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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가 상품성이 강화된 부분변경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 등 풀체인지급의 부분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된 완성형 SUV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부분변경을 거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패밀리룩을 적용해 한층 세련되고 진보된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포트 그릴이 새롭게 자리를 잡았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단과 하단을 가로지르는 크롬 그릴바는 한층 두툼하게 디자인돼 강인한 인상을 주며,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은 이전보다 얇아져 공격적이며 날카로운 인상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며,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되었다. 후면 역시 새로운 LED 그래픽이 적용된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또한 이전 모델에서 호평받은 트림 별 특화 디자인 전략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그대로 적용했다. 고객들은 다양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에 반영한 ‘RS’와 ‘ACTIV’ 트림을 통해 기본형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랠리 스포츠(Rally Sport)의 앞 글자를 딴 RS 트림은 쉐보레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은 디자인 요소를 통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외관에는 전후면에 쉐보레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RS 배지가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와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된다.

또한 범퍼 하단부에는 블랙 컬러의 카본 데코 로워 페시아, 18인치 RS 전용 머신드 알로이 휠, 듀얼 머플러 등의 옵션이 적용돼 레이스카와 같은 어그레시브 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여기에 스위처블 AWD 패키지를 선택하면, 휠은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로 업그레이드된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트림으로 터프하고 러기드 한 디자인이 실내외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RS 트림과 마찬가지로 쉐보레 블랙 보타이 엠블럼이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에 티타늄 크롬 그릴바와 그릴 인서트가 적용되었다.

또 범퍼 하단부에 두꺼운 크롬을 적용하고 터프한 느낌을 강조한 로워 범퍼 가니시와 듀얼 머플러, 18인치 ACTIV 전용 머신드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다양한 외장 컬러를 제시했다.

RS는 스노우 화이트 펄, 밀라노 레드, 새비지 블루, 스털링 그레이, 모던 블랙 외에도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토피넛 브라운 등 8가지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루프 컬러는 감각적인 모던 블랙이 적용된다.

ACTIV는 스노우 화이트 펄, 새비지 블루, 스털링 그레이, 모던 블랙 외에도 피스타치오 카키, 어반 옐로우 등 6가지 외장 컬러가 제공되며, 루프 컬러는 퓨어 화이트로 차별성을 뒀다.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트림별로 색다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RS 트림은 D컷 스티어링 휠과 RS 로고 헤드레스트를 탑재하고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컬러 조합을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반면 ACTIV는 원형 스티어링 휠과 ACTIV 로고 헤드레스트를 사용했으며 젯 블랙 & 아르테미스 포인트 컬러 조합으로 강인한 오프로더의 실내 느낌을 살렸다.

실내는 풀체인지급 변화를 거치며 완전히 새로워졌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나만의 공간을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춰 기존 듀얼 콕핏 디자인에서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버 포커스 디자인으로 대대적인 레이아웃 변화가 단행됐다.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배치되며, 화면은 모두 운전자 쪽을 향해 구성됐다. 중앙 송풍구와 비상버튼은 중앙 터치스크린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인테리어에 다양한 소재와 그래픽을 사용해 한층 고급스러우면서도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RS와 ACTIV 트림 기준으로 전장 4,425mm, 최대 전고 1,670mm, 전폭 1,810mm의 준중형급 차체를 갖춘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2,640mm의 넓은 휠베이스 덕분에 세그먼트 대비 한층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검증된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2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맞먹는 최고출력과 이를 뛰어넘는 토크 성능을 확보했다.

전륜구동 모델에는 효율을 극대화하는 VT40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12.9km/L(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우수한 복합연비를 실현했으며,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11.6km/L(18인치 타이어 기준)의 준수한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여기에 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공영 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정통 아메리칸 SUV를 표방하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사륜구동 옵션을 제공해 온로드에서의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했다

특히 GM의 첨단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 FWD 모드와 AWD 모드를 간단히 전환할 수 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LT 2,699만 원, Premier 2,799만 원, ACTIV 3,099만 원, RS 3,099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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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EVX

KG 모빌리티가 인기 SUV 토레스의 성공 DNA를 계승한 중형급 전기 SUV '토레스 EVX' 출시를 9월로 확정, 신차 알리기에 본격 나섰다.

KG 모빌리티의 첫 전동화 모델인 '토레스 EVX'는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신차 가운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전기 SUV 모델이다.

