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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GV7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이 유럽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서 '아우디 Q8 e-트론',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를 제치고 1위를 차지,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는 최근 실시한 전기차 모델의 비교 평가서 GV70 전동화 모델이 '우수한 전동화 시스템과 최고의 품질을 갖춘 차'라고 평가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비교 평가를 실시한 독일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 편의성, 주행성능,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커넥티비티,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GV70 전동화 모델은 평가항목 중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경제성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 종합점수 603점을 획득했다.

이는 574점을 받은 '아우디 Q8 e-트론'과 570점을 받은 '벤츠 EQE SUV'를 제친 최고점에 해당한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전기차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우수한 주행성능을 갖춘 PE 시스템, 빠른 충전 속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 점수인 103점을 받으며 뛰어난 전동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환경기술, 외부 소음 등을 평가하는 친환경성 항목에서도 최상위 점수(80점)를 받았으며 유지보수, 보증 등으로 구성된 경제성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79점)를 기록했다.

한편, GV70 전동화 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km의 최대 주행가능거리(국내 인증 기준)를 자랑한다.

또한 편리하고 효율적인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적용해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올해 1월 아우토 빌트가 선정하는 '2022 최고의 수입차' 크로스오버 SUV 부문을 수상했으며, 지난 해 아우토 빌트 비교평가에서도 테슬라 모델 Y를 꺾고 1위에 오르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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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볼보

볼보(VOLVO)가 경기도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플래그십 SUV 'XC90'과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XC60'을 교육 실습용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이번 차량 기증은 미래차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전달된 볼보 XC90은 안전의 노하우 및 인간 중심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 모델이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모빌리티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및 디지털 패키지를 갖춘 XC60을 함께 기증했다. 

볼보는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진화해가고 있는 혁신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관련해 볼보차코리아 송경란 전무는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사용자 및 공간의 경험으로 진화해나가고 있는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일조하고자 차량 기증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자동차 산업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유수 대학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문 기술 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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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렉서스 신형 RX

차량 구매에 있어 외장 컬러는 디자인만큼이나 큰 역할을 차지한다. 같은 디자인이라 할지라도 외장 컬러에 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블랙, 화이트, 실버 등의 무채색 계열은 차분하면서도 단정한 분위기를 풍기며, 레드, 옐로우, 블루 등의 유채색 계열은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최근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 '신형 RX'를 통해 독보적인 컬러를 선보여 주목된다. 

렉서스는 신형 RX의 트림별로 최대 9종(RX500h 6종)에 달하는 다양한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그 중 흔치않은 '소닉 코퍼(SONIC COPPER)'가 유니크한 컬러감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물로 직접 살펴본 신형 RX의 소닉 코퍼 컬러는 타차량에서는 살펴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컬러감을 선사했으며, 흔치 않은 매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블 블루 미카(DEEP BLUE MICA)', '레드 미카 크리스털 샤인(RED MICA CRYSTAL SHINE)', '터레인 카키 미카 메탈릭(TERRANE KHAKI MICA METALLIC)', '소닉 티타늄(SONIC TITANIUM)' 등의 외장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럭셔리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렉서스 RX는 지난 2006년 RX 400h로 첫 선을 보이며 전동화 차량의 선구자로서 뛰어난 주행 성능과 환경 성능을 추구해 왔으며 렉서스의 핵심 모델로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5세대 '신형 RX'는 전동화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퍼포먼스를 강화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전동화 선택지를 제공한다.

신형 RX는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를 구현, 이를 통해 생동감 넘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사해 눈길을 끈다. 

실내는 타즈나 콘셉트가 반영됐으며, 차량과의 교감을 위해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시프트 바이 와이어 타입의 시프트 레버를 비롯하여 파노라믹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및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인 'e-래치 도어' 등 향상된 편의사양과 함께 럭셔리 SUV에 걸맞은 안락하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신형 RX'는 세 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돼 차별화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의 퍼포먼스,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14.0km/ℓ (휘발유)에 달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RX 500h F-SPORT Performance 모델은 2.4리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과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다이렉트4 사륜구동 시스템과 약 76kW의 고출력 모터가 탑재된 이액슬(e-Axle)이 후륜에 적용되어 탁월한 트랙션 성능과 조향 안정성을 제공하며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을 탑재하여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안심하고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예방 안전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렉서스 신형 RX의 가격은 RX 350h Luxury 9,740만원, RX 450h+ 1억 850만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 1,56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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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레부엘토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브랜드첫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카인 '레부엘토'를 국내서 공개했다.

레부엘토(Revuelto)는 람보르기니의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상징적인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돼 최대 1,015마력이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V12엔진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더블 클러치 변속기로 스포티함과 주행의 짜릿함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람보르기니는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레부엘토를 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모든 라인업의 전동화 로드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2028년까지 총 25억유로를 투자하는 전동화 계획은 람보르기니 역대 최대 프로젝트다.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엔진과 여러 장치들이 결합되는데, 새 엔진(128 CV/L)은 탁월한 중량비를 제공하는 2개의 프론트 축방향 모터와 시너지를 발휘하며, 방사형 전동모터는 람보르기니에 V12 모델에 최초로 탑재된 8단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 위에 위치해 있다. 3개의 전기 모터는 리튬 이온 고전력(4500W/kg) 배터리 팩으로 구동되어 전기 주행모드를 지원한다.

레부엘토에 사용된 카본 섬유는 람보르기니만의 특별한 기술로 만들어 낸 소재이다.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차체인 모노퓨슬로지를 비롯해 도어와 범퍼를 제외한 모든 차체 구성에 사용됐다. 이 소재를 통해 차량의 경량화에 성공했고, 강력한 엔진 출력과 함께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인 1.75kg/마력를 달성했다.

레부엘토는 향상된 기술력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2.5초, 200km/h까지 끌어올리는 시간은 7초 이하이며, 최고 350km/h 이상의 속도를 낸다. 이런 엄청난 출력은 전기 토크 벡터링 도입과 전기 주행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한 4륜 구동이 결합한 결과이다. 레부엘토는 슈퍼 스포츠카가 트랙과 일상의 운전 모두 엄청난 성능을 표현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외관은 람보르기니 브랜드 디자인의 미래가 담겼다.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 디자인 DNA에 기반해 일관성을 유지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을 확립했다. 레부엘토를 통해 과거의 상징적이고 전설적인 V12엔진 모델과 연결되며, 새 미래를 향한 문을 열었다.

레부엘토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발전함에 있어 전설적인 이전 V12엔진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다. 람보르기니 V12 슈퍼 스포츠카 DNA를 정의하는 요소 중 가장 독특한 특징인 수직으로 열리는 시저도어를 도입하여 레부엘토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또한 디아블로의 리어 펜더 플로팅 블레이드, 무르시엘라고의 근육질 전면부의 디자인들이 반영됐다.

관련해 람보르기니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는 "람보르기니의 상징적인 V12엔진을 사랑해주시는 한국의 팬, 그리고 고객들에게 레부엘토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라며,  "레부엘토는 우리의 전동화 전략인 코르 타우리의 중요한 축이며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탄생한 매우 독특하고 혁신적인 자동차이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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