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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푸오리세리에 에센셜 컬렉션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브랜드 최초의 '푸오리세리에 에센셜'을 공개했다. 

푸오리세리에 에센셜은 마세라티의 선별된 트렌드 메이커들이 선택한 품위 있는 자동차 컬렉션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스타일의 선구자이자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데이비드 베컴이 디자인했다.

이탈리아의 최고급 스포츠카에 대한 자신만의 맞춤형 비전을 표현하고자 하는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기 위해 제작했다는 것이 제조사측의 설명이다. 

데이비드 베컴은 마세라티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매력에 영감을 받아 그의 새빌로우 의상의 확장으로 구상된 것으로, 마세라티의 시대를 초월한 아이콘 중 일부에 현대적인 재해석을 표현하는 두 가지 독특한 자동차 구성으로 푸오리세리에 DB 에센셜 컬렉션을 디자인했다.

1967년식 마세라티 기블리 쿠페에 매료된 베컴은 첫 번째 DB 에센셜의 외관에 '나이트 인터랙션' 블루를 선택, 내부의 탄색 가죽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뤘다. 

두 번째 구성에서는 1986년에 제작된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로얄에서 영감을 받아, 따뜻한 갈색 가죽 시트 안에 다크 그린빛 '베르데 로얄' 색상의 외부 도장을 선택했다.

또한, 마세라티와 데이비드 베컴의 협업을 기리기 위해, 전면 좌석 사이 또는 두 개의 헤드레스트 사이에 전용 금속 판이 사용됐다.

관련해 마세라티의 수석 디자이너 클라우스 부세는 "푸오리세리에는 이탈리아어로 맞춤형을 뜻하며, 마세라티의 맞춤형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안됐다"라며, "우리의 바람은 고객이 자신만의 마세라티를 만들어 자신의 개성과 열정을 표현하는 것이며, 데이비드와 마찬가지로 누구나 마세라티의 영광스러운 레이싱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Fuoriserie Corse 컬렉션과 기술 및 신소재 애호가를 위한 Fuoriserie Futura 컬렉션의 다양한 개인화 기능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세라티는 푸오리세리에 DB 에센셜 두 가지 구성의 주문을 가까운 시일 내 개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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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헥터 비자레알 (Hector Villarreal) 신임 사장

제너럴 모터스가 GM 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 법인인 한국지엠의 신임 사장 겸 CEO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실판 아민 GM 수석 부사장 겸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GM에서 40여 년간 근무한 후 은퇴하는 로베르토 렘펠 사장의 후임으로 헥터 비자레알 GM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판매, 서비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오는 8월 1일부로 한국지엠 사장 겸 CE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아민 사장은 "렘펠 사장은 경영 정상화와 내수 시장에서 수익성의 성장 모멘텀을 이끌어 내며, 전환 여정에 있는 한국 사업을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미래 기반을 구축하고 한국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라며, "그동안 렘펠 사장이 보여준 리더십, 헌신 그리고 GM에 대한 기여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아민 사장은 한국 사업을 새롭게 맡게 된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에 대해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풍부한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바탕으로, GM 멕시코에서 멀티 브랜드 전략 개발 성과를 토대로 지역의 판매, 성장을 주도해왔으며, 이는 한국의 수출 사업과 시장 점유율을 성장시키는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2012년부터 수년 동안 한국 사업장에서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 부사장을 역임하면서 한국 시장의 동향과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라고 선임 배경을 함께 밝혔다.

이어 그는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가 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일 수 있는 잘 정립된 브랜드 전략, 판매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최적화, 개선된 고객 경험 확립은 물론, 글로벌 제품의 생산량 극대화를 통해 한국 사업을 다음 단계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중요한 사업 전환기에 GM의 한국 사업을 이끌게 된 것을 영광이며, 훌륭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팀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한국팀은 팬데믹 상황과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비즈니스를 전환하는 데 큰 진전을 보여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은 이제 GM의 글로벌 벤치마크 사례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사업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 이러한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GM은 한국에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재정립에 대한 여정을 시작했으며, 한국 고객과 함께 이 여정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1990년 GM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 공장에서 생산 프로젝트 엔지니어로서 GM에서의 첫 경력을 시작했고, 이후 멕시코 및 미국에서 산업 엔지니어링 매니저 및 차량 라인 임원을 포함해 다양한 역할을 역임했다. 2008년 그는 GM 멕시코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의 임원으로 선임되었으며, 최고임원그룹 멤버가 됐다.