토레스 EVX는 스테디셀러카 반열에 오른 정통 SUV 토레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간결한 라인의 조형미와 강인하고 디테일한 수평형의 LED 주간주행등(DRL)인 ‘키네틱 라이팅 블록’을 통해 전기 레저 SUV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슬림&와이드의 실내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운전자의 편의성과 공간감을 극대화하였으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에서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운행 정보와 함께 운전자의 시인성을 극대화하여 안전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토레스 EVX는 개발 단계부터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어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하도록 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적재 공간 확대 등 'Electric Leisure SUV'로서의 본질에 충실한 제품 콘셉트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이에 도심형 전기 SUV와 확연히 차별화된 전기 레저 SUV의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토레스 EVX의 최저 지상고는 174mm로 국내 경쟁 전기 SUV에 비해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넓은 전방 시야각(23.1º)도 운전석에서 바라볼 때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토레스 EVX는 차박 및 캠핑 등 다양한 레저 활동에 필요한 트렁크 공간이 839ℓ로 동급 SUV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어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으며, 헤드룸도 1열 1,033㎜, 2열 1,047mm로 동급 SUV 보다 높아 편안한 실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외 V2L 커넥터는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 시 차량의 전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객의 아웃도어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토레스 EVX는 최근 글로벌 브랜드에서 확대 적용하고 있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외부 충격에 강해 화재 위험성은 대폭 낮추고 내구성은 높였다.

더불어 최적화된 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설계로 1회 완충 주행 거리가 일상적인 생활에 충분할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부산까지 거리(약 403km)를 넘어서는 국내기준 420km 이상(자체 측정결과로 출시 시점에 변경될 수 있음)의 성능을 갖추었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E5 4,850만 원~4,950만 원, E7 5,100만 원~5,200만 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에 따라 3천만원대로 구입 가능한 가성비 있는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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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Clubman Untold Edition

미니(MINI)가 오는 8월 2일 브랜드 샵 온라인을 통해 '미니 클럽맨 언톨드 한정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니 클럽맨 언톨드 에디션(MINI Clubman Untold Edition)은 지난해 9월 국내에 처음 한정판으로 공식 출시된 바 있으며,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 내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클럽맨의 매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특히 절제된 우아함과 장인 정신, 실용적이면서도 활기찬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 더욱 주목을 받는다. 
 
미니 클럽맨 언톨드 에디션은 쿠퍼 S와 고성능 라인업 JCW 총 2가지 사양으로 재출시된다. 쿠퍼 S 모델에는 고급스러운 세이지 그린 외장 색상이 적용됐으며, JCW 모델의 경우 새롭게 추가된 미드나잇 블랙 외장 색상이 적용돼 슈팅 브레이크 디자인 특유의 날렵하고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프론트 그릴 프레임, 후면 로고 레터링 등에는 황동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다. 또한 보닛과 루프를 가로지르는 다섯 줄의 스포츠 스트라이프와 좌우 옆면의 사이드 스커틀, 도어 실 등에는 에디션 전용 패턴이 반영됐다. 아울러 황동색 디테일이 더해진 18인치 언톨드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을 장착해 에디션 고유의 매력을 배가했다.

실내에는 세이지 그린 색상의 미니 유어스 레더 라운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으며, 송풍구 테두리 또한 황동색으로 마감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나파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바닥 매트에는 클럽맨 언톨드 에디션 전용 엠블럼이 장착된다.

쿠퍼 S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을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JCW 모델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9초 만에 가속한다.

이 외에도 정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수 있어 안락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컴포트 액세스, 하만 카돈 스피커,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및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미니 클럽맨 언톨드 에디션 쿠퍼 S와 JCW 모델은 각각 단 150대, 50대 한정으로만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5,320만원, 6,34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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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랜더

토요타가 고연비, 고효율을 자랑하는 7인승 SUV '하이랜더'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하이랜더(HIGHLANDER)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 아래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토요타코리아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특히 하이랜더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SUV로 4세대 모델에 해당하며,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을 특징으로 한다.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역동적 라인과 안정감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으며,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특히 입체감 있는 측면의 곡선라인 및 안정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는 후면부의 리어펜더로 하이랜더 만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하도록 꾸며졌다.

안락하고 쾌적한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및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해 더욱 주목된다.

