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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롤스로이스 스펙터

세계 명차 브랜드 롤스로이스가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총 250만 km에 달하는 극한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스펙터(Spectre)가 자사의 120년 브랜드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개발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혹서기 및 혹한기 테스트를 통해 영하 40도에서 영상 50도에 이르는 극한의 온도를 견뎠으며, 북극의 빙설과 사막, 고산 지대, 세계의 대도시를 넘나드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노출됐다. 롤스로이스는 이를 통해 400년이 넘는 분량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축적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테스트 과정에서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14만 1200 개에 달하는 디지털 송수신 관계와 2만 5천 개의 성능 관련 기능을 총 5만 시간에 걸쳐 분석하고 조정했다. 그 결과, 스펙터의 음향 성능, 코너링 안정성, 스티어링 정확도는 물론, 충전 시간, 주행거리, 토크 전달 등 모든 분야에서 지속적인 향상을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가장 호화롭고 ‘롤스로이스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함께 진행했다. 이는 일반적인 성능 시험을 넘어 초고액자산가에 대한 세심한 이해와 지식,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일상을 개발 과정에 포함시키는 롤스로이스 특유의 테스트 과정이다.

먼저, 스펙터의 드라이브트레인이 전 세계 특정 도로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검사하기 위해 중국의 싼야섬,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미국 나파 밸리, 롤스로이스의 내수 시장인 영국 런던 등지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 도시의 좁은 도로나 고급 주택가, 럭셔리 상점 등에서도 사륜조향이 적절한 움직임을 제공하는지 확인했다.

아울러 주요 고객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차량 정지 상태에서의 시험도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 과정에는 스펙터가 대기 중인 헬리콥터 옆에 주차되어 있을 때 차량 내부에서 전화 통화 가능 여부, 고층 빌딩 사이에서 차내 인터넷 연결 강도, 연미복이나 이브닝드레스를 보호하기 위한 의류 가방과 같은 특정 물품이 차량 안에 있을 때 출입 용이성 등 세밀한 검증이 포함됐다.

테스트 결과는 스펙터의 제원 또는 성능을 미세 조율하는 데 활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엔지니어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언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진입로를 재현해 상당히 가파른 언덕에서 전동식 도어를 시험한 후 자이로스코프와 G포스 센서를 추가해 주차 각도에 관계없이 동일한 속도로 문이 열리고 닫힐 수 있게 조정했다.

관련해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순수 전기차 스펙터는 롤스로이스 창립자 찰스 롤스의 예언, 즉 전기화 시대로의 대담한 전환을 실현하는 차량이자 슈퍼 럭셔리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롤스로이스의 위상을 상징할 모델"이라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까다롭고 섬세한 테스트와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 과정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롤스로이스 특유의 초호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전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올해 4분기에 첫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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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이탈리아 페라리(Ferrari)가 르망 24시 100주년 기념 레이스서 알레산드로 피에르 구이디가 이끈 '페라리 499P'로 우승을 차지했다.

페라리 499P는 하이브리드 엔진이 장착된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의 기술 규정 및 요구 사항(휠에 최대 출력 500kw 공급, 최소 중량 1,030kg 이상)을 준수한다. 

페라리는 FIA의 하이퍼카 클래스에 대한 새로운 기술 규정에 맞춰 자사의 전통에 충실한 르망 하이퍼카 개발에 나섰고, 499P는 내구 레이스에 대한 페라리의 의지와 노력을 보여주는 선언적인 모델로 평가된다. 

50번과 51번을 단 두 대의 르망 하이퍼카 '페라리 499P'는 이달 8일 목요일 저녁에 개최된 하이퍼폴에서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덕분에 각각 그리드 1, 2번째 위치에서 레이스를 시작했다. 참고로 본 하이퍼폴에서 50번 499P를 운전한 안토니오 푸오코가 폴포지션을 차지했다.

알레산드로 피에르 구이디, 제임스 칼라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가 함께 운전한 51번 499P는 총 342랩을 주행하며 결국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이처럼 '페라리 – AF 코르세 팀'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를 석권하며 반세기 만에 복귀한 FIA 세계내구선수권대회 톱 클래스에서 역사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

이번 승리는 1949년, 1954년, 1958년, 1960년 - 1965년에 이어 페라리가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이룬 통산 10번째 종합 우승이다. 이로써 페라리는 르망에서 29번의 클래스 우승을 포함해 총 39번의 승리를 기록했다.

이번 2023 FIA세계내구선수권대회 4라운드의 결과로 인해 페라리는 도요타와의 격차를 19 포인트로 좁히며 메뉴팩처러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해 존 엘칸 페라리 회장은 특별 축사를 통해 "오늘은 페라리의 모든 이들에게 바치고 싶은 잊을 수 없는 날이며 50년 만에 복귀한 내구 레이스 톱 클래스, 그것도 페라리에게 매우 특별한 르망에서 포디움 정상에 다시 서게 돼 너무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24시간이라는 긴 경주 시간, 예측할 수 없는 날씨, 그리고 뛰어난 경쟁자 등 어려운 조건에서 전체 팀이 이룬 오늘의 결과는 저희 모두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열정과 기쁨을 담아 페라리에 놀라운 승리를 안겨준 모든 팀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페라리 499P는 플라비오 만조니가 이끄는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지원으로 보다 정교해졌다. 해당 차량의 기술적, 공기역학적 특징은 페라리의 DNA인 단순하고 매끄러운 모양을 분명하게 표현함으로써 더욱 강화됐다. 