또한 그는 2012년 GM 한국사업장 기획 및 프로그램 관리 부문의 부사장으로 합류했으며, 이후 2015년에는 GM 우즈베키스탄 사장, 2017년에는 GM 러시아 총괄 임원에 각각 선임됐으며, 2019년 7월에는 GM 동남아시아 사장에 임명된 바 있다. 마지막으로 그는 2020년 9월부터 현 직책에 임명돼 지역의 쉐보레, 뷰익, GMC 및 캐딜락 등 4개 브랜드에 대한 판매 전략을 리드해 왔다. 또한 현재 멕시코 및 중앙아메리카와 카리브해 등 14개 국가의 딜러십 네트워크를 책임지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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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탱 GT3

미국 포드(Ford)가 내년 르망 24시 대회에 투입될 '머스탱 GT3'를 공개했다. 

머스탱 GT3는 내년 6월 열리는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내구 레이스인 '르망 24시'에 도전을 앞두고 있다. 

르망 24시 전야제 100주년 기념 행사에서 전 세계에 공개된 경주용 자동차 '머스탱 GT3'는 강력 머슬카인 '머스탱 다크호스'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머스탱 GT3는 맞춤형 짧은 길이의 암 서스펜션, 후면 장착 트랜스액슬 기어박스, 탄소 섬유 차체 패널 및 고유한 에어로 패키지를 특징으로 하며,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디자이너 트로이 리의 작품으로 대담하고 다채로운 외관을 갖춰 눈길을 끈다. 

포드는 머스탱 GT3의 공개와 함께 '포드 퍼포먼스'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딩 로고도 공개했다. 포드 퍼포먼스는 더욱 명확하고 단순화된 로고를 통해 스포티함을 갖춘 뛰어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을 보여주었다. 

포드의 오랜 파트너이자 포드 GT의 생산 업체인 멀티매틱 모터스포츠가 머스탱 GT3의 제작 및 기술 지원을 맡았으며, 월드 랠리 챔피언십 파트너 엠 스포츠)가 머스탱 GT3에 탑재된 5.4L 코요테 V8 엔진을 개발했다. 

머스탱 GT3는 2024년 본 대회 출전 전까지 전 세계의 다양한 GT3 시리즈에서 경쟁한다. 9일 발표된 첫 번째 경쟁 상대는 독일에 기반을 둔 프로톤 컴페티션으로,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이어 2024년에는 IMSA-롤렉스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의 GTD-PRO에 팩토리 팀으로 출전하게 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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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스텔란티스

스텔란티스가 전동화 및 탄소 중립 전략인 '데어 포워드 2030'의 일환으로 지난해 3월 공식 출범한 '스텔란티스 벤처스'의 투자 현황 및 계획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는 안전·친환경적이며 합리적 가격의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세계 유수의 스타트업 파트너와 협력 중에 있다. 

이러한 운영계획의 일환으로 스텔란티스는 지난해 3월 3억 유로를 투자해 스텔란티스 벤처스를 설립하고, 모빌리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첨단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 및 투자하고 있다.
 
스텔란티스 벤처스는 출범 첫 해인 2022년, 지난해 '케어', '기술', '가치'에 중점을 두고 스타트업 10개사와 모빌리티 벤처 펀드 1곳에 투자를 단행했다.

먼저 케어(Care)에서 '6K'는 첨단 공정 기술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탄소배출을 최소화한 배터리 소재 업체다. 6K만의 최첨단 유니멜트 플라즈마 공정 기술을 활용해 전기차 배터리와 3D 프린팅 등 수많은 분야에 필수적인 핵심 소재를 생산한다.

또 '비윌소사이어티'는 스텔란티스에 뿌리를 둔 전기자전거 서비스 업체로 스텔란티스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모빌리티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의 디지털 앱으로 구매부터 금융, 보험, 유지 관리 및 도난방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전기자전거는 올 4분기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사이클링 전문 네트워크 및 기술 중심 유통업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제로'는 농업 잔류물을 매우 안정적인 형태의 탄소인 바이오차로 전환해 대기 중의 탄소를 제거하는 친환경 벤처기업이다. 바이오차는 농업 토양과 혼합되어 수확량을 개선하고 비료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

 

기술(Tech)에서 '노토'는 인공지능과 컴퓨터 비전 기술을 첨단 위험 데이터 과학에 결합한 사고 방지 공유 데이터 플랫폼 개발 업체다. 노토의 안전 시스템은 운전자의 위험 행동과 외부 도로의 위험을 모두 평가해, 위험에 처한 운전자를 식별 및 코칭을 돕는다. 현재까지 800대 이상의 상용차량에 탑재해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노토의 솔루션은 올 여름부터 미국에서 운용되는 스텔란티스 상용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 '트레일즈 오프로드'는 유커넥트 시스템을 통해 미국 및 캐나다 전역의 3천 개 이상의 상세 오프로드 트레일 가이드가 포함된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2023년 여름부터 엄선된 신형 지프 차량에서 62개의 뱃지 오브 아너 트레일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카탈로그는 구독제로 제공된다.