동급 모델 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이랜더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 차량 하부의 진동 감소대책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특히,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유입 소음을 줄였으며, 윈드쉴드 및 앞 도어에 적용된 어쿠스틱 글라스와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과 보닛 후드의 형상 개선 등을 통해 주행 중 발생되는 풍절음을 최소화해 뛰어난 NVH(소음∙진동)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가속 시 차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이 적용돼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따라 프론트 및 리어 휠 구동력 배분을 100:0에서 20:80까지 정밀하게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E-Four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하이랜더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가 적용되어 고객에게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토요타 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U+Drive를 기반으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및 팟캐스트, 모바일TV와 별도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및 U+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되는 AI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서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탑승자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LG U+ Drive LTE 서비스는 통신 가입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3년 경과 후에는 유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아울러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추가적으로 플래티넘 그레이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또한, 연장 보증 프로그램(EWP)을 통해 메이커 일반 보증기간인 3년 또는 10만km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선도래 기준 총 5년 또는 10만km 동안 고객의 안전운전을 지원한다.

관련해 토요타코리아 나카무라 토시유키 전무는 "토요타는 탄소중립의 실현을 향해 각 지역의 에너지 사정이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파워 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는 멀티 패스웨이를 추진하고 있으며, 토요타다운 '전동화', '지능화', '다양화'를 기반으로 '이동 가치의 확장', 즉 모빌리티 중심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가려 한다"라며, "멀티패스웨이 전략 아래 한국의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소개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신형 하이랜더는 올해 2월 RAV4 PHEV, 6월 크라운에 이어 올해 소개 드리는 전동화 모델 '제3탄'이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사랑받아온 하이랜더는 첫 번째로 편안한 승차감과, 두 번째로 다양한 공간 활용,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13.8km/L의 높은 연비라는 세 가지 매력을 통해 아웃도어와 친환경,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원하시는 고객님들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 전했다. 

토요타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5% 기준으로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 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 원이다.

토요타코리아는 SUV의 활용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하이랜더 전용 액세서리를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판매한다.

차량 루프에 안전하게 화물을 적재하여 운반하는 데 도움을 주는 ‘루프 랙 크로스바’, 어린이와 노약자의 쉽고 안전한 탑승을 돕는 ‘사이드 스텝’, 오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어 차량 실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올 웨더 플로어 라이너’, 트렁크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카고 라이너’ 등 총 4종의 액세서리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량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토요타 고객 앱 ‘요! 토요타!’를 통해 ‘액세서리 4종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최대 10%의 할인도 제공된다.

< 토요타 신형 하이랜더 디테일 컷 >

HIGHLANDER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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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x 세빈 파커

영국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와 독일 아티스트 세빈 파커의 협업으로 탄생한 특별한 슈퍼카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아투라 이름에 담긴 '아트'와 '퓨처'의 의미를 예술과 접목한 직관적 방법으로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기반이 되는 아투라는 공기역학적 설계에 기반한 우아한 곡선미와 하이퍼카 P1의 맥을 잇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모델로, 맥라렌의 미래이자 최첨단 기술을 내장한 차세대 슈퍼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다. 

맥라렌은 독일의 신진 아티스트 세빈 파커와 함께 협업해 특별한 아투라를 탄생시켰다. 세빈 파커는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로, 부드러운 색감과 겹겹이 쌓아 올리는 아크릴 레이어 기법으로 본인만의 독창적 추상화 세계를 선보이며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세빈 파커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아투라를 재해석해 감각적인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협업은 아투라의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구체적으로 퍼플, 옐로의 조화로운 색감, 물감이 번지는 듯한 자유로운 형태의 곡선의 향연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독창적인 분위기를 구현한다. 퍼플, 옐로, 레드 등 상호 대비되는 컬러가 하나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아트와 미래를 함축한 아투라의 감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관련해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유럽 총괄 디렉터 바스티안 루에만은 "예술에 대한 깊은 조예와 재능을 갖춘 파커가 아투라의 철학을 완벽하게 담아냈다"라며, "퍼플, 옐로 컬러와의 조합은 크리에이티브, 개성, 에너지를 상징하며 이 모든 요소들은 아투라의 역동성을 잘 드러낸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빈 파커는 “맥라렌과의 작업은 무척 고무적이었다. 무엇보다 예술과 슈퍼카를 아우르는 예술혼을 발휘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라고 전했다.

맥라렌과 세빈 파커는 이번 협업 슈퍼카 공개에 앞서 파커에게 가장 큰 영감을 준 베를린의 각 명소를 배경으로 독창적인 차량 사진을 촬영했으며 스페인에서는 실제 차량 전시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아투라는 맥라렌의 첫 번째 양산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이다. V6 트윈터보 엔진(585마력)과 전기모터(95마력)가 결합돼 최고 출력 680마력을 발휘하며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최고 속도 33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0초 만에 도달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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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GLC

메르세데스-벤츠가 럭셔리 중형 SUV GLC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의 국내 고객 인도를 이달부터 본격 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C는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260만 대가 판매,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한 볼륨 모델이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도 누적 약 2만 5,000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GLC는 GLC(The new Mercedes-Benz GLC)'는 3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국내에서는 지난 6월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 더 뉴 GLC는 올해 판매 계획 이상의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 뜨거운 초반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더 뉴 GLC는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더욱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주행 성능,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돼 럭셔리 중형 SUV로서의 면모를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차체는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mm 길어져 더욱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비율을 자랑한다. 측면 디자인은 근육질의 휠 아치가 강조되면서도 매끄럽게 디자인돼 이전 세대보다 0.02Cd 개선된 공기저항 계수 0.29Cd를 기록했다.

