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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레인저 랩터

포드의 대표 픽업모델 레인저의 고성능 버전 '레인저 랩터'가 호주서 열린 핀크 사막 레이스에서 프로덕션 4WD 클래스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핀크 사막 레이스(Finke Desert Race)는 호주에서 가장 까다로운 오프로드 경주 대회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다.

핀크에서부터 약 460km 떨어진 앨리스 스프링스 지역 사이의 가혹한 지형 조건을 가진 오프로드 주행 코스를 왕복하는 이 대회에서 레인저 랩터는 프로덕션 4WD 부문에 참여해 총 주행 시간 5시간 56분 30초를 기록, 우승을 차지했다. 

레인저 랩터가 핀크에서 앨리스 스프링스까지 도달하는 데 걸린 시간은 2시간 51분 18초로 대회의 최단 기록 또한 경신했다.

관련해 포드 퍼포먼스 및 특수 차량 엔지니어링 부문 저스틴 카피치아노 매니저는 "이번 대회에 오랫동안 도전하고 싶었던 만큼 약 3년간 노력한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라며, "대회 며칠간 우리가 이뤄냈던 성과는 우리 팀의 진정한 꿈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올해 국내 시장에도 새롭게 투입, 주목을 받고 있다. 레인저 랩터는 글로벌 트럭 디자인 DNA를 토대로 강인하면서도 다양한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실용적인 내∙외부를 갖춘 아메리칸 픽업 모델이다. 

성능의 경우, 오프로드에 더욱 특화된 거침없는 주행력을 보여준다. 레인저 랩터의 차내에는 새로운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바하를 포함한 주행 모드 등이 탑재됐다. 

또한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외에도 프론트 및 리어 디퍼렌셜 락 장치, 라이브 밸브 기술이 적용된 폭스 쇼크 업소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액티브 밸브 배기 장치 등을 자랑한다.

포드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랩터의 국내 가격은 7,990만 원이다. 

한편, 포드 레인저 랩터는 작년 11월 개최된 바하 1000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당시 운전대를 잡은 참가자 브래드 로벨과 바이엄 로벨이 이번 대회에도 참여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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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타오스 SUV

금호타이어가 폭스바겐의 컴팩트 SUV '타오스'에 신차용 타이어(OE, 215/55 R18)로 크루젠 HP71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타오스(Taos)는 더 넒은 실내공간과 주행 만족도를 강조한 프리미엄 SUV모델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내부공간, 다양한 첨단 기술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158마력의 1.5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경쟁력 있는 연비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핸들링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해냈다.

또 차체 크기는 전장 4,465mm, 전폭 1,842mm, 전고 1,636mm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트렁크 기본 용량은 796L(SAE기준), 2열까지 폴딩하면 최대 1,877L까지 늘어난다. 

이런 타오스의 신차용 타이어로 '크루젠 HP71'가 장착되며, 해당 타이어는 부드러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SUV용 타이어이다. 

 

해당 제품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와 차세대 컴파운드(고무화합물)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스노우 성능을 20% 이상 높였다. 또한 와이드 그루브 설계를 통해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력을 향상시켜 조종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높임으로써 빗길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관련해 김인수 금호타이어 OE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폭스바겐 타오스 OE공급은 금호타이어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본 공급 기회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세계 주요 자동차 업체들과 차세대 전기차용 OE 타이어 개발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기아 ‘The Kia EV6’와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차량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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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람보르기니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역대 1분기 중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브랜드 60주년과 더불어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 '레부엘토' 출시 등 람보르기
니의 전략과 강점을 증명하는 성과 지표라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는 매출과 영업이익과 모두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 매출은 총 7억2800만 유로로 2022년 동기 대비 22.8% 상승했다. 영업이익 역시 2억 60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1억 7800만 유로 대비 35.7%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특히 제품 주문량이 늘며 2024년을 커버할 수 있는 수준의 오더 뱅크를 확보했다.