'비아덕트'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차량의 결함 및 센서 데이터의 이상을 식별하고 상태를 예측, 차량이 더 안전하고 개인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지오플렉스'는 GPS의 정확성, 통합성 및 지속성을 향상시키는 위성 기반 포지셔닝 보정시스템 전문 업체이다. 지오플렉스가 지원하는 위치 정보 서비스의 오차범위는 4cm 이내이며 자동차, 선박 및 항공기 등 전세계 어디에서나 정확하고 안전한 위치를 제공한다.

'엔비직스'는 다이나믹 홀로그래픽 기술,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및 자동차 센서 시스템의 선구자다. 엔비직스의 기술 발전은 차량용 디스플레이 및 운전자 경험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다음으로 '가치(Value)'에서 '일렉트라'는 전기차 배터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업체로, 능동형 및 학습형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배터리 수명 분석, 그리고 배터리 팩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솔루션에 내장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배터리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전동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라이텐'은 ‘3D 그래핀’이라는 탈탄소 복합재료를 자체 개발한 업체다. 3D 그래핀은 차량 중량 감소를 위한 경량 복합재, 운전자 경험을 개선하는 고급 센서, 니켈을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리튬-황 배터리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고유한 소재다.

관련해 네드 큐릭 스텔란티스 최고기술책임자는 "스텔란티스를 모빌리티 기술 기업으로 전환한다는 것은 스타트업과 같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고객에게 집중하며 조금은 조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첫해에 우리는 스텔란티스 벤처스의 강점을 활용해 운전자 경험을 혁신하고 모빌리티 부문을 발전시킬 수 있는 첨단 기술 개발 회사들과 손잡았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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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터

세계 명차 브랜드 롤스로이스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모델 '스펙터'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국내서 공개했다. 

이번 스펙터 공개는 하반기 출시에 앞서 진행된 것으로, 올해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롤스로이스는 스펙터 한국 공개 행사를 위해 특별 맞춤 제작된 비스포크 모델 '크레센도'를 현장에 전시했다. 프랑스 리큐어의 오묘한 빛깔에서 영감을 얻은 샤르트뢰즈와 블랙 다이아몬드 에어로 투 톤으로 마감된 차량은 대담하면서도 역동적인 감각을 선사한다. 

 

실내는 그레이스 화이트 및 샤르트뢰즈 색상 조합에 피오니 핑크 시트 파이핑과 스티치 포인트를 더해 내외부 간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

실내 공간에는 4,796개의 별을 코치도어 안쪽에 새겨 넣은 '스타라이트 도어' 및 5,584개의 별무리와 스펙터 네임 플레이트로 이루어진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가 신비로운 밤하늘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펙터에 탑재된 전기 드라이브는 롤스로이스의 상징과도 같은 폭발적인 추진력과 파워, 즉각적인 토크를 제공한다. 스펙터의 주행 가능 거리는 약 520km(WLTP 기준)이며,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430kW와 최대 토크 91. 8kg.m에 달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5초다. (개발 단계 수치, 최종 기술 제원은 오는 7월 공개 예정)

관련해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모델인 스펙터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우리 브랜드가 제시하는 대담한 전기화 미래, 진정한 엔지니어링의 정수와 결합한 현대적인 디자인, 브랜드의 상징이기도 한 지극히 자연스러운 슈퍼 럭셔리 경험을 모두 갖춘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자 롤스로이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가장 많은 스펙터 사전 주문량을 기록하기도 했다"라며, "이는 기존 고객뿐 아니라 롤스로이스를 새롭게 접하는 한국 고객들의 요구와 상상력을 사로잡은 것"이라 전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의 가격은 6억 2,200만 원부터다.

한편,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지난 3년간 국내 롤스로이스 판매량은 약 45% 증가했다. 롤스로이스는 확고한 취향과 개성을 바탕으로 국내 럭셔리 시장을 주도하는 젊은 고객층 및 비스포크 맞춤 제작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해 독점적인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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