특히 실내는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스포티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주목을 받는다. 이전 세대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15mm 늘어나 탑승객에게 더욱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도 이전 대비 70L 늘어나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620L까지 적재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개선된 새로운 콘셉트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에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을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높은 효율성을 발휘한다. 여기에 360도 카메라와 연동해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차량 전면부의 아래를 중앙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투명 보닛' 기능은 오프로드 모드 주행 시 전방 도로 상황 및 장애물 여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차량당 26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 등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이 외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제공하는 윈터 패키지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이 기본으로 포함됐다. 더 뉴 GLC 300 4MATIC의 경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돼 새로운 차원의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C 220d 4매틱과 더 뉴 GLC 300 4매틱의 가격은 각각 7,680만 원과 8,71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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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

영국 프리미엄 퍼포먼스카 브랜드 로터스가 한정생산 모델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의 국내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Emira I4 First Edition)'은 토요타사의 6기통 3.5L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에미라 V6와는 달리, 메르세데스-벤츠 AMG M139 엔진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브랜드 최초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돼 더욱 빠르고 기민한 기어 변속을 통한 주행 효율성을 갖췄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쉬프트 레버와 패들 쉬프트로도 조작이 가능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의 편의성도 제공한다.

우수한 핸들링 질감을 기반으로 한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의 제로백(0→100km/h)은 4.4초이며, 섀시에는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가 사용돼 차체 강성을 높이는 한편 중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서스펜션에는 단조식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이 사용되어 로터스만의 핸들링 및 스티어링 특성을 느낄 수 있다.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은 일상생활에서의 프리미엄 스포츠카로서 실용성은 물론 차별화된 풀패키지 옵션 사양들을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13가지의 외장 색상,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 중 선택 가능한 7가지의 인테리어 사양과 함께 운전 선호도에 따라 투어링 혹은 스포츠 섀시 선택이 가능하다. 나아가, 선택 가능한 3가지의 단조 알로이 휠과 4가지의 캘리퍼 색상까지 있어 보다 개인화 된 에미라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해 로터스카스코리아 관계자는 “로터스는 프리미엄 퍼포먼스카라는 희소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취향과 스타일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오는 9월 말 강남에 국내 공식 로터스 전시장을 오픈하며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를 필두로 로터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1948년부터 이어진 7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터스는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최상급 기술 및 신소재 사용 등 ‘운전자를 위한 차’라는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녀왔다. 경쾌한 핸들링과 매혹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로터스는 F1 경기에서 총 7번의 컨스트럭터 챔피언십과 6번의 드라이버 챔피언십을 거머쥔 바 있다.

국내에서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올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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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쉐보레의 주력 SUV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트레일블레이저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또 한번 입증했다.

6월 한 달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만 4,359대를 해외에 판매하며 종합 순위 1위에 올랐으며, 트레일블레이저는 2만 475대로 2위를 차지, 올해 2월부터 5개월 연속 수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6월 전체 순위에서 2만 대 이상의 해외 판매고를 올린 모델은 두 모델이 유일하다. 

상반기 누적 수출 순위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상반기 총 12만 3,160대를 해외에 판매, 경쟁차량과 큰 격차를 보이며 누적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부터 6월까지 7만 3,000대를 해외에 판매, 출시 네 달 만에 올해 누적 순위 6위에 올랐다.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 시장에서 두 모델을 합쳐 상반기에만 약 20만대에 육박하는 수출 실적을 거둔 것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세계 각국의 높은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 본연의 뛰어난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엔트리 모델이자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며, 트레일블레이저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통 아메리칸 감성을 추구하는 이 두 모델은 내수 시장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출시 당시 사전계약 7영업일만에 1만 3천 대라는 브랜드 최고 성적을 거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폭발적인 고객수요에 부응하며 지난 5월과 6월에는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라는 실적을 거뒀다.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지난 19일,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품질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 내수시장에서 존재감 확장에 나선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두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의 업데이트, 스위처블 AWD,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폰 프로젝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 동급 경쟁차량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옵션을 갖췄다.

