응이 나타난다. 

이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순간적으로 토크가 1,075Nm까지 증가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3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한다.

또한, 롤스로이스의 섀시 전문가들은 고객이 블랙 배지 스펙터의 압도적인 성능을 더욱 자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변화를 적용했다. 

먼저 조향의 무게감을 높이고 롤 안정화 기능을 조정해 더 직관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코너링 시 차체 롤링을 줄였다. 

또한, 개선된 댐퍼는 차체 제어력을 높여 가속이나 감속 시 차체 앞쪽은 들리고 뒤쪽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끄러운 조작감 및 ‘매직 카펫 라이드’ 승차감과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관련해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링 디렉터 베른하르트 드레슬러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블랙 배지 특유의 타협 없는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고객 피드백, 고객의 주행 스타일에 대한 분석을 결합하여 탄생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또한 “내부 개발 이후, 가능한 빨리 차량을 경험해보고 싶어하는 일부 고객을 위해 극비리에 소량의 블랙 배지 스펙터를 제작했다. 이들은 롤스로이스의 엔지니어링 대응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브랜드와 고객 간의 긴밀한 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롤스로이스 CEO 크리스 브라운리지는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가 선보인 차량 가운데 가장 강력한 존재감과 목표의식을 지닌 모델로, 개발 초기부터 고객들의 대담한 표현 욕구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데이터 분석, 정성적 피드백, 그리고 블랙 배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타협 없는 캐릭터를 갖춘 모델을 완성했다. 또한, 디자이너와 장인들은 정교한 디테일과 현대 공예를 통해 블랙 배지의 개성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해냈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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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Excellence Centre

세계 명차 벤틀리가 영국 본사 크루 공장 내에 브랜드 첫 순수 전기 SUV 개발을 위한 '엑설런스 센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벤틀리 엑설런스 센터(Excellence Centre)는 오는 2026년 출시될 벤틀리 전기 SUV의 연구 개발을 위한 핵심 시설이다. 12일 진행된 엑설런스 센터 개관식에는 폭스바겐그룹 및 벤틀리모터스 이사회가 참석해 85년 역사를 지닌 크루 공장의 전동화 전환을 향한 첫 여정을 축하했다.

2층 구조의 엑설런스 센터는 연면적 8,000 평방미터 규모로, 생산 시험 구역과 미래 전기차 조립을 테스트하기 위한 소형 조립 라인을 갖추고 있다. 

또 미래 소재 시험, 고정밀 치수 측정, 차량 분석 및 신뢰성 시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테크니컬 센터 또한 내부에 마련돼 있다. 엑설런스 센터는 벤틀리 차량들의 품질과 성능,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한 연구 개발에 활용된다.

엑설런스 센터 건립과 순수 전기 SUV 개발은 업계를 선도하는 벤틀리 '비욘드100+' 전략의 일환이다. 벤틀리는 비욘드100+ 전략을 통해 디지털화되고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 생산 및 품질 관리 시설을 구축, 전동화된 미래를 실현할 계획이다.

이처럼 진보한 생산 설비와 신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될 세계 최초의 도심형 럭셔리 SUV이자 벤틀리의 첫 순수 전기 SUV는 미래 럭셔리 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관련해 안드레아스 레헤 벤틀리 생산 담당 이사회 멤버는 "엑설런스 센터는 비욘드100+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핵심 시설로, 역사적인 크루 공장을 세계 최고 수준의 지속 가능한 럭셔리 카 생산 허브로 변모시키기 위한 거점”이라며, “새로운 엑설런스 센터는 첫 순수 전기 SUV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벤틀리 고유의 독보적인 품질과 정밀성, 장인정신을 이어나가는 데에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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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oroid / Motorsport]

720S GT3 EVO

영국 슈퍼카 맥라렌이 레이싱 파트너로 선정한 유나이티드 오토스포츠와 함께 2025 FIA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2025 WEC)에 참가하며, 새로운 리버리를 적용한 '720S GT3 EVO' 두 대와 한층 강화된 드라이버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시즌은 맥라렌이 1995년 24시간 르망에서 우승을 차지한 지 30주년 되는 뜻 깊은 해다. 이에 맥라렌은 유나이티드 오토스포츠와의 파트너십에 기반해 2025 WEC에서 한층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정상 도전에 나설 계획이다.