특히 미래지향적이고 순수하며 상징적인 언어로 표현된 팽팽한 선과 물 흐르듯 넘실대는 표면, 이 두 요소 사이의 균형은 명확하고 필수적인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프로토타입의 차체는 평평한 표면으로부터 조각되어 사이드 팟(pods)과 휠 아치가 조화롭게 발전되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나아가 완전히 새로운 탄소섬유 모노코크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된 페라리 499P는 최첨단의 모터스포츠 기술 솔루션을 보여준다. 더블 위시본 구조, 푸시 로드 타입의 서스펜션은 뛰어난 댐핑 강성을 보장함과 더불어 최고 속도 및 코너링 시 큰 이점을 제공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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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넥쏘

현대차가 고객 선호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끌어올린 연식변경 '2024 넥쏘'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24 넥쏘는 애프터 블로우, USB C타입 충전기,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항균 필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어두운 회색 계열의 외장 색상인 '아마존 그레이'를 새롭게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넥쏘에서 약 97% 고객의 선택을 받은 프리미엄 트림 한 가지로 2024 넥쏘를 운영하며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 포함되어 있던 와이드 선루프 및 루프랙과 19인치 휠&타이어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는 등 트림 구성을 최적화했다.

2024 넥쏘의 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으로 6,950만 원이다. 올해 서울시 기준 보조금 3,250만 원(국비 2,250만 원, 지자체 1,000만 원)을 감안하면 실제 고객 구매가격은 3,700만 원으로 대폭 낮아진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추가 사양을 통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고객 선호에 맞게 트림 운영을 조정했다"라며, "현대차는 넥쏘와 함께 상용 부문에서도 수소 모빌리티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나아가 현대차는 넥쏘 보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동형 수소 충전소 등 다양한 형태의 수소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가 2018년 3월 출시한 수소전기차 넥쏘는 국내시장에서 지난 5월까지 3만 1,995대가 판매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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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스페셜 한정 에디션 2종

BMW가 브랜드 샵 온라인을 통해 이달의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한정 에디션은 고성능 M3 투어링 국내 출시를 기념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M3 컴페티션 M xDrive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 그리고 스페셜 컬러를 적용한 'i4 M50 그란 쿠페 프로 스페셜 에디션' 등 2종으로 구성된다.

먼저 'BMW M3 컴페티션 M xDrive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은 M3 라인업 최초의 왜건형 모델 뉴 M3 투어링의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해 선보이는 한정 모델이다. 

BMW 고성능 'M'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에 퍼스트 에디션 전용 외장 색상인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퓨어 그레이' 컬러가 조화를 이뤄, 한층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감각을 발산한다.

전면부 BMW 레이저 라이트는 내부 크롬 부분을 어둡게 마감하고, 블랙 컬러의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배가했다. 또한 사이드 미러 캡, 전면 범퍼 사이드 공기 흡입구, 리어 디퓨저 등으로 구성된 M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장착해 고성능 모델만의 압도적 매력을 강조했다.

차내에는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6.3kg.m를 발휘하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탑재,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6초만에 가속한다.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는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한 전환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조향 및 차선 유지 보조, 최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이 적용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M3 컴페티션 M xDrive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은 국내 7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억 4,360만 원이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i4 M50 그란 쿠페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BMW의 고성능 순수 전기 그란 쿠페 i4 M50에 개성 있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BMW 오리지널 파츠를 적용한 한정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스페셜 컬러 한정판으로 '부두 블루' 색상을 적용해 선보인다.

독특하고 대담한 차체 색상은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M 로고와 모델명 레터링, 안테나 커버 및 M 퍼포먼스 도어실 등에 적용된 카본 블랙 컬러와 선명한 대비를 이뤄 한층 강렬한 매력을 선사한다. 또 앞좌석 후면 패널은 알칸타라와 카본 하이글로스로 마감해 통일감을 높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을 강조했다.

BMW i4 M50 그란 쿠페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앞 차축에 258마력, 뒤 차축에 313마력의 전기모터가 탑재돼 합산 최고출력 544마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불과 3.9초 만에 도달한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복합 378km다.

이 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충돌 회피 조향 보조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후진 보조 기능 및 서라운드 뷰를 통해 손쉬운 주차를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M 스포츠 브레이크 및 하이빔 어시스턴트 등을 탑재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BMW i4 M50 그란 쿠페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BMW 샵 온라인을 통해 단 15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840만 원이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에는 정규 모델에 여러 편의 사양을 추가한 온라인 전용 모델로 M240i xDrive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M440i xDrive 컨버터블 및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그리고 X5 xDrive40d 및 X6 xDrive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상시 판매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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