구체적으로 람보르기니는 2023년 1분기 2623대를 출고하며 지난해 1분기 기록한 2539대보다 84대 많은 차량을 인도하며 이 부분에서도 최대치를 기록했다. 우루스가 1599대를 출고하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우라칸과 지난해 단종된 아벤타도르가 뒤를 이었다. 지난 3월 공개된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레부엘토도 주문량을 끌어올렸다.

람보르기니 CFO 파올로 포마는 "람보르기니의 2023년 1분기는 기록적인 결과로 마무리했다"라며, "당사의 주문 포트폴리오 강점과, 새롭게 런칭한 레부엘토의 폭발적인 반응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고 성공적인 1분기를 분석했다.

최고의 시작을 선보인 람보르기니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했다. 람보르기니는 2024년까지 전 라인업을 하이브리드화하는 전동화 전략에 맞춰 그 첫걸음으로 지난 3월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레부엘토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관련해 람보르기니 회장 스테판 윙켈만은 "2023년은 람보르기니 역사에 있어서 특별한 해로 남을 것이다"라며, "이 같은 성공적인 지표는 전동화 및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미래 전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의 2단계를 포함한 지속적인 성장에 밑거름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Direzione Cor Tauri, 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를 '내연기관에 대한 헌사(2021~2022년)', '하이브리드로의 전환(2024년 말까지)',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출시(2020년대 후반기)' 3단계로 진행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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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TESLA

테슬라(TESLA)가 신형 '모델 S'와 '모델 X'의 국내 고객 인도를 본격 개시했다.

테슬라는 첫 인도일인 16일, 광명 딜리버리 센터는 2년을 넘게 기다린 차량을 인도받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신형 모델 S, 모델 X의 첫 인도라는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포토존 구성 등, 딜리버리 센터의 리모델링도 진행했다. 

고객들은 Plaid 패턴으로 꾸며진 벽과 조명으로 장식된 포토존 앞에서 다양한 인증 사진을 찍으며 차량 인도의 기쁨을 만끽했다.

2021년 6월 '모델 S'를 예약했다는 한 고객은 "테슬라 모델 S의 빠른 가속력이 무엇보다 기대되며, 2년을 넘게 기다린 보람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 2020년 10월 '모델 X'를 예약한 고객은 "모델 S를 타다가 만족해 모델 X를 추가 구매했으며, 날개처럼 열리는 팔콘 윙 도어를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한다"라고 전했다. 

2021년 1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신형 모델 S 및 모델 X은 테슬라의 럭셔리 플래그십 모델로 한국에는 지난 3월 출시됐다. 기본 및 Plaid 총 2개의 트림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각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55km와 478km로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모델 S Plaid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1초, 모델 X Plaid는 2.6초 만에 도달하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테슬라는 6월 내 인도받는 조건으로 무료 수퍼차저 혜택과 루트박스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 할인, 크레딧 적립 등의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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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온라인 스페셜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창립 20주년 온라인 스페셜 모델로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온라인 스페셜'을 이달 23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럭셔리 로드스터 SL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SL'은 고성능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첫 SL 모델로, 로드스터의 아이콘 SL만이 가진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AMG SL(Mercedes-AMG SL)은 전설의 로드스터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와 AMG 고유의 스포티함을 결합했다. 

긴 휠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 SL특유의 비율과 디테일을 완성하는 한편, 인테리어에서는 아날로그와 최첨단 디지털 요소가 결합된 '하이퍼아날로그'를 구현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온라인 스페셜' 모델은 특별한 컬러 사양을 적용해 SL의 매력을 극대화한 '서머 브리즈'와 '선샤인' 총 2종을 각각 14대, 9대 한정으로 구성됐다. 

청아한 여름 하늘을 연상시키는 '하이퍼 블루' 외장 컬러가 특징인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서머 브리즈' 모델에는 바람처럼 부드럽게 감기는 마누팍투어 마키아토 베이지와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돼 청량함을 선사한다. 