 

맥라렌은 지난 2024년 LM GT3 클래스가 새롭게 도입되며 WEC 무대에 데뷔했다. 당시, 720S GT3 EVO는 바레인 예선에서 챔피언십 최초로 LM GT3 프런트 로우 록아웃을 달성했으며, 브라질 경기에서는 챔피언십 순위 톱 10 진입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맥라렌의 WEC 출전은 작년에 이어 올해가 두번째이며, 올해 맥라렌은 2025 WEC에서 1995년 르망 24시 우승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59번과 95번을 단 레이스카로 출전할 예정이다. 해당 숫자는 24시간 르망에 출전했던 F1 GTR 레이스카 번호가 59번, 당시 우승 년도를 상징하는 95를 뜻한다. 

맥라렌은 2025 시즌을 맞아 한층 진화된 리버리도 공개했다. 이번 시즌부터는 2025 GT3 EVO 레이스카의 공기역학적 강점을 부각하기 위해 맥라렌의 상징 '파파야 오렌지' 컬러를 한층 진화된 방식으로 구현해 독창적 리버리를 완성했다.

후드과 스플리터, 리어 윙에도 파파야 오렌지 컬러를 채택했고, 차량 측면 도어 블레이드에는 하부 바디워크와 동일한 색상을 적용해 리어 디퓨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공기 흐름을 시각적으로 묘사했다.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봤을 때 ‘파파야 오렌지’ 컬러는 맥라렌이 추구하는 공기역학적 흐름을 가시화한 눈물방울 캐빈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2025 시즌을 맞아 새로운 드라이버 라인업도 발표했다. 59번 레이스카에는 지난해 종합 순위 9위를 기록한 영국 출신 제임스 코팅엄과 스위스 출신 그레고리 소시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그리고 WEC 데뷔 첫 해 바레인 경기에서 포디움 피니시를 기록하며 강한 인상을 남긴 세바스티앙 보드가 새로 합류한다.

95번 레이스카에는 일본 출신 마리노 사토, 영국 출신 대런 렁, 인도네시아 출신 션 겔라엘이 오른다. 대런 렁은 WEC 우승 경험을 보유한 드라이버로, GT 월드 챌린지 스프린트 컵 브론즈 드라이버 챔피언과 브리티시 GT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한 실력파 레이서다. 션 겔라엘은 지난 해 렁과 한 팀을 이뤄 우승한 것을 포함해, WEC에서 총 네 차례 트로피를 들었었다. 이번 시즌은 그의 WEC 다섯 번째 시즌으로, 이미 두 차례 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하며 탁월한 실력을 입증했다.

한편, 2025 FIA WEC 시즌은 오는 2월 28일 카타르 개막전을 시작으로 유럽 이몰라, 스파-프랑코르샹, 르망 24시간 등 총 8개 라운드에 걸쳐 펼쳐진다. 이후 미주 대륙으로 이동해 브라질 상파울루와 미국 텍사스를 거쳐 시즌 후반부에는 일본에서 한 차례 더 경쟁을 펼친 후, 11월 바레인에서 대망의 최종 라운드가 열린다.

관련해 맥라렌 CEO 마이클 라이터스는 “맥라렌 GT3 EVO가 최고 수준의 대회에서 속도와 내구성을 완벽히 입증한 만큼, 유나이티드 오토스포츠와 함께 WEC 타이틀 경쟁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레이싱은 맥라렌 슈퍼카의 DNA 그 자체이며, WEC는 우리 차량의 최고 성능을 발휘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무대로 올 시즌 트랙에서 보여줄 성과가 매우 기대된다"라며 팀의 경쟁력과 목표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유나이티드 오토스포츠 CEO 리처드 딘은 "올해는 WEC에서 맥라렌과 함께 레이싱을 펼치는 매우 특별한 해이며, 2025 시즌에 새롭게 적용된 리버리는 이를 기념하는 상징성을 담고 있다"라며, "탄탄한 드라이버 라인업과 함께 맥라렌만의 독보적 정체성을 담은GT3 EVO로 최상의 성과를 거둘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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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Eletre

로터스(LOTUS) 브랜드의 차세대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다.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지난해 출시된 신차 70대를 대상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한 뒤, 35대를 부문별 후보로 선정해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트랙 테스트 및 2차 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로터스 엘레트라는 ‘올해의 퍼포먼스’ 부문에서 포드 머스탱,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등 쟁쟁한 경쟁 차종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순수 전기차가 가장 강력한 고성능 자동차를 의미하는 ‘올해의 퍼포먼스’를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올해의 퍼포먼스에 등극한 로터스 엘레트라는 모던함과 혁신성의 조화가 이루어진 고성능 럭셔리 SUV다. 

특히 막강한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무장해 '동시대 가장 강력한 SUV'로 불러도 손색없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로터스 엘레트라는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로터스의 핵심 모델이자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 새 주역으로 평가된다.

