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우아하게, 더 강력하게'...확 달라진 제네시스 G70, 실물 구석구석 살펴보니
[Motoroid / Photo]
제네시스가 G70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한층 민첩하고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갖춰 돌아온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는 2.5 터보 신규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기본화, 디테일을 더해 고급감을 강조한 내·외장, 고객 편의 사양 기본화 및 신규 사양 추가 등으로 주행 및 제동 성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계승하고,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강화했다.
구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기요셰 패턴을 각인한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을 적용해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요셰(Guilloché)는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기계로 정밀하게 새긴 반복되는 장식 문양을 일컫는다.
제네시스 윙 로고에서 영감을 얻은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로 디자인된 DRL의 쿼드램프는 당당하고 대범한 캐릭터를 표현하며, 풍부한 볼륨감 위에 과감하게 뻗은 캐릭터 라인, 리어 쿼드램프와 차명을 강조한 뒷모습은 고성능 스포츠 모델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부각시켜준다.
또한 18인치 리얼 스틸 그레이 휠,19인치 다크 그레이 매트 휠 등 신규 디자인의 휠과 바트나 그레이, 카와 블루 등 신규 외장 컬러를 추가해 스포티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실내 공간의 경우, 조작편의성을 높인 기능성 디자인과 고급감을 높이는 디테일을 끌어올려 운전자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터치식 공조디스플레이, 프레임리스 룸미러, 신규 엠블럼과 가죽을 적용한 스티어링휠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조하고 도어&콘솔 가니쉬 패턴, 멀티펑션 스위치, 에어벤트,스마트 키, 컵홀더 등에 기능성 디자인과 디테일을 더해 럭셔리 세단의 섬세한 인테리어 감성을 실현했다.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포그 그레이 투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포레스트 블루·바닐라 베이지 투톤 등을 추가로 운영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신규로 추가하고 이를 기본 사양으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G70 가솔린 2.5 터보와 기존 가솔린 3.3 터보 2개의 라인업으로, G70 슈팅 브레이크를 가솔린 2.5 터보 단일 엔진으로 판매한다.
기본 사양인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기존 2.0 터보 엔진 모델 대비 5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성능을 내며,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또한 제네시스는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강력한 제동 성능을 확보했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를 장착한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는 승차감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한계 주행에 특화된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모드’ 등의 드라이빙 시스템과 함께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는 기존의 우수한 주행 편의 기술은 유지하면서 신규 사양을 추가로 탑재해 고객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인 앞좌석 통풍시트와 뒷좌석 열선시트를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또한 고성능 항균&콤비 필터, C타입 USB 충전 단자 등의 편의사양과 주행 시 제한 속도 정보를 클러스터에 표시해주고, 주행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를 신규로 적용했다.
관련해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는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해 300마력 이상의 한 차원 높은 동력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완성도 높은 제네시스 엔트리 모델로서 다이내믹하면서 럭셔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4,315만 원, 가솔린 3.3터보 4,805만 원, 슈팅 브레이크 가솔린 2.5터보 4,511만 원이다.
< 2023 제네시스 G70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