함께 선보이는 '메르세데스-AMG SL 63 4매틱+' 선샤인 모델은 시선을 단숨에 잡아 끄는 비비드한 썬 옐로우 외장 컬러에 레드페퍼 및 블랙 나파 가죽 시트 컬러 조합으로 강렬한 로드스터의 향기를 물씬 풍긴다.

이 외에도 럭셔리한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모두 포함하는 동시에 AMG 특유의 강인한 인상을 느낄 수 있는 요소들도 내부에 대거 적용됐다. 최상급 나파가죽과 더불어 센터콘솔의 AMG 카본 트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스포티함을 완성한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585 마력과 최대토크 81.5kg.m, 315km/h의 최고 속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 만에 도달하는 가속력 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인다. 또한 AMG 퍼포먼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 등을 탑재해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관련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AMG SL은 초기 SL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고유의 디테일에 AMG의 스포티함 및 역동적 주행 성능까지 더해져 국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럭셔리 퍼포먼스의 상징으로 각인되고 있다"라며, "올 여름, 청량미와 개성을 담은 온라인 스페셜 모델과 함께 AMG SL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독보적 감성을 만끽하며 최상의 오픈탑 드라이빙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월 20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스페셜 한정 모델도 6월 20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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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ARTURA

맥라렌이 680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의 국내 고객 인도를 본격 개시한다. 

맥라렌 아투라(ARTURA)는 F1에 기반한 맥라렌이 보유한 강력 파워트레인, 가속 주행성능, 공기역학 및 초경량 엔지니어링에 전동화 기술력까지 총망라된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모델로, 극한의 한계 상황뿐 아니라 도심 속 일상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차내에는 신형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에 95마력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됐다. 엔진 레이아웃이 120° 앵글로 배열됐고 낮게 설계된 엔진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압력 손실을 줄여 최상의 엔진 성능을 유지시킨다. 

이를 통해 최고 속도 330km/h, 최고 출력 680 마력(트윈터보 엔진 585마력, 전기모터 95마력)과 최대 토크 720Nm(유럽 기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0초, 200km/h까지 8.3 초 만에 도달하며, 성능을 증명하는 무게 대비 출력비는 동급 최고인 톤당 488 마력에 달한다.

맥라렌 아투라는 EV 순수 주행 능력도 탁월하다. 총 5 개의 리튬이온배터리 팩의 용량은 7.4kWh이며, 최대 31km까지 순수 EV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표준 전기차용 전력 공급장치로 충전 시 약 2시간 만에 배터리의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아투라 전기모터의 핵심기술은 축방향 자속 모터로 기존 방사형 자속 모터보다 더 작고 가벼워 훨씬 큰 힘을 발휘한다. 이는 맥라렌 P1보다 33% 더 높은 킬로 당 전력 밀도이다. 날카롭고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 성능을 담보하는 '토크 인필'까지 탑재했다.

8단 기어 변속기는 후진 기어 없이 전진으로만 구성됐다. 맥라렌이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위해 특별히 설계한 것이다. 후진할 때는 전기모터를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방식이 적용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면서도 맥라렌의 독보적인 초경량 기술력은 고스란히 반영됐다. 아투라는 맥라렌 초경량 아키텍처 MCLA가 적용된 최초의 모델이다. 차체는 물론 섀시, 파워트레인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초경량 엔지니어링으로 설계된 아투라의 건조 중량은 1,395kg에 불과하다.  

군더더기 없는 차체 곡선미와 매끄러운 디자인도 눈에 띈다. 이는 MCLA 설계 덕분에 차량 설계에 소요되는 부품, 패널 등을 최소화한 덕분이다. 

완성 자동차 업계의 전동화 추세에 비해 슈퍼카 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흔하지 않아 기존 슈퍼카 제품과 차별화에 강점을 지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아투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맥라렌 아투라는 기본 보증 5년(7만 5000km)이 제공되며,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6년(7만 5000km), 차체는 주행 거리 제한 없이 5년 보증이 제공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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