지난 76년간 F1 등 모터스포츠에서 단련한 로터스 고유의 스포츠카 DNA와 라이다 등 최첨단 장비를 통해 레벨 4 자율주행까지 구현 가능하도록 설계된 안전 시스템, 그리고 넉넉한 거주 및 적재 공간을 앞세워 고성능 럭셔리 SUV 시장에 강력한 선택지로 등장했다.

특히, 최상위 모델인 엘레트라 R은 918마력의 압도적인 출력과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하는 800V 아키텍처, 나아가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은 안락한 승차감까지 갖춘 최상위 SUV다. 5.1m대 우람한 차체를 지녔지만, 지난 76년간 축적한 로터스의 공기역학 기술 덕분에 스포츠카 수준인 ‘0.26 cd’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도 실현했다. ‘2.95초’에 불과한 0→100km/h 가속 성능의 비결 중 하나다.

엘레트라는 ‘엘레트라’, ‘엘레트라 S’, 최상위 트림인 ‘엘레트라 R’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라인업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뽐내는 엘레트라 R은 듀얼 모터 시스템을 얹고 최고출력 918마력, 최대토크 100.4kg·m를 내뿜는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에 단 2.95초면 충분하다. 특히 리어 모터에 2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빠른 가속 성능 뿐 아니라 260km/h에 달하는 초고속 주행 능력까지 확보했다.

또 엘레트라 S는 612마력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4.5초다. 두 모델 모두 112kW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국내 환경부 기준 복합 463km의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다. 

뿐만 아니라, 엘레트라는 여유롭고 쾌적한 2열 공간과 적재 용량까지 확보해, 4인 가족의 훌륭한 여행 파트너로도 손색없다. 로터스 스포츠카 라인업처럼 경쾌한 운전 재미를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가족을 위한 편안한 럭셔리 대형 SUV 역할까지 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가치를 지녔다. 

관련해 로터스코리아 관계자는 “엘레트라는 로터스가 77년 동안 스포츠카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얻은 핵심 원칙과 DNA를 집약한 궁극의 순수 전기 하이퍼 SUV”라며, “로터스코리아는 앞으로 고객에게 로터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퍼포먼스와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전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로터스 차량들은 고객 취향에 따라 선호 옵션의 개별 선택을 통해 '나만의 엘레트라'를 구성할 수 있다. 외장 및 내장 색상은 물론,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22인치 휠, 카본팩, 글라스 루프, 스포츠 페달 등 세세한 부분까지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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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PV5 패신저

기아(KIA)가 브랜드 최초의 전용 PBV '더 PV5(PV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PV5는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제시할 전용 PBV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로, 고객 사용 목적에 맞게 차량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중형 PBV다. 기아는 PV5를 다양한 사용성을 고려한 패신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카고와 고객의 세분화된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컨버전 모델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아는 PV5 패신저와 카고 모델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외장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 강인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바디 타입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함이 특징이다. 다양한 타입의 PV5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견고함, 대담함, 다재다능함이 느껴지는 외관을 공유한다.

PV5 카고

전면부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기반으로 깨끗한 이미지의 상단부와 강인함이 느껴지는 하단부의 대비를 통해 과감하고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A필러의 연장선에서 이어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검은 색상으로 마감한 차체에 자리잡은 헤드램프는 깔끔한 인상을 부여한다.

하단부는 차량 전체를 감싸듯이 매끄럽게 이어지며 간결한 느낌을 더하고, 그 아래 가장자리를 부분적으로 교체 가능한 로워 범퍼를 적용해 실용성과 견고함을 더했다. 또 측면부는 검은 색의 휠 아치 클래딩과 사이드 로커 디자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구체적으로 패신저의 경우, 기아는 PV5 패신저 측면부에 낮게 위치한 벨트라인을 따라 대형 글라스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측면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D필러를 매끄럽게 다듬어 측면과 후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패신저의 후면부는 간결한 면이 연출하는 넓고 여유로운 느낌을 갖췄으며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교체 가능한 하단부 범퍼를 적용해 실용성과 견고함을 더했다. PV5 카고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존의 비즈니스 특화차량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후면부에는 깔끔한 면으로 구성된 양문형 테일 게이트가 적용돼 시각적으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동시에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화물을 싣고 내릴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

관련해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에서 영감을 받은 PV5는 고객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모델이 운영된다”라며, “다양한 모델에서 일관되게 적용된 디자인 요소들은 PV5의 견고하고 대담하면서도 다재다능한 특성을 잘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기아는 이달 말 스페인 타라고나에서 EV 데이를 개최해 구체적인 PBV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하고 PV5의 상품성을 알릴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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