관련해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제너럴모터스의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제조품질을 바탕으로 탄생한 두 모델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GM 한국사업장은 두 모델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멀티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일궈낼 것"이라 전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이러한 무결점 생산 품질을 바탕으로 연간 50만 대 규모로 생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글로벌 모델의 전 세계적인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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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포드·링컨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소통을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드코리아는 캠핑, 여행, 럭셔리, 예술, 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올 한해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업으로 선정된 8명의 크리에이터들은 본인만의 방식으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포드와 링컨 브랜드를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다양한 주제와 테마를 가지고 제작된 브랜디드 콘텐츠로 포드와 링컨 브랜드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포드는 특유의 모험적이고 진취적이며 강인함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아웃도어, 운동, 캠핑 등 활동적인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크리에이터 4인으로 선정해 FCXSC(포드 콘텐트 X 스마트 크리에이터)로, 링컨은 우아함, 편안함, 세련됨을 담기에 적합한 예술, 패션, 럭셔리 위주의 크리에이터 4인을 뽑아 LCXSC(링컨 콘텐트 X 스마트 크리에이터)라는 명칭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협업은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서, 포드와 링컨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다양한 채널 상의 콘텐츠로 관심 분야의 정보를 얻고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오늘날의 소비자들이 포드 및 링컨 브랜드와의 접점을 늘리고 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전략이다.

또 링컨코리아는 최근 링컨 카카오톡 채널을 론칭해 보다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채널을 추가한 고객들은 푸시 알림을 통해 링컨의 주요 브랜드 소식,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링컨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궁극의 편안함' 메시지를 주제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으며, 지난달 2일부터 4일까지는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레인저 어드벤처 데이를 진행하여 고객들이 포드 레인저가 가진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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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반떼 N

현대차가 N 브랜드 대표모델인 아반떼 N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 N'을 공식 출시, 고성능 N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 아반떼 N은 지난 3월 출시한 부분변경 차량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에 해당하며, 지난 4월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돼 이목을 끈 바 있다. 

특히 아반떼 N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외장 곳곳에 반영하고 트랙에서 즐겁게 운전할 수 있는 출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해 기본 모델과 차별성을 뒀다.

외관은 아반떼의 디자인 테마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바탕으로 확대된 전·후면 범퍼, 19인치 전용 휠, 블랙 엠블럼 등 스포티한 디테일을 적용함으로써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전면부는 기본차 대비 블랙 트림부를 확대, 센터 크롬 가니쉬를 더해 한층 낮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한층 더 볼드해진 범퍼의 캐릭터와 예리하면서 입체적인 디자인의 헤드램프는 고성능의 공격적인 모습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프론트부터 리어까지 N 전용 레드 스트립을 적용하고 19인치 리볼버 타입의 알로이 휠을 신규로 탑재해 속도감 있고 강인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후면부는 범퍼 하단부에 투톤을 적용해 고성능차만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차내에는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이 탑재됐다. 이로 인해 약 5,500rpm부터 최대 출력을 유지시켜주는 플랫파워 특성이 적용돼 가속구간에서 아반떼 N의 잠재력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플랫파워 엔진에 8단 습식 DCT가 함께 맞물리며, 최고출력 280마력(ps), 최대토크 40kgf.m의 강력한 성능을 낸다. 또 N 그린 쉬프트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켜 준다.

여기에 고성능 특화 기능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런치 컨트롤 등을 기본 적용하고, DCT 모델의 경우, N 그린 쉬프트, N 파워 쉬프트, N 트랙 센스 쉬프트까지 기본 사양으로 제공함으로써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또한 일상 주행에 필요한 안전사양과 편의 사양을 고루 갖춰 일상과 서킷 주행을 아우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아반떼 N은 고강성 경량 차체,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8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으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빌트인 캠 등 주행 안전 및 주차 편의 사양을 신규 적용해 고객이 매 순간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차로 유지 보조 등 주행 환경을 스스로 판단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사고를 막고 주행 편의를 높이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아반떼 N을 선택한 고객의 자동차 생활이 더욱 풍족해지도록 애프터 블로우,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의 편의 기능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높였다.

아울러 현대차는 아반떼 기본 모델에 N의 스포티한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 차별화 모델 '더 뉴 아반떼 N 라인'도 함께 출시하고, 일반 가솔린 모델 외에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아반떼 N 라인을 확대 운영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고성능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3,352만 원, 아반떼 N 라인은 가솔린 1.6 2,392만 원, 1.6 하이브리드 2,941만 원부터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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