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렉서스 신형 RX

차량 구매에 있어 외장 컬러는 디자인만큼이나 큰 역할을 차지한다. 같은 디자인이라 할지라도 외장 컬러에 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블랙, 화이트, 실버 등의 무채색 계열은 차분하면서도 단정한 분위기를 풍기며, 레드, 옐로우, 블루 등의 유채색 계열은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최근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 '신형 RX'를 통해 독보적인 컬러를 선보여 주목된다. 

렉서스는 신형 RX의 트림별로 최대 9종(RX500h 6종)에 달하는 다양한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그 중 흔치않은 '소닉 코퍼(SONIC COPPER)'가 유니크한 컬러감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물로 직접 살펴본 신형 RX의 소닉 코퍼 컬러는 타차량에서는 살펴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컬러감을 선사했으며, 흔치 않은 매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블 블루 미카(DEEP BLUE MICA)', '레드 미카 크리스털 샤인(RED MICA CRYSTAL SHINE)', '터레인 카키 미카 메탈릭(TERRANE KHAKI MICA METALLIC)', '소닉 티타늄(SONIC TITANIUM)' 등의 외장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럭셔리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렉서스 RX는 지난 2006년 RX 400h로 첫 선을 보이며 전동화 차량의 선구자로서 뛰어난 주행 성능과 환경 성능을 추구해 왔으며 렉서스의 핵심 모델로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5세대 '신형 RX'는 전동화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퍼포먼스를 강화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전동화 선택지를 제공한다.

신형 RX는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를 구현, 이를 통해 생동감 넘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사해 눈길을 끈다. 

실내는 타즈나 콘셉트가 반영됐으며, 차량과의 교감을 위해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시프트 바이 와이어 타입의 시프트 레버를 비롯하여 파노라믹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및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인 'e-래치 도어' 등 향상된 편의사양과 함께 럭셔리 SUV에 걸맞은 안락하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신형 RX'는 세 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돼 차별화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선보인다.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의 퍼포먼스,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14.0km/ℓ (휘발유)에 달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RX 500h F-SPORT Performance 모델은 2.4리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과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다이렉트4 사륜구동 시스템과 약 76kW의 고출력 모터가 탑재된 이액슬(e-Axle)이 후륜에 적용되어 탁월한 트랙션 성능과 조향 안정성을 제공하며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을 탑재하여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안심하고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예방 안전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렉서스 신형 RX의 가격은 RX 350h Luxury 9,740만원, RX 450h+ 1억 850만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 1,56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